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3.10] Special Report-PRINT13 & CPP EXPO_2

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기타 해외 전시회

by 월간인쇄계 2014. 5. 15. 13:28

본문

 

인쇄, 출판 및 e미디어와 관련된 표준 수립 및 교육과 인증을 실시하고 있는 아이디얼라이언스(IDEAlliance-International Digital Enterprise Alliance)는 PRINT13을 통해 통합 미디어 워크플로우 랩(Integrated Media Workflow Lab)을 운영했다. 제록스와 코니카 미놀타, 후지필름, EFI, 그리고 벨앤하웰 등 총 13개의 업체들이 크리에이티브와 캡쳐, 입수와 관리, 편집과 생산, 전환과 출판, 완성과 배송, 그리고 리포트까지 6개로 나뉘어진 부문에 함께 참여한 이번 랩에서는 e미디어와 인쇄미디어가 다양한 솔루션들로 어떻게 통합, 운영될 수 있는가에 대한 시연과 교육이 이뤄졌으며, 인쇄 뿐 아니라 디자인 및 출판 업계 종사자들의 많은 관심을 얻었다.


 

벨앤하웰(Bell & Howell)
우편물에 있어 삽지 및 분류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할 수 있는 우편 및 삽지 분류 기술과 관련된 소프트웨어와 함께 데이터 품질 관리 뿐 아니라 데이터 관리 및 캠페인 서비스 등을 손쉽게 할 수 있는 데이터 품질 및 마케팅 서비스 소프트웨어를 전시했다. 데이터 품질 소프트웨어의 경우 우편물에 들어가는 주소와 이름 등을 클라우드 시스템에서 관리, 수정,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으며, 데이터 마케팅 서비스 소프트웨어는 데이터 관리를 위한 총체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캠페인을 위한 고객 및 잠재고객의 데이터를 타겟팅하고 준비,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
www.bellhowell.net
 
골드 모바일(Gold Mobile)
골드모바일에서는 GoMo Commerce라고 하는 솔루션 패키지를 소개했다. 이 제품은 브랜드 오너들과 기업들이 전통적인 인쇄미디어 기반의 주문 시스템에서 모바일 시스템으로 전환해 가는데 있어 비용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주문과 양방향 채팅, 로열티 프로그램 및 트래킹과 계산 등 모바일 주문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시했다. 
www.gold-mobile.com
 
이에프아이(EFI)
다양한 디지털 프린팅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EFI에서는 페어리(Fiery) 디지털 프론트 엔드와 워크플로우 스위트, 웹투프린트 및 프린트 MIS, 그리고 슈퍼와이드포맷 잉크젯 프린터 솔루션을 소개했다. EFI의 페어리 기술은 데이터의 빠른 처리 속도로 생산성을 높이며 컬러 품질을 보다 향상 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페어리 디지털 프론트엔드는 모듈화 되어 있으며, 소량인쇄에서부터 시작해 대량 인쇄에 이르기 까지 어떤 인쇄 환경에도 통합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한편 EFI의 디지털 소프트프론트와 온라인 프린트 솔루션은 웹투프린트 기반의 솔루션으로 이커머스를 위한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맞춤형 스토어프론트, 작업 입고, 가변데이터, 크로스미디어, 이메일, 그리고 소매용 포털 등 총체적인 웹투프린트 솔루션을 지원하며, 온라인 통합 지불시스템도 제공한다. EFI는 이 밖에도 뷰텍과 같은 초대형실사출력잉크젯 인쇄기를 비롯해, POP오플리케이션에 적합한 하이브리드 UV 대형 실사출력기, 그리고 산업용 잉크젯 시스템인 제트리온(Jetrion) 등을 소개했다.
www.efi.com
 
아이미러스(iMiRUS)
멀티채널 퍼블리싱 플랫폼을 제공하는 아이미러스는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모바일 플랫폼 이상의 솔루션을 전시했다. 인쇄와 멀티미디어, 웹 등 다양한 소스로부터 콘텐츠를 종합해 하나의 멀티채널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솔루션으로 온라인은 물론, 고객 맞춤형 앱을 통해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으로 컨텐츠 제공을 할 수 있다.
www.imirus.com
 
후지필름(Fujifilm)
후지필름은 XMF와 XMF 리모트, 그리고 컬러패스싱크(ColorPathSync)를 전시했다. XMF는 후지필름의 혁신적인 워크플로우 솔루션으로 최신 어도비 기술인 APPE(어도비 PDF 프린트 엔진)과 JDF를 따르고 있다. 자동화된 공정 관리는 물론, 컬러 컨트롤과 유연한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한다. 한편 XMF 리모트는 온라인으로 작업을 입고하고 저장하며, 교정하고 승인할 수 있는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디지털 및 잉크젯 인쇄기와 대형실사출력기, 오프셋 인쇄기 등과 같은 출력 장비에 있어 컬러 매니지먼트를 위해 G7 그레이 밸런스 방식을 기반으로 제작된 컬러패스싱크는 보다 정확한 컬러 결과물을 손쉽게 얻어낼 수 있는 솔루션이다.
www.fujifilm.com


