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4.12] Exhibition Review-KOSIGN2014

_국내전시 리포트_/전시회Review

by 월간인쇄계 2015. 2. 6. 13:29

본문

◆ 딜리


딜리는 5M 출력이 가능한 롤소재 전용 프린터 RTR5006D와 함께 하이엔드급 고정밀 Rigid 및 롤 소재 미디어 겸용 프린터 NSHB 2500-04DWX, 다기능 멀티헤드 구조로 다양한 소재를 신속하고 정밀하게 컷팅하며 자동원점 설정이 가능한 디지털 컷팅 머신 Neo Triton, 하이엔드급 고정밀 Rigid 및 롤 소재 겸용이며 바니쉬 코팅까지 가능한 하이브리드 디지털 프린터 NS 2504D-W2VX, 2,400dpi까지 구현해 사진 등 정밀한 작업을 지원하고 고속의 출력효과를 갖춘 플렛베드 형 고속 디지털 프린터 NS FB2513-04DWX 등 다양한 디지털 프린터 장비를 소개했다. 특히 NS 2504D-W2VX는 UV 잉크젯 기술이 적용된 디지털 프린터로 휘발성 유기화합물의 배출이 없는 친환경 작업 환경 및 출력 결과물을 구현하며 프린팅 결과물의 장기간 내구성을 바탕으로 옥외에 사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인쇄 소재를 지원해 모든 산업 분야에 적용이 가능한 신제품이다.


◆ 헤드원


헤드원은 다양한 텍스타일 프린터를 소개했다. 그 중 침장구 등 날염을 위한 3.3미터 광폭 디지털 텍스타일 프린터 Teleios Grande G5는 6색, 각 2kg 용량의 잉크 파우치를 위한 6개의 잉크 컨테이너는 프린팅 중단 없이 잉크 교환시 손쉽게 가능하며, 롤투롤 패브릭 피딩을 위한 독창적인 실린더 시스템은 스티키 벨트 없이도 니트나 파워 스트레치 원단에도 직접 날염이 가능하다. 또한 에어 와이퍼는 초정밀 프린트 헤드에 직접 접촉 없이 먼지를 제거한다.



◆ 마카스시스템


마카스시스템은 더블헤드 스태거 배열로 초고속, 초고화질을 실현하는 TS34-1800A와 신개발 고속 헤드를 장착한 JV33-160 시리즈, 프린트 후 즉시 컷팅이 가능한 잉크젯 프린터+컷팅플로터 CJV30 시리즈, 고성능 컷팅플로터 CG-SR2 시리즈, 고기능 컷팅 플로터 CG-FX2 시리즈, 엔트리급 대형 UV-LED 잉크젯 프린터 JFX200-2513, 고기능 에코를 실현한 UV LED 기술이 적용된 UV 경화 잉크젯 프린터 UJF-3042 시리즈를 소개했다.



◆ 디지아이


디지아이는 고해상 전사전용 프린터 FT-1904X, 고생산성 텍스타일프린터 FD-1908, 실사장비 VE-1904X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FT-1904X은 프로덕션 모드(720×720dpi, 2Pass 50㎡/h)로 작업시 전사지 1롤(1.6m×100m)을 출력하는데 3.2시간, 일평균 3롤 이상의 생산성을 구현하며, VE-1904X은 가변도트 방식과 그레이스케일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파나소닉 프린트 헤드를 장착해 다양한 소재를 사용할 수 있다.



◆ 코스테크


코스테크는 실사출력기 Valuejet 7 시리즈를 비롯해 UV 프린터기, 텍스타일 프린터기, 티셔츠 프린터기, 세이코 친환경 에코솔벤트 프린터기, 커팅플로터, 대형평판커팅기, 소형커팅플로터 등 다양한 장비를 소개했다. 세이코 잉크젯 프린터기 M-64s는 에코솔벤트 장비 중 현존 최고속도인 시간당 66㎡를 지원하며 정품 에코 잉크를 탑재 했으며, K 블랙 표현이 탁월해 고품질 이미지의 표현을 지원한다.




◆ 티피엠


티피엠은 최대 출력폭 3,200mm를 지원하고 2 Dimatix Starfire 1024 25PL헤드를 장착, 잉크 순환 시스템을 도입, 소재별 출력모드 선택이 가능하고 플로터와 컴퓨터 일체형 시스템을 지원하는 솔벤트 프린터 OPTIMUM 3200을 출품했다. 반영구적인 프린터 헤드와 조정 가능한 롤러, 이중 열 건조팬, CNC 알루미늄 빔과 이중 선형 가이드를 채택했으며 현수막과 텐트천, 에어탑, 깃발, 플렉스, PVC, PET, 벽지 등 다양한 미디어 타입을 지원한다.



