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시아 최대 규모의 그래픽 디자인 협회 JAGDA의 특별전 개최

_NEWS_/Paper

by 월간인쇄계 2015. 10. 1. 17:36

본문



아시아 최대 규모의 그래픽 디자인 협회 JAGDA의 특별전 개최

그래픽 디자인의 앞으로 나아갈 방향성을 제시하는 JAGDA의 공모전을 통한 수상작/우수작 전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디자인 단체이자 일본 최대의 그래픽 디자인 협회인 JAGDA (Japan Graphic Designers Association)의 전시가 11 월 12 일까지 삼원페이퍼갤러리 제 1,2 전시관에서 열린다. <사진>

1978 年 故가메쿠라 유사쿠(龜倉雄策)를 중심으로 설립된 JAGDA 는 현재 약 2,800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일본의 그래픽 디자인을 대표하는 최대 규모의 협회이다. 연보 발행 및 전시회, 심포지움 개최,디자인교육뿐만 아니라, 공공디자인과 지역부흥을 위한 활동 및 국제교류를 통하여 사회적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활동 또한 펼쳐오며 그들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2008 년부터 공모전을 통하여 「JAGDA 상」을 수여함으로써, 해마다 우수한 그래픽디자인 작품을 선정하여 표창 및 기록하는 것으로 인재 발굴 및 협회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힘쓰고 있다. 

JAGDA 2015 in Seoul 전시를 통해 일본 그래픽 디자인 협회가 앞으로 나아갈 디자인의 방향을 알아보고, 모두의 눈을 사로잡는 작품들을 통해 JAGDA 의 세계를 만나보길 바란다.

삼원페이퍼갤러리는 JAGDA 의 공모전 수상작들과 우수작들을 통해 현대 일본 디자인의 트렌드와 더불어 세계 디자인의 흐름과 방향을 보여주고자 JAGDA 2015 in Seoul 을 개최한다. 그 해의 가장 뛰어난 작품에 수여하는 유사쿠 가메쿠라상, JAGDA 상, 그리고 39 세 이하의 참신하고 뛰어난 디자인을 할 향후의 활약이 기대되는 유망한 그래픽 작가에게 수여하는 JAGDA 신진작가상 등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상된 수 많은 작품들은 저마다의 독특한 매력으로 보는 이의 눈을 즐겁게 할 것이다.

포스터와 BI, 타이포그래피, 패키지, 광고 등 어느 한곳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미디어 매체의 범주에 자리잡고 있는 그래픽 디자인의 영향력과 그 시각적인 힘을 이번 JAGDA 전에서 확인해 보길 바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