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4.02] Case Study-Durst

_기업탐방_/해외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14. 5. 8. 12:43

본문


 CASE 1. 독일 herpa print
- 우유 용기 라벨에서부터 1,000 dpi 의 다양한 디지털 라벨 프린트까지

테트라 팩과 바코드가 등장하기 이전 시대에 낙농업자들은 거대한 우유용기를 운송용 컨테이너로 이용했고, 이에 따라 우유용기에 라벨이 부착되어야 했다. 처음에는 특정 낙농장을 나타내주는 번호가 우유용기에 부착되었고, 지역 아울렛으로 우유용기가 배송되었다. 그리고 판매 후 이 우유용기는 농장으로 다시 반환, 세척된 후에 다시 사용이 되었다. 1950년대 중반에 우유생산은 중요한 경제요소 중 하나로 성장했고, 이제 기존의 우유용기 라벨은 과거의 방식이 되었다.
herpa print의 성공이야기는 이러한 변화된 시장상황에 대한 대처로부터 시작되었다. herpa print는 우유용기 라벨을 위한 접착 필름을 생산하기 위해 스크린 프린터에 투자했으며, 이후 PVC와 PET, PE, PP 등 다양한 필름 제품으로 확대했다. 또한 자동차와 전자, 의약품, 철강산업 등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 현재 herpa print는 95명의 직원들을 보유하고 있고, 여러 업계에서 필름 제품의 프린팅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herpa print의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는 타이프와 퍼포먼스, RFID, 프론트 패널 필름, 키보드, 접착 테이프 및 패드, POS 재료 등을 포함하고 있다.
그리고 최근 65년 역사의 herpa print는 다시 시대의 변화를 겪고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라벨 프린팅은 herpa print의 원동력이 되었고, 총 매출액에서 약 80%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고객 요구사항이 변하고 있는데 이는 다양한 프린트 데이터 처리와 단기간 생산에 대한 수요 증가이다.
그리고 기존의 스크린 프린터는 이러한 수요를 충족하기에 더 이상 적합하지 못하다고 판단한 herpa print는 UV 잉크젯 프린터 시스템 투자를 검토하기 시작했다.



herpa print에서 프리프레스와 디지털 프린팅을 담당하고 있는 마르쿠스 헨게르는 “지난 수년동안 우리는 대형 디지털 포맷 광고 미디어를 생산했고, 이제 조만간 디지털 라벨 생산을 포함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처음 시장에서 구할 수 있는 솔루션 중 우리가 찾고 있는 유연성을 제공해 줄 수 있는 것은 없었다”고 언급했다. herpa print가 생산속도와 프린트 이미지 품질 이외에 디지털 라벨 프레스 시스템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또 다른 기준은 바로 프린트의 폭이었으며 이는 작은 라벨에서부터 대형트럭 간판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었기 때문이다.
이에 다양한 시스템을 조사하던 중 herpa print는 drupa 2012에서 Tau 330 UV 잉크젯 라벨 프레스를 접했다. Durst Tau 330 UV 잉크젯 라벨 프레스는 완전하게 준비되었을 경우, 330㎜의 프린트 폭을 제공할 수 있고 48m/분의 생산속도까지 도달할 수 있다. 특별 제작된 싱글-패스 UV 잉크젯 기술 덕분에 이 시스템은 흰색을 포함해서 최대 6개의 색상까지 프린트할 수 있으며, 1,000dpi의 이미지 해상도를 구현할 수 있다.
이에 지난 2012년 말 Tau 330을 설치한 herpa print는 제품과 서비스 품질, 신뢰도에 있어 만족감을 표시했다. “Durst는 모든 문제에 대해 항상 즉각적으로 대처했으며 구체적인 요구사항에 따라서 Tau 330을 조정해주었다”고 만족감을 표한 마르쿠스 헨게르는 “현재 우리는 Tau 330을 통해 전체 라벨 중 약 5% 정도를 생산하고 있다. 그리 높은 수치처럼 보이지 않을 것이라 생각할텐대, 이와 같은 배경에는 높은 제품 품질을 요구하는 소비자에 맞추어 새로운 잉크와 프린터 시스템, 원단에 대한 수많은 테스트가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이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이어 “내부적으로 Tau 330은 높은 이미지 품질과 다양한 데이터 프린팅, 그리고 비용 효율적인 단기 생산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하고 있으며, 외부적으로 의약품 업계가 크게 관심을 표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또한 새로운 시장진입 기회의 경우 Tau 330은 특히 플렉소 프린트 생산에 대한 거대한 잠재력을 실현해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현재 herpa print는 스크린 프린터와 디지털 라벨 프린터를 함께 운영하며 고객이 원하는 방식과 특성에 따라 제품을 제작하며 경쟁력을 갖춰나가고 있다.


