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에이버리데니슨, 2012 Korea Pack 참가

_NEWS_/재료

by 월간인쇄계 2012. 7. 11. 16:32

본문

 

한국에이버리데니슨, 2012 Korea Pack 참가
Global MDO와 수분리성라벨 등 혁신적인 라벨솔루션 선보여

 

라벨 및 패키징 솔루션분야의 선도기업인 한국에이버리데니슨 (대표 송경환/www.averydennison.co.kr)은 지난5월 22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었던 2012 Korea Pack에 참가해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은 새롭고 혁신적인 라벨솔루션들을 선보였다. <사진>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친환경성과 원가 절감성이 강화된 Global MDO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패키징기술센터가 주관한 제6회 미래패키징신기술정부포상 (KOREA STAR AWARDS 2012)에서 대상을 수상한 수분리성라벨이 소개되었다. 그밖에 전기전자분야에서 침수라벨과 난연라벨, 폴리이미드라벨, 보안라벨을 선보였다. 아울러 제약분야에서는 제품식별에 용이한 형광라벨과 기능성이 강화된 Hanging 라벨이 소개되었고, 생활용품분야에서는 성능이 강화된 프로모션용 POP라벨과 심미성을 극대화하는 튜브라벨 등이 소개 되었다.
Global MDO는 기존의 대표적인 연질소재인 PE 필름보다 우수한 투명성을 보여주며, 혁신기술을 통해 필름두께가 절반으로 얇아져 동일한 롤 지름폭을 기준으로 라벨을 2배 더 감을 수 있어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Global MDO는 PE 대비 라벨 생산 시 펄프 97%와 공업용수 50%, 에너지 37%가 절감되는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수분리성점착라벨은 한국에이버리의 독자적인 기술을 이용하여 재활용공정에서 점착라벨이 PET 용기에서 완전히 분리 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국내에서 최초로 상용화되었다. 이 솔루션을 통해 PET 용기의 재활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현재 50㎛의 투명PP 제품과 80㎛의 백색PP제품 2가지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침수라벨은 물과 접촉 시 라벨의 색상이 변하여 전기/전자제품의 물/수분으로 인한 손상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다양한 전기와 전자제품에 적용되어 제품의 안전성을 보증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 시킨다.
난연라벨은 전기전자산업에서 사용되는 새로운 할로겐프리(Halogen Free)이다. 난연라벨은 높은 내열성과 비전도성 및 인쇄 및 가공이 손쉬우며, 난연등급에 대한 국제품질기준인 UL94 VTM-0 표준을 만족한다.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내열성폴리이미드라벨(GenⅡ Polyimide)은 국내시장에 판매되고 있는 폴리이미드라벨과 동등한 성능과 경쟁력 있는 가격을 갖추고 있다. 현재 25㎛(유광/무광) 제품을 보유 하고 있으며, 50㎛도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형광라벨은 투명 OPP에 형광 코팅액을 도포, UV선 노출 시 푸른빛을 띠도록 고안된 라벨로 형광성이 우수하고 자동센싱에 탁월한 성능을 보여 라벨링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필요 시 은선이나 홀로그램, 로고비밀인쇄 등 별도의 기능을 추가해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
상표라벨과 용기 걸이를 하나로 결합한 Hanging 라벨은 주사액용 패키징에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는 경제적인 솔루션으로 인장 및 인열강도, 전단 점착 유지력이 매우 뛰어나 병이나 파우치의 무게를 안정적으로 지지한다.
한편 한국에이버리데니슨은 전시회 둘째 날이었던 지난 5월 30일 한국포장기술사회에서 주최한 ‘지속 가능 패키징산업의 최근 업계동향’ 세미나에 참가해, 한국에이버리데니슨의 친환경라벨솔루션인 Global MDO 와 재활용 공병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라벨솔루션을 소개했다.
포장관련실무자와 책임자 120여명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에서 에이버리데니슨의 생활용품 담당인 백철민 차장이 Global MDO의 친환경적 특성 및 기존 PE85 대비차별성, 생산성향상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식음료마케팅 담당인 정병훈차장과 에이버리데니슨의 비즈니스개발매니저 에릭 아이디(Eric Ide)가 맥주 또는 소주병과 같은 회수용 유리병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친환경라벨솔루션을 소개했다. 병에 부착 후 2~30회의 공병세척 및 재사용과정 중에도 떨어지지 않고 라벨 품질을 유지할 수 있게 개발된 이 라벨은 오는 10월경 정식으로 런칭 될 예정이다.
전시회 기간인 4일 동안 약 600명 이상의 방문객을 맞은 한국에이버리데니슨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혁신적 친환경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성능이 강화된 라벨솔루션을 소개했으며, 향후 상담 및 직접방문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전시회에 소개된 주요제품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경우 이메일(rollinfo.kr@ap.averydennison.com) 혹은 한국에이버리데니슨 마케팅팀(02)3406-6242)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