 
CGS
CGS에서는 Aproove와 IC3D라는 솔루션을 소개했다. Approve는 웹 기반의 교정 및 승인 프로그램으로 디자이너와 브랜드 오너, 마케팅 부서, 광고 에이전시, 그리고 패키지 및 인쇄사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한다. 패키지 솔루션으로 처음 소개된 IC3D는 패키징 3D 디자인을 시각적으로 실시간으로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대부분의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로 부터 제작된 디자인을 호환할 수 있으며, 호일과 홀로그램 이미지, 렌티귤러 등의 효과도 손쉽게 적용, 3D로 실제 패키지와 같은 디자인을 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
www.cgs-oris.com
 
벤큐(BenQ)
소프트 프루핑용 모니터를 제작 공급하고 있는 벤큐에서는 PG2401PT Pro 그래픽 모니터를 전시했다. 이 제품은 IDEAlliance와 fogra로부터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컬러를 컬러 가뭇 내에서 정확하게 재현하며, GB-LED 백라이트를 이용, 99%의 어도비 RGB와 100%이 CMYK, 그리고 103%의 NTSC 커버리지를 갖고 있다.
www.benq.com 
 
코니카미놀타(Konica Minolta)
코니카미놀타에서는 멀티채널 마케팅 캠페인을 손쉽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인게이지아이티엑스미디어(EagageIT XMedia)라는 멀티채널 마케팅 플랫폼을 전시했다. 이 제품은 각 사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 이메일과 다이렉트 메일, 키워드, 오퍼 시스템 등 멀티채널 마케팅을 효과적이면서도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한다.
www.konicaminolta.com
 
제록스(Xerox)
제록스는 차세대 워크플로우 솔루션인 프리플로우 코어(FreeFlow Core)와 프리플로우 디지털 퍼블리셔(FreeFlow Digital Publisher)라는 멀티채널 도큐먼트 디스트리뷰션 솔루션, 그리고 인테그레이티드플러스(IntegratedPLUS)라는 자동 컬러 매니지먼트 솔루션을 전시했다. 프리플로우 코어는 웹투프린트, 후가공, 디지털 퍼블리싱 등 전체적인 미디어 매니지먼트에 있어 자동화되고 통합된 워크플로우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다. 모듈화 되어 있어 사용하는 업체의 규모에 맞게 도입할 수 있다. 한편 프리플로우 디지털 퍼블리셔는 디지털 어플리케이션과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위한 도큐먼트 제작 및 배송 플랫폼이다. 기존의 인쇄물 형태의 카탈로그나 매뉴얼, 마케팅용 도큐먼트 등을 웹브라우저나 앱, 소셜 미디어를 통해 배포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 컬러 인쇄 작업을 여러 곳에서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자동 컬러 매니지먼트 솔루션인 인테그레이티드플러스는 특히 패키지 인쇄물에 있어 프로파일이라든가 맞춤형 스폿컬러를 제작, 분석, 재현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www.xerox.com
 
엔포커스(ENFOCUS)
엔포커스에서는 커넥트올(Connect All)이라는 고품질 PDF 제작 및 보정 솔루션을 비롯해, 어도비 아크로뱃 플로그 인으로 PDF 파일을 체크, 수정할 수 있는 핏스탑 프로12(PitStop Pro12), 그리고 스위치라는 모듈화된 통합 솔루션을 전시했다.
www.enfocus.com
 
이지펄(Easypurl)      
통합 멀티채널 마케팅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이지펄에서는 HTML 또는 CSS와 같은 프로그램 없이도 업체들이 마케팅 캠페인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전시했다. 이 솔루션은 데이터 관리와 통합이 용이하며, 저렴한 투자비용으로 빠르게 마케팅이 가능한 이점을 갖고 있다.
www.easypurl.com


노스플레인즈(Northplains)
미디어 및 디지털 자산관리 시스템을 개발, 제공하며 총체적인 출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노스플레인즈는 지넷(Xinet)과 텔레스콥, 그리고 온브랜드라는 소프트웨어를 전시했다. 지넷은 유연한 제작환경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콘텐츠 제작사와 디지털 에이전시, 디자인 스튜디오 등이 최적화된 출판 제작 환경을 갖출 수 있는 고품질 비쥬얼 자산 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텔레스콥은 모듈화된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이며, 온브랜드는 클라우드 기반의 마케팅 자원 관리 소프트웨어로 마케터와 브랜드 매니저들이 다양한 마켓과 멀티 채널을 위해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툴들을 제공한다.
www.northplains.com

 
메타마케터(Metamarketer)
스마트한 온라인 마케팅 툴을 제공하는 메타마케터에서는 마케팅 최적화 프로그램을 전시했다. 이 제품은 인터랙티브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분야와 타겟팅, 대화의 최적화 및 전제적인 체계적 전략 수립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www.metamarketer.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