 CASE 2. 프랑스 Techmay S.A
- 디지털 라벨 프린트 도입을 통한 프린트 포트폴리오 확장

프랑스 기업인 Techmay S.A는 접착용 블랭크 라벨 제조업체로 200개 이상의 표준 형태를 공급하는 한편, 매년마다 3천만 제곱미터를 초과하는 블랭크 라벨을 생산하고 있다. 1975년 이후로 산업 라벨링에 관여하며 식품과 물류, 의약품, 화장품, 그리고 화학 산업에 대한 주요 공급자로 명성을 얻고 있다. Techmay그룹은 프랑스 남부 미요(millau) 지역에 주요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시설은 8천 제곱미터 면적의 작업장, 그리고 부클릿 삽입을 비롯한 다양한 마무리 시스템과 오프셋 프린팅, 레터프레스, 스크린, 플렉소를 위한 시스템으로 이루어진 22개의 생산라인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디지털 생산장비인 Tau 330 UV 잉크젯 라벨 프레스가 추가되었다. Techmay S.A의 생산 담당 기술 디렉터인 알렉시스 벡퀴는 “우리는 수년 동안 디지털 라벨 프린팅 부문의 기술 발전을 주목했지만 투자에 대한 시급성은 없었다. 그러나 지난 2년 동안 고객 요구사항이 단기 주문과 신속한 배송, 그리고 다양한 데이터 프린팅으로 전환되었다”고 현안을 말하며 “전통적인 생산방식은 이러한 변화된 요구사항에 대처할 수 없었으며 심지어 플렉소조차도 2,000미터 미만의 단기 주문에 대해서는 경제적으로 실행 가능성이 없다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때문에 우리는 고객들을 위한 솔루션 개발이 필요했으며 동시에 디지털 생산방식이 지금까지 진출하지 못했던 시장으로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밝혔다. 또한 이처럼 변화된 고객 요구를 충족시키면서 높은 프린트 품질과 생산속도, 기존 에스코 프리프레스 작업과의 통합 등 Techmay S.A에 적합한 디지털 라벨 프린터를 조사하던 중 Tau 330 UV 잉크젯 라벨 프레스를 통해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었다.




알렉시스 벡퀴는 “Durst가 보유하고 있는 잉크젯 전문성과 견고함, 신뢰성과 함께 Tau 330의 탁월한 프린트 품질과 속도, 그리고 프린트 폭과 매체선택의 유연성 간의 결합은 바로 우리가 원하는 것이었다. 또한 이 시스템은 사용자에 맞게 최적화 되어 있고 잉크젯 기술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뛰어난 워크플로우 소프트웨어를 갖추고 있었다”고 평가하며 Tau 330 도입을 통해 디지털 라벨 생산에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지난 해 봄 Tau 330을 설치한 후, Durst는 첫 교육을 실시했으며 Techmay S.A는 샘플링과 테스트 작업을 시작했다. 그리고 2개월 후 Durst는 두번째 교육을 실시했고 이를 통해 작업 관련 기준과 과정을 분석, 최적화 해 나갔다. 현재 Tau 330은 최대 3,000미터의 단기 주문과 다양한 데이터 프린팅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손쉬운 프린트 재생산 작업은 Techmay S.A와 고객들에게 이점을 제공하고 있다.
알렉시스 벡퀴는 “Tau 330 생산성은 높은 수준의 유연성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만족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기존의 고객들에게 이익을 제공하며, 디지털 생산에 대한 많은 신규 고객들을 확보할 수 있었다”면서 “또한 이 시스템이 제공하는 색상관리 도구를 통해 높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즉 잉크젯에서는 프린트 품질이 문제가 되지 않았고 빠른 속도, 가변 데이터 처리, 비용 최적화를 이룰 수 있어 실제로 Techmay S.A의 대부분의 작업이 Tau 330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고 평했다.
Durst 관계자는 “Tau 330은 최대 330㎜의 프린트 폭을 갖추고 있고 48m/분의 생산속도, 그리고 특별 설계된 싱글패스 UV 잉크젯 기술을 통해 흰색을 포함한 최대 6개 색상을 프린트 할 수 이고 1,000dpi 이상의 이미지 해상도를 구현할 수 있다”고 말하며 “이러한 신뢰도와 생산적 효율성의 결합을 통해 소량 생산으로 높은 이윤 폭을 얻을 수 있다”고 특징을 정리했다. 
www.etiquetasrospil.com

기사제공_디디피스토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