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4.06] Exhibition Review-MBC 건축박람회

_국내전시 리포트_/전시회Review

by 월간인쇄계 2014. 7. 29. 15:41

본문

 

“생소함으로 인한 시장 반응에 대한 불확실성이 참신성과 편의성, 높은 품질수준으로 180도 바뀌게 되었습니다”
지난 4월 24일부터 나흘간 킨텍스에서 열린 MBC건축박람회 부스에서 전시 막바지에 만난 이영필 대표의 표정은 매우 밝아 보였다.
지난 해 하반기 처음 마코(Maco) 마그네틱 솔루션 제품군을 국내시장에 공급하기로 결정하면서 HP와 후지제록스, 엡손, 로랜드 등의 장비들로 순조롭게 진행, 마무리되었던 테스트 과정을 지나 영업을 시작했을 때 몇 업체들이 보였던 생소함으로 인한 반응의 불확실성이 2014 서울리빙디자인페어와 MBC건축박람회를 통해 기업고객과 일반고객 양쪽에서 모두 놀랄만큼의 뜨거운 반응을 보여 주었기 때문이다.


시장 트렌드 변화에 정확히 들어맞은 마코 마그네틱 솔루션의 참신성과 편의성
리빙디자인페어에서 주로 선보였던 마그네틱 POP솔루션 외에 이번 전시회에서 시리미디어코리아는 일반인도 간편하게 벽에 시공하면 자성을 띤 소재를 자유롭게 탈부착할 수 있어 개성있는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한 마코(Maco) 자성페인트(Magnetic Paint)와 유리에 여러 번 탈부착이 가능한 클링킹(ClingKing) 제품, 마그네틱 화이트 보드와 쵸크보드 등의 제품군을 새롭게 선보였다.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사무용 가구 전문기업과 백화점(DIY 전문매장), 전문 사진 스튜디오, 전원주택/팬션 건축 관계자 등 기업 관계자들과 주로 미팅을 진행했던 이영필 대표는 “이번 전시기간 중에는 특히 클링킹(ClingKing) 제품, 마그네틱 화이트 보드와 쵸크보드에 대한 일반 고객들의 구입문의가 많았으며 특히 새롭게 선보인 마코(Maco) 자성페인트(Magnetic Paint)에 대한 호기심 어린 문의가 많이 있었다. 유아를 동반한 젊은 부부들이 편의성이 동반되면서 자유롭게 인테리어에 변화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호감을 표시하기도 했으며 기업 마케팅 담당자들은 마코 마그네틱 솔루션을 활용한 기업 홍보물과 사은품 제작 가능성을 타진하기도 했다”고 이번 전시회의 반응을 전했다.



향후 계획에 대해 이영필 대표는 “인쇄와 인테리어, 리빙 관련 국내 전시회와 행사에 꾸준하게 참여, 보다 많은 분들께 마코 마그네틱 솔루션에 대해 알려 나갈 것이며 단계적으로 지역 딜러를 선정, 전국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마코 마그네틱 솔루션은 인쇄업체들이 새로운 장비 투자에 대한 부담 없이 기존 보유장비를 활용해서 아이디어를 접목한다면 얼마든지 새로운 창의적인 제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만큼, 인쇄관련 업체 분들과 제품화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할 것이며 이러한 움직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쇄업계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활력을 드릴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시리미디어코리아가 국내 총판을 맡고 있는 마코 마그네틱 솔루션 제품군은 본격적으로 시장에 선보인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미 커피숍 인테리어(메뉴판 제작)와 엘리베이터, 사무실 출입문, 대형 행사의 포토존 배경 인테리어 등에 이미 적용되고 있으며 조만간 방송에서도 선보이게 될 예정이다.


시리미디어(Sirimedia) 마코(Maco) 자성페인트(Magnetic Paint)

시리미디어(Sirimedia)에서 국내시장에 독점 공급하는 마코(Maco) 자성페인트(Magnetic Paint)는 수성 페인트로 자석벽지와 자석 화이트보드, 자석 포토액자 뿐 아니라 자석 포스터 및 자성을 지닌 어린이 장난감 등을 자유자재로 탈부착할 수 있는 벽을 만들 수 있는 편의성이 강조된 아이디어 제품이다.
마코 자성페인트는 일반인도 간단하게 작업이 가능하며 시공된 벽은 일반 벽과 외형은 동일하지만 자석 성분의 소재를 붙일 수 있어 개성 있는 인테리어를 마음껏 연출할 수 있다.
내장도료의 유해물질 포함 관련 기준인 GB/T 9756-2009 및 GB 18582-2008에 부합하는 마코 자성페인트는 납 성분이 없는 수성 아크릴 라텍스로 제조되어 주요 친환경 관련 기준사항을 충족시키고 있다.
사용 방법은 필요에 따라 얇게 펴 바를 경우 정제수를 제품 비율의 40%까지 첨가, 희석해서 사용하면 되며 부드러운 소재의 붓을 사용해서 1회 또는 2회에 걸쳐 원하는 표면 위에 시공하면 된다. 처음 칠한 뒤에는 약 4시간 가량의 건조시간이 필요하며 1리터의 페인트로 약 1.5평방미터 벽면을 시공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