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4.01] Launching Show-한국후지제록스

_인쇄업계관련_/행사

by 월간인쇄계 2014. 5. 7. 17:51

본문

 


한국후지제록스(주)(대표이사 우에노 야스아키/www.fujixerox.co.kr)은 지난 해 12월 12일 그랜드힐튼 호텔에서 고속 컬러 디지털 인쇄기 아이젠 150 프레스(iGen 150 Press)와 아이젠4 EXP(iGen4 EXP) 출시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인쇄업계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후지제록스 양희강 영업본부장의 인사말과 마틴 크로널드(Martin Cronwald) 후지제록스 아태본부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매니저의 성공적인 디지털 인쇄 사업을 위한 방법, 아이젠 150 프레스/아이젠4 EXP 제품 소개, 태산애드컴(대표 이강훈)과 카피코(대표 정민)의 사인오프 행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양희강 영업본부장은 “다품종 소량 생산 등 산업 트렌드의 변화로 인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없이는 기업이 경쟁 우위를 가지기 힘들다”고 의견을 밝히며 “이에 주목한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들과 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비즈니스 모델 연구 및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오늘 행사를 통해서는 높은 생산성과 고품질 이미지, 다양한 용지 수용성을 지원하는 후지제록스의 최상위 기종 아이젠4 EXP와 아이젠 150 프레스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이어 “아직 다수의 국내 인쇄업계 종사자가 디지털 경험 부족에 따른 두려움에 시대적 변화를 관망하고 있는데 이러한 시점일수록 빠르게 정면으로 도전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찬스를 개발, 미래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한국후지제록스와 함께 새로운 시대에 성공적인 비즈니스 동반자로서 함께 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환영사를 마무리했다.  
마틴 크로널드 매니저는 “현재 변화의 기로에 선 글로벌 인쇄 시장에서 먼저 우리가 주목할 부분은 디지털 컬러인쇄 시장의 성장이다”면서 “2021년에 이르면 컬러 디지털 인쇄물이 1.2조 페이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분야별로 분석하면 마케팅 도구인 카탈로그와 브로슈어가 높은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측되며 그 뒤를 이어 DM과 트랜스프로모(맞춤형 광고를 삽입한 고지서)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것으로 분석된다”고 디지털 컬러 인쇄 시장의 성장을 강조했다. “시장 분석 결과 상업인쇄를 비롯해 패키지와 출판, 명세서, DM등 전통 오프셋 물량이 빠르게 디지털로 전환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두번째로 주목할 부분은 인쇄에 있어 출력 비용이 차지하는 비중은 10~15%에 불과하고, 인건비와 유통비, 물류비, 폐기 비용 등 기타 비용이 더 크기 때문에 디지털 인쇄 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눈에 보이지 않는 이 비용들을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하며 “앞서 밝힌 디지털 컬러인쇄 시장의 성장과 비용 절감 달성을 지원하기 위해 후지제록스는 다양한 제품과 원스톱 제공 시스템, 공급 체인 솔루션, 서비스 체계를 갖추고 있다”고 말하며 미국과 유럽, 호주 등 글로벌 성공 사례를 설명했다.



글로벌 성공 사례
① 미국-FLM Graphics
고품질 마케팅 솔루션 제공업체인 FLM Graphics는 소량 다품종과 고품질, 가변데이터를 요구하는 고객에 대응하기 위해 확장된 사이즈와 다양한 미디어를 수용하는 아이젠4 프레스 다이아몬드 에디션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N-up(임포지션) 작업 인쇄 등 효율성을 향상시킨 FLM Graphics의 디지털 사업은 지난 회계년도 대비 2배의 성장을 이루어냈다.

