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3.03] PR-포토리아

_인쇄업계관련_/PR

by 월간인쇄계 2013. 6. 4. 16:30

본문

 

포토리아는 2012년 진행된 TEN 콜렉션 시즌 1의 성공에 힘입어, 지난 1월부터 전세계 유명 디지털 아티스트의 작품으로 구성된 TEN 콜렉션 시즌2를 진행하고 있다.


2월의 아티스트, 권순규


그리고 그 두 번째 달인 2월에는 한국 권순규 아티스트의 작품이 공개되었다. 권순규 아티스트의 작품은 PSD 파일로 지난 2월 8일, TEN 콜렉션 웹사이트(www.tenbyfotolia.com)를 통해 24시간 동안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었다.
또한 한국 지역에 거주하는 한국 팬들은 하루 전인 2월 7일부터 추가 24시간 동안 사전 무료 다운로드를 할 수 있었다.
아트와 디자인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권순규 아티스트는 서울에 위치한 디자인 에이전시인 D.FY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스스로를 디자이너라기보다는 ‘디지털 이미지 메이커’라고 지칭한다.
사물 속에 숨겨진 의미를 찾는 권순규 아티스트는 끊임없는 사려와 숙고를 통해 그만의 초그래픽적이고 완벽한 작품을 만들어 낸다.
한국에서 태어나고 성장한 권순규 아티스트의 작품 속에 오천년이 넘는 한국의 역사와 전통, 자연친화적인 동양의 문화뿐만 아니라, 만화와 판타지, 호러 영화와 같은 컨템포러리 아트의 영향이 배어 나온다.
권순규 아티스트는 TEN 콜렉션을, 아무런 제약이나 제한 없이 자신의 상상력을 마음껏 표현해 볼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그리스 신화와 판타지를 혼합한 그의 ‘켄타우로스’ 작품은 이러한 무한한 상상력의 결과이다. 상상력이란 새로운 것을 창조해내는 것이 아니라, 이미 존재하는 것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이라는 권순규 아티스트는 그의 작품을 통해 잔인하기로 악명 높은 켄타우로스를 연약하고 가련한 소녀의 모습으로 성공적으로 변신시켜 놀라움을 던져준다.
다음은 권순규 아티스트가 본인의 작품을 직접 설명한 내용이다.

포토리아 웹사이트에서 제가 찾고 있는 컨셉에 완벽한 소녀의 이미지를 찾을 수 있었고, 소녀의 다리는 말보다는 망아지의 다리를 이용해 소녀의 연약함을 더해 주었다. 또한 까마귀를 배치함으로써 장면의 긴장감과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낼 수 있었고, 죽은 나뭇가지는 까마귀로부터 소녀를 보호하기 위한 장치로 이용되었다. 배경에 3개의 달을 배치함으로써 몽환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마지막으로 색감을 조절하고 블루톤을 추가하여 차가운 느낌을 추가했다.

 

권순규 아티스트는 주로 사진 이미지를 바탕으로 작업을 진행한다. 그래서 그는 완벽한 이미지를 찾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그렇게 해서 찾은 이미지의 디테일을 살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고 한다. 권순규 아티스트의 앞으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더욱 풍부하게 표현하기 위해 3D를 배우는 것을 계획이라 밝혔다. 클라이언트의 작업에 소홀해지지 않을까 하는 근심으로 TEN 콜렉션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것을 망설였다는 그는, 자신의 작품을 전세계 디자인 커뮤니티와 공유하고 싶은 마음으로 결국 TEN 콜렉션에 참여하게 되었고, 그는 이제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아티스트로서의 그 첫 발걸음을 내딛게 되었다.


3월의 아티스트, 아디에마스 바티스타


3월의 아티스트인 아디에마스 바티스타(Adhemas Batista)는 1980년 브라질 상파울로에서 태어났다. 독학을 통해 디지털 아티스트의 길을 걸어가고 있는 아디에마스 바티스타는 현재 미국으로 이주하여 가족과 함께 생활하고 있으며,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자신의 에이전시를 통해 활동하고 있다. 15살에 그래픽 디자이너로서의 활동을 시작한, 소위 컬러 셀러(Color Seller)로 지칭되는 그는, 매우 다채로운 색깔과 강한 시각적인 스타일로 두각을 나타내며, 여러 수상 경력을 보유하게 된다. 그의 수상 경력은 2009 깐느 페스티발 컨셉 분야의 황금사자상, 런던 페스티발의 금상 등을 포함한다. 또한 2003년 깐느 국제 광고제에서 브라질 영 크리에이티브로 선정되기도 했다.
브라질의 대표 브랜드 중의 하나인 Havaianas 프로젝트에서 보여준 크리에이티브한 작품으로 유명해진 그는 Absolut와 Adobe, Danone, General Motors, Microsoft, Myspace, Nestle, Nike, Nokia, Pepsi, Puma, Unilever, Volkswagen과 같은 국제적인 브랜드와 함께 일해왔다. 그는 또한 2007년 Coca-Cola 리믹스 프로젝트에 참가한 유일한 브라질 아티스트이기도 하다. 그의 작품은 유명 디자인 잡지 등에서 소개되었으며, KDU
(세계적인 아티스트 커뮤니티/http://thekdu.net)의 회원이기도 하다. 아디에마스 바티스타는 TEN 콜렉션 작품에 대해 “구체적인 아이디어나 계획없이 포토리아 웹사이트에서 막연히 좋은 이미지를 먼저 찾기 시작했다. 그러던 중, 두 손과 두 발을 X자처럼 벌리고 공중에 떠 있는 소녀의 이미지를 발견하게 되었다. 이 이미지가 TEN 콜렉션과 딱 맞아 떨어진다고 생각했는데, 바로 X는 라틴 숫자로 TEN 콜렉션의 10을 의미하고 더 나아가 이 소녀의 뒤쪽으로 그래픽이 폭발하는 듯한 느낌을 주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하며 “제 작품은 강렬한 컬러와 다양하고 복잡한 형태들로 가득 차 있으며, 저항적인 도시 청년 문화를 떠올리게 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3월의 TEN 콜렉션 데이는 오는 3월 8일(오전 10시부터 24시간 동안)이며, PSD는 파일 또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TEN 콜렉션
TEN 콜렉션(www.tenbyfotolia.com)은 2011년 포토리아에 의해 시작된 디지털 아트 교육 프로젝트로, 누구나 손쉽게 유명 아티스트의 작품과 그 테크닉을 접근하고 배울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을 가지고 있다.
10아티스트와 10국가, 10개월, 10PSD를 표방하는 TEN 콜렉션은 매 월 유명 아티스트의 작품을 PSD 원본 파일로 무료로 배포하며, 아티스트의 작품에 대한 단순 감상을 넘어 아티스트가 사용한 모든 효과와 기법을 살펴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TEN 콜렉션 시즌 2 일정
1월 10일 - Gustavo Brigante (아르헨티나)
2월 7/8일 - 권순규 (대한민국)
3월 8일 - Adhemas Batista (브라질)
4월 10일 - Marumiyan (일본)
5월 10일 - Mike Harrison (영국)
6월 10일 - Alexander Otto (독일)
7월 10일 - Alexey Samsonov (러시아)
8월 9일 - 특별 비밀 아티스트 #1 (미국)
9월 10일 - Sergio Del Puerto (스페인)
10월 10일  - Alberto Seveso (이탈리아)
11월 8일 - Peter Jaworowski (폴란드)
12월 10일 - 특별 비밀 아티스트 #2 (프랑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