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3.07] Exhibition Review-다이니폰스크린코리아

_국내전시 리포트_/기타 국내 전시회

by 월간인쇄계 2013. 9. 10. 12:55

본문

 

다이니폰스크린코리아(대표 전익성/www.screen-korea.com)는 지난 5월 30일 고양 킨텍스 세미나실에서 미래 패키지 신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다이니폰스크린코리아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패키지 관련 솔루션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전익성 대표의 인사말과 윤원상 사원의 SCODIX 패키지 솔루션 소개, 이정석 대리의 패키지 솔루션 소개 순으로 진행되었다.
전익성 대표는 “최근 패키지 관련 분야에도 디지털 기술의 활용이 부각되고 있으며 점차실용화 되고 있다”고 패키지 산업 경향을 언급하며 “이에 맞추어 다이니폰스크린코리아에서 제공하고 있는 솔루션이 고객의 사업 확장에 도움이 되기를 기원하며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고 말하며 인사말을 마무리했다.


 

SCODIX 패키지 솔루션 소개
“일본 다이니폰스크린제조의 한국 법인회사인 다이니폰스크린코리아는 반도체 제조장비와 액정판넬 제조장비, 인쇄장비, 정밀기기제조 장비(PCB) 등 4개의 분야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다이니폰스크린코리아를 소개한 윤원상 사원은 “그 중 인쇄장비분야에서는 상업용/디지털, 사인&디스플레이, 산업용, 패키지 등 다양한 장비를 서비스하고 있다”고 밝혔다.
골판지박스와 카톤박스, 연포장, 라벨 분야의 성장과 고객들을 중심으로 고품질 인쇄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향후 인쇄산업 방향을 설명하며 “또한 점점 증가하는 시각 정보들 사이에서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서는 감각을 공략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차별화된 인쇄물 제작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를 위해 시각과 촉각 등 감각을 표현, 전달하는 인쇄물을 제작하는 디지털 UV 엠보싱 인쇄기 SCODIX 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을 밝혔다.
“감각을 표현, 전달하는 인쇄물은 소비자가 이를 직접 체험하며 더 많은 감각과 연결해 다른 인쇄물과 차별화시켜 보다 강력히 인지할 수 있다”고 말하며 “향후 인쇄물은 3D 인쇄를 비롯해 화려한 색감, 냄새, 먹을 수 있는 잉크, 반짝이, 박 등 다양한 효과를 통해 소비자의 집중도를 향상시킬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와 같은 감각을 자극하는 인쇄물을 제작하는 SCODIX는 다양한 레이어를 통해 농도와 그라데이션을 구현하며 높이를 1~100%까지 조정해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99 Gloss Unit을 통해 높은 광택도를 구현한다. 또한 용지 대응력이 우수하며 바코드 시스템을 통해 가변데이터를 적용, 개인화된 인쇄물의 제작을 지원한다”고 말하며 “이와 함께 반짝이 옵션을 통해 디지털 인쇄에서도 풍부한 펄과 색상을 재현할 수 있다”라고 SCODIX의 특징을 정리했다.
 
패키지 솔루션 소개
“다이니폰스크린코리아는 라벨과 씰링, 연포장, 골판지, 박스 등 다양한 인쇄 분야에 활용되는 플렉소 CtP 시스템 FX1524를 비롯해  멀티 채널(512채널) 이미징을 바탕으로 고속 출력을 실현하는 대형 패키지 대응 CtP PlateRite Ultima 16000 II, 소량 POP 와 카탈로그, DM 등을 생산하는 B2 사이즈 양면 인쇄 장비 Truepress JET SX 등 다양한 패키지 솔루션을 보유, 서비스 하고 있다”고 패키지 솔루션은 소개한 이정석 대리는 “올 하반기에는 국내에 라벨/패키지 인쇄 장비 Truepress Jet L350 UV를 출시할 예정이다”고 신장비 출시 소식을 밝혔다.
이어 “UV 잉크젯 라벨 프린팅 시스템 Truepress Jet L350 UV는 프린팅 사이즈 322mm, 웹 폭은 350mm이며 분당 50m로 고속 프린팅에 대응하며, 그레이스케일 헤드를 탑재하고 다양한 잉크 드롭 사이즈(4레벨/0, 3, 6, 13pl)를 통해 부드러운 그라이데이션을 지원하며 일반 잉크 대비 색 재현성이 풍부하다. 또한 자동 헤드 클리닝에 대응, 보다 간편히 유지 보수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고 신장비의 특징을 밝혔다.


INTERVIEW|

다이니폰스크린코리아 심홍열 과장


Q 지난 KOREA PACK 2013에서 개최하신 세미나의 반응이 궁금합니다.

A 세미나 이후 패키지 인쇄업체와 엔드유저 고객에게 문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상품의 차별화가 부각되고 있는 요즘 SCODIX의 부가가치 효과는 상품의 차별화에 해답을 줄 수 있는 솔루션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와 관련한 상담 및 상품제작 요청이 이어지고 있고, 주요 메이저 인쇄회사에서도 구매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Q SCODIX 국내 1호기 설치 이후에도 지속적인 문의와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1호기를 설치한 도서출판 점자의 점자관련 인쇄물 외에도 업체들이 어떤 품목으로의 적용을 염두에 두고 관심을 표시하고 있습니까.

A 현재 관심을 보이고 있는 회사들 중 우선 패키지 제작업체에서 화장품 케이스와 고급 건강보조제등의 고급 패키지에 SCODIX의 부각효과와 메탈릭 효과의 적용을 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량 다품종을 특징으로 하는 포토북 제작업체에서도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포토북 제작업체에서는  첫장에 레인보우 반짝이 효과를 적용하고 사진에는 SCODIX의 투명잉크로 이미지를 부각시켜 더욱 특별한 앨범제작을 고려, 장비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상업인쇄 업체에서도 책표지와 카달로그, 명함, 초대장, 브로마이드, POP인쇄물 등에 더욱 부가가치 있는 인쇄물의 제작을 원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라벨인쇄 업체에서도 메탈릭한 효과를 부가하거나 엠보싱된 라벨의 제작을 원하고 있습니다.

 

Q 다이니폰스크린코리아에서는 위에서 언급된 부분 외에 SCODIX의 활용범위에 대해 어떤 것들을 추천하실 수 있습니까.

A SCODIX는 UV잉크젯 방식의 장비이기 때문에 다양한 매체에 인쇄 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종이뿐만 아니라 PVC나 PET소재에도 적용가능하여, 플라스틱 카드나 POP상품등에 적용 가능합니다. 특히 플라스틱카드는 점점 소량 다품종화 되어가고 있어 디지털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카드제작업체에서 지금까지도 아날로그 방식의 실크스크린 장비를 이용하여 필름, 판, 틀 등의 복잡한 제작과정을 통해 인쇄하며, 제작 시 지독한 악취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카드인쇄의 차별화에도 SCODIX는 좋은 솔루션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Q 하반기 주요 계획에 대해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A 우선 지난 KOREA PACK 2013 전시회 때 예상 보다 훨씬 좋은 반응이 있었습니다. 당분간은 전시회 때 상담했던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신속하게 후속 대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지방에는 홍보가 많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수도권 뿐만 아니라, 전국을 대상으로 SCODIX 장비의 특징과 장점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10월 달에 일본에서 예정되어 있는 JGAS 전시회를 통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소개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이니폰스크린코리아는 앞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상품개발 및 운영의 효율성, 생산성 향상, 원가절감 부분을 함께 고민하며, 진정한 파트너로서 역할에 더욱 충실히 할 생각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