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3.03] Event-한국후지제록스

_인쇄업계관련_/행사

by 월간인쇄계 2013. 6. 4. 15:48

본문

 

신제품 누베라 157/314의 가장 큰 특징은 출력 속도 및 사용자 편의성 향상이다. 누베라 157과 314는 각각 분당 157매, 314매의 동급 최고 출력 속도로 책자와 청구서, 브로슈어, 매뉴얼 등 대량의 인쇄 작업을 단 시간 내에 처리할 수 있다.
최대 17,400매까지 용지 적재가 가능하며, 완성된 인쇄물을 받는 ‘스태커(stacker)’를 3개까지 확장 설치할 수 있어 일정량의 인쇄물이 쌓이면 매번 정리가 필요했던 번거로움이 사라졌다. 또한 기존에는 인쇄 도중 스태커에서 인쇄물을 꺼내면 작업이 중지됐으나 이번에 출시된 제품들은 스태커의 상태와 관계없이 연속으로 인쇄가 가능해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대량의 인쇄 작업도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미지 품질 또한 동급 최고 수준을 구현한다. 4,800×600dpi(dots per inch: 1인치에 포함되는 점의 개수로, 숫자가 클수록 해상도가 뛰어남)의 해상도를 지원해, 이미지와 텍스트를 한층 선명하고 세밀하게 인쇄할 수 있다. 누베라에 탑재된 EA(Emulsion Aggregation) 토너는 미세하고 균일한 형태의 입자로 구성되어 있어 이미지 번짐을 최소화하고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화질을 구현한다.  
이번에 출시된 ‘누베라 157’과 ‘누베라 314’는 디지털 인쇄 시장에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가변 데이터 솔루션과의 연계를 통해 고부가가치 흑백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다. 가변 데이터 솔루션은 명세서, DM(다이렉트 메일) 등에 수신자의 관심사 및 기호에 맞춰 각각 다른 텍스트나 이미지의 삽입이 필요한 1:1 마케팅을 지원할 수 있어 디지털 인쇄 시장의 새로운 수익 모델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후지제록스 우에노 야스아키 사장은 “이번 흑백 디지털 인쇄기 신제품 출시로 제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함과 동시에 고객의 세분화된 요구에 부응하며 업계 선두기업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올 한 해 엔트리급에서 하이엔드 제품까지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2013년 디지털 인쇄 사업에서 두 자리 수 매출 성장을 달성할 계획”임을 밝혔다.


오프셋 수준의 우수한 이미지 품질
고객 중심 설계와 후지제록스의 앞선 흑백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누베라 157/314는 EA토너를 채택해 모든 작업에서 오프셋 수준의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신개념의 EA토너 : 미세하고 균일한 형태의 입자로 구성된 미세입자 EA토너는 페이지당 토너 사용량을 줄여 환경친화적인 것은 물론, 최고 수준의 세부묘사, 선명한 텍스트, 하프톤과 깊은 흑색으로 더욱 미세한 선을 연출하며 인쇄된 페이지는 오프셋의 부드러운 무광 느낌을 구현한다. 또한 토너입자를 미세하게 분산시켜 페이지당 토너 사용량을 줄임으로써 품질을 개선한다.
고품질 이미지 : 인쇄 해상도는  4,800×600 dpi(dot per inch)이며, RIP 해상도는 1,200×1,200 dpi 이다. 또한 85, 106, 125, 1,34lpi(lines per inch)및 업계 최초로 1,56lpi 하프톤 스크린 적용이 가능해 부드럽게 회색을 구한하며 보다 사실적인 사진, 선과 문자에 있어 고조된 선명도 및 세부 묘사 등을 보장한다. 


직렬 구조의 빠른 출력 속도 및 높은 생산성
누베라 157/314는 후지제록스만의 독자적인 직렬 구조 설계로 분당 최대 314매(A4/8.5”×11”)까지 양면 인쇄가 가능하다. 직선형으로 배치된 두 대의 인쇄 엔진은 함께 작동하며 양면 원고의 한 면씩을 인쇄해 빠른 출력 속도를 실현한다.
양면 모드로 인쇄할 때 : 두 대의 엔진이 최고 속도(100/144/157 A4, 8.5”×11” 페이지/분)에서 작동한다. 각 엔진은 양면 원고의 한 면씩 인쇄하여 직선형 통로를 형성하여 분당 314 양면 이미지 인쇄 속도를 실행한다.
단면 모드로 인쇄할 때 : 시스템은 분당 100/145/157 페이지 또는 매로 작동한다.
인쇄 엔진을 통과하는 누베라의 용지 통로는 완벽한 액세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사용자는 작업 도중 용지가 걸려도 이를 간단히 제거하고 작업을 복구할 수 있다. 

