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4.02] AGFA, 패키징 인쇄에 혁명을 가져올 수성 잉크젯 매엽 프레스 SpeedSet 1060 공개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24. 4. 5. 09:00

본문

디지털 프린팅 솔루션의 선두주자인 AGFA는 패키징 제작 및 인쇄 서비스 업체를 대상으로 한 독점 공개 행사에서 패키징 시장을 위한 혁신적인 장비인 SpeedSet 1060을 처음으로 일반에 공개했다.

AGFA의 케임브리지 제조 시설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AGFA의 패키징 및 잉크젯 전문가들은 매엽 디지털 인쇄기인 SpeedSet 1060이 패키징 소량생산 수요를 충족시키면서도 인쇄 성능과 효율성을 충족시키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실시간 시연을 통해 SpeedSet 1060의 혁신적인 기술을 확인하고, 참가자들에게 뛰어난 속도와 비교할 수 없는 탁월한 수준의 품질을 선보였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를 바탕으로 패키징 및 리테일 솔루션의 트렌드를 반영하고,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패키징 산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할 수 있는 이점을 확인했다.

AGFA의 매트 브룩스(Matt Brooks) 패키징 사업부장은 SpeedSet이 패키징 인쇄 시장의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 자신하며, 전체 공정이 디지털로 방식으로 운영되는 SpeedSet이 오프셋 인쇄기의 견고성과 인쇄 품질을 잉크젯 인쇄의 특징과 결합한 혁신적인 솔루션임을 강조했다.

그는 또 SpeedSet은 오프셋 인쇄와 동일한 인쇄 품질을 제공하면서도 디지털 인쇄의 특징인 셋업 시간 단축, 자재 낭비 감소, 효율적인 가변데이터 인쇄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시간 당 B1 사이즈(1,060×750) 11,000 매의 압도적인 생산성을 제공해서 패키징 제작 업체들이 5,000매 이하의 작업에서는 인쇄 비용이 오프셋 인쇄보다 더 효율적인 비용으로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SpeedSet은 접이식 상자와 경량골판지(Microflute) 부터 다양한 종류의 용지에 적용할 수 있어 리테일은 물론, 포장을 제공하는 음식과 음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응용 분야에 적합하다. 특히, 장비에 사용되는 수성잉크와 프라이머, 바니시는 AGFA 기술로 생산되어 환경 친화적이며 식품 안전 규정을 준수한다.

참가자들은 이번 행사가 업계 전문가들이 SpeedSet 1060의 혁신적인 잠재력을 엿볼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인쇄 장비의 엔지니어링 우수성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고, 인쇄 샘플을 바탕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이 디지털 패키징 시장의 가능성과 미래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평가했다.

AGFA는 현재 일부 업체와 협력해서 SpeedSet의 미세조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SpeedSet에 대한 동영상은 AGFA의 한국 파트너인 후너스 홀딩스의 유튜브 채널 (www.youtube.com/@Hunus_D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