◆ 쓰리디스타


쓰리디스타는 초정밀 컷팅플로터로써, 카메라 기능을 이용하여 정확한 절단을 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 툴을 이용하여 종이 재질부터 비닐, 가죽, 폼, 천, 아크릴 등을 가공할 수 있는 ZUND Cutting Plotter를 소개했다. G3 시리즈는 각각의 헤드가 독립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기능의 추가 업그레이드에 제약이 없으며, 최대 50mm까지의 제품을 절단할 수 있고 V컷팅 기능이 있어 두꺼운 골판지 제품도 접을 수 있다.



◆ 이스트코아


이스트코아는 입체 잉크를 탑재한 화이트, 칼라, 바니쉬, 적층 솔리드 잉크가 세팅된 LED UV 평판 프린터 Apache Solid UV 프린터를 소개했다. 칼라부터 입체까지 한번에 인쇄되는 프린터로 최대 15cm까지 입체화 시킬 수 있으며, 자동 높이 조절기능으로 연속으로 인쇄가 가능하다. 60cm ×40cm와 30cm×60cm 두가지 인쇄 가능 모델이 있으며 60cm×90cm 인쇄 크기 모델은 현재 개발 중이다.



◆ SDS KOREA


SDS KOREA는 용접방식의 채널제작에 이상적인 장비이며 V컷팅 기능이 필요한 작업에 사용되는 라이트채널벤더를 비롯해 트림작업에 최적이며 사용하기 편리하고 작업이 손쉬운 이지트리머, 커버용 캡제작 등 소형 채널을 생산하기 위한 콤팩트한 사이즈의 마이크로채널벤더, 채널제작용 완전자동 기계장비 슈퍼채널벤더, 대형채널 제작을 위한 진보된 플렌징 기술을 적용한 이지채널벤더 등을 선보였다.




◆ 재현테크


재현테크는 UV 프린터 PP2512UV와 GS3250LxPro, 솔벤트 프린터 JS330P등 다양한 장비를 소개했다. 특히 초광폭 UV 프린터 최초로 LED 방식 UV 램프를 장착한 GS3250LxPro는 예열시간이 필요없는 LED 램프로 최소 시간 장비 시동이 가능하며 ARC 램프와 달리 적은 발열로 얇은 소재에도 휘어짐 없이 출력이 가능하다. 또한 Curing 열 발생 최소화로 소재 뒤틀림 장비와 헤드의 소재 충격 방지를 지원한다. 한 관계자는 “EFI VUTEk의 GS-시리즈는 롤 및 평판소재출력을 가능하게 하며, 사진과도 같은 품질의 고해상도와 탁월한 생산성을 제공함으로써 대형프린팅시장에 새로운 활기를 불러일으키고 있다”면서 “파인아트와 사진재생, P.O.P 전시물부터 사인물, 배너, 포스터, 상업그래픽까지 폭넓은 분야의 출력이 가능하게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출력사업 분야를 확장시켜준다”고 GS-시리즈의 특징을 정리했다.


◆ 시리미디어코리아


시리미디어코리아는 마코 자석 솔루션을 활용한 액자와 팬시제품, 벽지, 아트 캔버스 등 다양한 제품군을 한국HP 부스에 전시했다. 전시 제품은 HP 라텍스 360 프린터를 통해 제작되었다. 마코 자석 솔루션은 종이처럼 얇은 두께를 비롯해 무게가 타사 자석 솔루션과 비교해 가볍다. 또한 폭넓은 미디어를 통해 고객이 구상하고 있는 디스플레이에 이음새를 최소화하며 강력한 자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다.




◆ 창현데코


디지털프린팅미디어 전문기업 창현데코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페이퍼와 PP, PET, BACKLIT, TEXTILE, PVC 배너, 라미네이팅 필름, POP 스탠드 등 다양한 디지털 프린트 미디어와 함께 롤랜드 프린터 장비를 소개했다. 또한 손쉬운 설치와 잔류 흔적이 남지 않고 재사용이 가능한 윈도우 전용 흡착 필름을 활용한 샘플을 전시해 새로운 인쇄 미디어를 찾는 참가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