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후지제록스 컬러 J75 프레스 '2014 PRO 어워드' 수상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14. 2. 3. 14:52

본문

 

한국후지제록스 컬러 J75 프레스 ‘2014 PRO 어워드’ 수상
미국 평가기관 BLI(바이어스랩)에서 컬러 품질이 가장 뛰어난 제품으로 평가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우에노 야스아키/www.fujixerox.co.kr)는 지난 1월 8일 ‘컬러 J75 프레스(Color J75 Press)’가 BLI 주최의 2014 PRO 어워드(2014 PRO Awards)에서 컬러 품질이 가장 뛰어난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
미국의 문서 이미징 평가 전문기관 바이어스랩(Buyers Laboratory LLC/이하 BLI)은 PRO 어워드를 통해  디지털 인쇄기들의 이미지 품질, 생산성, 미디어 수용성, 조작 편의성 등 기기 전반을 평가해 가장 우수한 제품을 시상한다. 후지제록스의 디지털 인쇄기 컬러 J75 프레스는 엔트리급(Light to Mid) 디지털 인쇄기 중 가장 뛰어난 컬러 품질을 보여주는 것으로 평가됐다.
BLI의 수석 에디터인 조지 미콜레이(George Mikolay)는 “컬러 J75 프레스는 조작이 편리하고 전반적인 이미지 품질이 우수해 엔트리급 제품들 중 두각을 드러내는 제품”이라며 “SIQA(Simple Image Quality Adjustment) 소프트웨어는 용지 앞뒤의 정합(registration)을 맞춰주고, 컬러 품질 또한 자동으로 조절해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줄여준다”고 덧붙였다.
작업자가 컬러를 직접 측정하고 기기에 컬러 정보를 수작업으로 입력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컬러 J75 프레스에 탑재된 SIQA 소프트웨어는 용지 타입, 중량, 사이즈에 맞춰 프로파일을 계산하고, 레지스트레이션 프로파일이 개별 드로워에 자동 생성되게 함으로써 작업 프로세스를 크게 단축시킨다. 또한 컬러 J75 프레스는 내장형 자동 컬러 보정 시스템인 ACQS(Automated Color Quality Suite)를 탑재해 컬러의 정확도와 세밀함을 안정적으로 구현한다. 이는 사용자가 컬러 보정 작업을 잊거나 보정이 불가한 경우에도 컬러의 일관성을 유지해 전반적인 작업 프로세스를 향상시킨다. ACQS는 컬러 수동 보정 작업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 또는 급지 실수로 인한 문제들을 미연에 방지하며, 수동 작업으로 인해 소요되는 장비 가동 준비 시간을 줄일 수 있게 한다. 색상 보정(calibration)이 출력량에 따라 또는 주기적으로 자동 실행되도록 설정 가능하며, 장치의 색상 정보를 정의하는 ICC(International Color Consortium) 규격의 프로파일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고급 프로파일링 도구를 제공한다.
한편 한국후지제록스가 ‘컬러 J75 프레스’와 함께 출시한 ‘컬러 C75 프레스’ 또한 동일한 엔진과 SIQA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우수한 품질의 이미지를 구현한다. 두 제품은 모두 분당 76매의 빠른 출력 속도를 구현하며, 2,400×2,400 dpi의 고해상도 이미지 품질을 지원한다.
한국후지제록스 관계자는 “이 제품들은 사용자 입장에서 기기 작동법을 간소화해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으며, 뛰어난 이미지 품질과 생산성을 바탕으로 그래픽 아트 작업부터 기업의 주문형 인쇄까지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다”고 특징을 밝혔다.

한국후지제록스 J75/C75 프레스

•고해상도의 이미지 품질 구현

컬러 J75 프레스는 분당 76매의 빠른 출력 속도를 구현하며, 2,400×2,400 dpi의 고해상도 이미지 품질을 지원한다. 이 제품에 탑재된 EA(Emulsion Aggregation)-에코 토너는 기존 토너에 비해 입자의 크기와 형태가 작고 균일해 정밀한 이미지를 구현하는 것은 물론, 토너의 사용 효율성이 높아 친환경적이다. 또한, EA-에코 토너는 기존 토너보다 정착 온도가 20 ℃ 이상 낮아 에너지 소비를 최대 40%까지 절감할 수 있으며, 이산화탄소 배출량 절감에도 기여한다.

•다양한 중량의 용지 수용

명함, 엽서, 포토북, 브로슈어 등 고부가가치의 인쇄물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경량에서부터 중량 용지까지 다양한 용지를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 이 제품은 폭넓은 용지 수용성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제작이 가능한 것은 물론 인쇄 작업의 생산성 또한 높일 수 있다. 최대 300gsm의 용지까지 일관된 속도로 출력 가능하다. (300gsm 정속 출력은 컬러 J75 프레스만 해당)

•다양한 급지 및 후처리 능력

대용량 급지 및 적재가 가능해 인쇄 작업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으며, 다양한 후처리 기능으로 브로슈어, 뉴스레터, DM, 소책자 등 다양한 인쇄물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분당 최대 200 페이지 컬러 스캔

양면 센서 스캔 기술로 분당 최대 200매까지 문서를 스캔할 수 있다. 종이문서를 손 쉽게 전자문서로 변환해 저장할 수 있으며, 최대 A3 사이즈의 용지까지 스캔 가능하다.

•빠르고 정확한 앞뒤 정합 보정

SIQA(Simple Image Quality Adjustment) 기능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앞뒤 정합 보정이 가능하며, 출력물의 농도 차이 또한 보정이 가능하다.

•고부가가치 인쇄물 제작을 지원하는 다양한 솔루션

디지털 인쇄기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으로 맞춤형 달력, 소책자, 브로슈어, 포토북 등 고부가가치 인쇄물을 손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 특히 후지제록스의 1:1 마케팅 솔루션인 엑스엠파이(XMPie), VI(Variable Information) 스위트 등을 통해 다양한 개인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