② 유럽-Graphic West Scandinavia
의약품 패키지의 혁신과 패키지 POD 워크플로우 개발을 통해 새로운 매출원 확보를 강구한 Graphic West Scandinavia는 아이젠 4와 피니셔를 보유한 상업 인쇄업체와 협력,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했다. 그 결과 의약품 패키지 제작 프로세스 통합을 이뤄 비용을 절감시켰으며 Just-in-time 생산 환경을 구축해 납기 단축과 폐기물 절감,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③ 호주-Complete Colour Printing
전통 상업인쇄사인 Complete Colour Printing은 높은 생산성과 내장 후가공 기능, 다양한 용지 지원 등을 높이 평가하며 아이젠4 EXP를 도입했다. 이후 기존 오프셋 장비와 디지털 장비의 밸런스를 구축해 고객의 요구 수량과 납기, 제품 특징에 맞추어 생산을 진행하며 최종 구매 고객에게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④ 미국-Shutterfly
사진 인쇄 전문 업체 Shutterfly는 40여대의 아이젠 프레스를 설치, 운영하며 포스트 카드와 달력, 포토북 등 사진과 관련된 다양한 인쇄 제품을 제작, 공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매출 신장을 이루며 성공적으로 비지니스를 전개해 나가고 있다. 
 
마틴 크로널드 매니저는 글로벌 성공 사례 발표를 마무리 한 후 “현재 전 세계에서 800대 이상 판매된 아이젠4 EXP와 아이젠 150 프레스가 설치, 운영되며 고속 하이엔드 프린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면서 “후지제록스는 고객의 출력량 확대, 비용 절감, 사업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 그리고 서비스 체계를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날 행사에서는 한국후지제록스의 아이젠4 EXP를 도입한 해내리와 아이젠 150 프레스를 도입한 소다디자인프린팅의 영상이 참석자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인쇄 분야 경력 35년의 해내리(www.haenari.com) 송영덕 대표는 영상을 통해 “디지털 인쇄기 도입을 고려하며 모든 제품들을 다 파악해 본 결과, 비용 대비 아이젠4 EXP의 활용도가 제일 뛰어나고 다른 제품에 비해 문제점이 가장 적다는 결론에 도달했다”라며 “최대 660㎜ 사이즈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고 토너 방식에서 최고의 이미지 품질을 구현하는 것은 물론, 비용 또한 타사 제품보다 저렴하다”고 덧붙였다.
POD 시장 선도 기업 소다디자인프린팅(www.sodaprint.kr)의 안영철 대표는 아이젠 150 프레스 도입과 관련해 디지털 인쇄 사업에 대한 포부와 비전을 밝혔다. “아이젠 150 프레스 도입을 계기로 그 동안 사이즈 제한 때문에 출력할 수 없었던 날개 달린 표지, 포스터 등 국3절까지의 인쇄물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계획”이라며 “A4 3단 리플렛, 국3절 크기의 맞춤형 소량 캘린더 등 다양한 디자인 상품 개발에도 전력을 다해 POD 분야의 최고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행사장에는 아이젠 시리즈를 통해 제작된 샘플이 전시되었다. 특히 자석을 비롯해 특수지, 다양한 평량의 용지 등 폭넓은 인쇄 미디어로 제작된 인쇄물과 후가공 방식을 통해 제작된 차별화된 인쇄물이 참가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아이젠 150 프레스(iGen 150 Press)
아이젠 150 프레스는 기존 제품 대비 25% 향상된 출력 속도로 분당 150매(A4 용지 기준)를 인쇄하며가는 선까지 정확하게 표현하는 2,400×2,400 dpi의 해상도로 고품질 이미지를 구현한다. 카탈로그와 포토북, 브로슈어, 트랜스프로모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에 적합한 제품으로, 최근 디지털 인쇄의 수요 확산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업무 생산성을 개선하고 고품질의 인쇄물을 구현해 수익성 증대에 기여한다는 점이다.
 
아이젠4 EXP(iGen4 EXP)
아이젠4 EXP는 600×4,800 dpi의 고해상도 이미지 품질과 다양한 종류의 용지를 최대 660㎜까지 지원해 카탈로그, 포토앨범, DM명함 등 다양한 맞춤형 인쇄물을 출력할 수 있는 디지털 인쇄기다. 분당 110매의 빠른 출력 속도를 구현하며 최대 350gsm의 용지까지 일관된 속도로 출력 가능하다. 이 제품은 맞춤형 인쇄를 제공하는 기업, 특히 맞춤형 학습지 등을 발행하는 대형 출판사, 초대장 등 고급 인쇄물 제작업체, 가변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명세서 혹은 다이렉트 메일 서비스 업체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취재_글_이혜정 기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