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3.07] Exhibition Review-국제포장기자재전 참가업체

_국내전시 리포트_/기타 국내 전시회

by 월간인쇄계 2013. 9. 10. 12:51

본문

다이니폰스크린코리아
급변하는 인쇄공정에 대응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다이니폰스크린코리아는 B2+사이즈 디지털 UV 엠보싱 인쇄기 SCODIX를 비롯해 와이드 포맷 UV 잉크젯 프린팅 시스템 TRUEPRESS JET UV 시리즈, 싱글 패스 방식을 채택한 UV 잉크젯 프린팅 시스템 TRUEPRESS JET L350UV를 소개했다. 전시 부스에는 장비를 통해 제작된 다양한 샘플물을 전시해 참관객들이 이목을 집중시켰다.

 

마카스시스템
마카스시스템은 플렛베드 방식의 UV 경화 잉크젯프린터(UJF-3042FX)를 소개했다. 이는 작은 소품을 비롯해 다양한 대상물(A3 사이즈, 두께 50mm)에 직접 프린트가 가능한 프린터이며, 발열이 적은 친환경 LED를 UV 광원으로 채택해 전력소비가 낮으며 열에 변형되기 쉬운 유연한 포장필름등에도 인쇄가 가능하다. 또한 중복 프린트나 클리어 잉크를 사용한 광택 마무리를 통해 프린트물에 부가가치를 제공한다.

 

바이텍테크놀로지
컬러 라벨 인쇄시스템과 레이저 다이커팅 장비를 개발, 공급하고 있는 바이텍테크놀로지는 롤투롤 방식을 채용한 디지털 컬러 라벨 인쇄 장비 any-001과 후가공기 장비인 레이저 다이커팅 any-cut을 소개했다. any-001은 최고 속도 분당 9.3m이며 다양한 가변데이터의 즉시 인쇄를 지원한다. 또한 백상지와 아트지 등의 지류와 인증된 PET, PP 등 고객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소재에 출력이 가능하다.

 

성도솔루윈
성도솔루윈은 LED 경화램프를 채택한 FUJIFILM Acuity LED 1600 를 전시했다. Acuity LED 1600 은 PET와 PVC 등 연질소재뿐 아니라 foam board, 아크릴, 알루미늄 등의 경질소재 또한 프린트가 가능해 소량 다품종과 빠른 생산을 지원한다. 성도솔루윈은 이와 함께 새로운 인쇄 미디어와 ESKO의 패키지 전용 디지털 커팅 테이블 Kongsberg XE 10 Table 등 Sign & POP Display 비즈니스를 위한 토털 비즈니스 솔루션을 소개했다.

 

에스코아트워크
에스코아트워크는 패키지 샘플제작과 소량 생산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소재와 사이즈를 지원하는 디지털 컷팅기 Kongsberg 시리즈를 소개했다. Kongsberg 시리즈로는 작은 규모에서 최대의 효율성과 속도를 제공하는 Kongsberg XE 시리즈와 소량 생산과 샘플 제작을 위한 Kongsberg XL 시리즈, Sign & Display 재질과 함께 다양한 종류의 골판지, 종이 박스 등의 소재에 대응하는 Kongsberg XP시리즈 등이 있다.

 

딜리
딜리는 가변데이터 처리로 다품종 생산에 적합한 롤 미디어 전용 UV 라벨 프린터 NEO MERCURY를 소개했다. LED 램프를 채용해 전력 소모를 최소화 하고, 긴 교체주기로 비용절감과 관리 용이성을 확보한 NEO MERCURY는 dot의 형상과 위치를 정확히 제어하는 소프트웨어를 채택, 사용해 고해상도(600dpi)의 정밀 출력을 지원한다.
또한 모든 부품이 코드체계화 되어 A/S 및 유지보수 시 부품 수급이 용이하다.

 

에이스기계
높은 생산성과 자동화의 완성을 위한 검사기 및 자동 피더와 스택커의 개발 및 보완을 통해 접착기의 풀라인을 완성해 가고 있는 자동접착지 전문생산기업 에이스기계는 이번 전시회에 검사기를 출품했다. 이 장비는 라인스캐너 방식으로 검사 폭은 500mm, 검사 속도는 인쇄면의 경우 100m/min, 안쪽면은 180m/min이다. 또한 이물질과 오타, 찢김, 스크래치, 혼입방지, 눌림, 인쇄 정확도 및 금박/은박의 핀트 등을 1mm 범위 내에서 검사 가능하다. 

 


KOREA STAR AWARDS 2013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 특별부스에 다양한 수상작이 전시되었다. 패키지분야 우수기술 성과 공유를 통한 기술혁신 분위기 확산 및 기술개발 의욕 고취를 위해 기획된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은 2008년부터 KOREA PACK과 동시개최되고 있다. 올해에는 대륙제관의 ‘18리터 넥트인 캔’을 비롯해 삼성전자 ‘LED 램프용 캡슐형 패키지’, 율촌화학의 ‘리튬이온전지 포장용 플렉시블 복합 필름’ 등 총 35개의 기술 및 제품이 선정되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