01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응 가능한 폭넓은 용지 수용성 
이번 신제품은 디지털 인쇄 애플리케이션에 따른 다양한 용지 수용이 가능하다. 규격 외 크기의 용지는 물론이고, 본드지와 브리스톨지, 표지, 인덱스지, 오프셋지, 재생지, 무탄소지, 라벨지, 탭지 및 사전 인쇄 양식을 포함하는 일반 코팅지와 비코팅지에서 높은 이미지 품질을 동일하게 구현한다. 모든 환경에서 최적의 용지 평탄도를 보장하는 것도 누베라의 강점이다. 후지제록스의 자동화 방식 용지 보정 모듈(Sheet Enhancement Module)이 최적의 용지 평탄도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모든 작업환경에서 보다 나은 이미지 품질과 원활한 인쇄 작업을 보장하다. 적재 품질을 최적화해 추가되는 후처리 장치에 대해서도 최고의 성능을 보장하는 것은 물론, 사용자가 각 용지 유형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하거나 수동 보정작업을 통해 열과 습도에 민감한 인쇄 환경에서 최적의 용지 평탄도를 유지할 수 있다.


삽지 모듈을 통해 인쇄물에 가치 부여
‘인쇄 후 용지 삽입 모듈(Post-print Paper Insert Modules)’을 통해 컬러 표지, 미리 인쇄된 삽지 또는 특수지를 손쉽게 추가해 인쇄물에 가치와 효과를 더할 수 있다.
표준형 용지 급지 모듈 : 4개의 트레이에 5,800매까지 적재가 가능하다. 사람의 손에 의존하지 않으면서 응용업무를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으며, 필요한 작업시점에 맞추어 대용량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대형 대용량 용지 급지 모듈 : 2개의 대형 트레이에 3,200매 적재가 가능하다. 최대 320㎜×491㎜ 크기의 특대용지까지 작업이 가능하므로 4-up book block printing에 이상적이다.   


듀얼 코어 프로세서 탑재로 업무 속도 향상
누베라 프리플로우(FreeFlow) 프린트 서버는 고객 니즈에 부응하는 강력한 듀얼 코어 프로세서(Dual Core Processor)를 탑재해 빠른 RIP 속도를 제공하며, 가변 데이터 및 고해상도 이미지가 결합되는 복잡한 작업도 손쉽게 처리하는 등 높은 생산성을 실현한다. 병렬 RIP은 제록스가 제공하는 일련의 소프트웨어로 구성되며, 다중 프로세서와 메모리, 소프트웨어 제어장치를 사용해 이미지 처리 성능과 인쇄 속도를 기존의 한계 이상으로 향상시킨다. 이 기능은 교재와 잡지, 연감, 제품 설명서 등 반복되지 않는 대량의 스캔 이미지나 디지털 사진을 장시간 작업하는데 이상적이다. 특히 대용량의 교정 및 시험 인쇄와 같은 복잡한 작업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새로운 수익 모델을 구현하는 워크플로 및 가변 인쇄 소프트웨어 적용 가능
디지털 인쇄 시장에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가변 데이터 솔루션과의 연계를 통해 고부가가치 흑백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다.
가변 데이터 솔루션은 명세서, DM(다이렉트 메일) 등에 수신자의 관심사 및 기호에 맞춰 각각 다른 텍스트나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는 1:1 마케팅을 가능하게 해 디지털 인쇄 시장의 새로운 수익 모델로 떠오르고 있다. 누베라 157/314에는 온라인에서 POD 상품 주문 및 견적이 가능한 ‘웹투프린트(Web To Print)’, 1:1 맞춤형 가변 데이터 솔루션 ‘엑스엠파이(XMPie)’, 디지털/오프셋 프린트 워크플로우의 자동화를 지원하는 ‘프리플로우 디지털 워크플로우 솔루션(FreeFlow Digital Workflow Solution), 자동 컬러 매칭 및 색상 관리 솔루션 ‘오리스 프레스 매처(ORIS Press Matcher)’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적용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