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5.10] Global Report-뮬러마티니

_인쇄기술정보_/트랜드리포트

by 월간인쇄계 2016. 2. 1. 15:01

본문



스위스 루체른에서 열린 Hunkeler Innovationdays에서 첫 선을 보인 뮬러마티니 무선기 Vareo는 기술적인 혁명을 선보였다. 디지털과 오프셋 상품의 공정을 위해 디자인된 Vareo는 세개의 클램프가 각각의 서보모터를 갖추고 개별적으로 작동하는 최초의 무선기이다. 모든 공정 과정은 최고의 품질과 높은 생산률을 보장하는 생산을 위해 맞춤 세팅될 수 있다.

현재까지는, 두 가지 타입의 무선기 구동 방식이 있었다. 두 가지 타입 모두 모터에 의해 움직이는 체인 위의 클램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연속구동방식은 모터는 무선기가 가동 중인 동안 계속 작동하고 모든 클램프들도 움직인다. 장점은 사이클 횟수에 따른 높은 생산성이다. 간헐적으로 동작과 멈춤을 반복하는 비연속구동방식은 반대로 클램프가 항상 움직이지 않는다. 이것의 장점은 니핑 타임을 개별적으로 셋팅할 수 있고 제본 품질에 바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모든 클램프의 독립 구동 기술로, 클램프가 세개 있는 뮬러마티니의 새로운 무선기 Vareo는 이 두 가지 기술의 장점을 결합한 첫 번째 기술이다. Vaero의 비동기식 작동은 최고의 품질을 얻기 위해 모든 과정의 차례가 정확히 일어나야 할 때 일어난다는 뜻이다. 전체적인 생산 과정은 똑같은 반면에 초과 이동 거리 속도 또는 더 길어진 표지 니핑 시간 등을 그 예로 들 수 있다.


오프셋과 디지털 모두에 다재다능

훌륭한 투자 효율성를 가진 Vareo는 최소 한 부를 생산하는 단납기의 디지털 프린팅뿐만 아니라 오프셋과 디지털을 사용하여 인쇄된 브로셔의 중간 크기 생산에도 뛰어나다. Vareo는 최대한의 유연성과 시간당 최대 1,350 사이클을 자랑한다. 유연한 Vareo의 장비는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단납기 작업과 한 부 인쇄, 짧은 생산작업에 필수적인 짧은 셋업 시간(예. A4에서 A5로의 전환시간: 1분 미만)덕분에 포토북, 개인 맞춤화된 카탈로그, 높은 품질의 브로셔 등을 효율적인 비용으로 생산할 수 있다. 

 

높은 수준의 투자 보호를 위한 모듈러 디자인

Vareo는 모듈러 디자인을 갖고 있다. 기계가 손쉽게 확장될 수 있고 새로운 생산 요건을 충적하기 위하여 변형되어 높은 수준의 투자 보호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쿨링 섹션, 삼방 재단기 또는 자동 책 블록 피드를 더함으로써 완전한 무선 라인이 완성된다. 이는 Vareo를 디지털 인쇄기와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게 다. 제본된 접지물은 적재된 후 바로 무선기의 클램프로 보내진다. 셋업 마법사는 중앙 터치 스크린 상에서 새로운 작업의 셋팅 과정 하나 하나마다 기장을 안내한다. 컨트롤 시스템은 미세한 조정을 할 경우, 스크린상에 미리 보기 애니메이션으로 예상되는 변형 형태를 보여준다. 기장은 새로운 책이 생산되기도 전에 의도한 효과가 나올 수 있을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이 미세 조정들은 저장이 되어 반복되는 작업에 다시 적용될 수 있다. Vareo의 또 다른 특징은 최적의 책 두께 측정 시스템이다. 이것은 불량폐기물 없이 효율적인 단권 생산을 가능하게 한다. 사이즈 칼리브레이션 스테이션은 더 짧은 셋업 시간을 가능하게 했고 작동 중에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한다. 책 블록 크기와 커버 크기, 그리고 스코링 포지션 측정을 하고 입력된 데이터는 컨트롤 시스템으로 자동으로 전송된다.

 

효율적인 책 등 준비 장치

고성능의 밀링 툴은 밀링, 러프닝, 노칭과 브러싱을 결합하였고 최대 60mm두께의 책을 작업할 수 있다. 밀링 깊이는 자동으로 터치스크린에 입력된다. 디지털 인쇄된 낱장 인쇄물은 컨베이어를 통해 안정되게 이동한다. 표준사양으로 사철 제본된 상품을 위해 밀링 스테이션을 낮출 수도 있다. 디지털 인쇄 작업장에 필요한 미세종이 배출 시스템은 디지털 인쇄기의 주변 요구 사항에 따라 제작된다.

 


핫멜트와 PUR

Vareo는 핫멜트(롤러)와 PUR상품(롤러 또는 노즐) 모두에 사용될 수 있다. 완전히 통합된 PUR 노즐 시스템은 터치스크린으로 중앙 통제된다. 풀의 양과 관련된 설정 값은 셋업 과정 중에 입력되고 필요한 양의 풀은 자동으로 계산되어 필요한 양 만큼 이동된다. 레이저, 포토 센서로 이루어진 풀의 도포 모니터링 시스템은 풀의 두께와 책 등 전체 너비와 길이에 맞는 결함 없는 풀의 도포를 모니터링 한다. 측정된 막의 두께는 이차원의 단면도에 표시되거나 삼차원의 형상으로 스크린에 나타난다.접착 도포 시스템은 기계에 표준적으로 설치되어 있다. 하지만 교체를 쉽게 하기 위하여 추가적인 트롤리 시스템을 장착할 수 있다. 트롤리 시스템은 다양한 추가 시스템에 설치 가능하다.

 

바코드 인식 기능으로 산업 폐기물 감소

Vareo는 통합된 바코드 인식 시스템을 사용하여 내용물과 커버가 일치하도록 한다. 커버 바코드는 스코링 전에 체크된다. 따라서 잘못 삽입된 커버는 산업 폐기물로 배출되는 대신 재사용될 수 있다. 하드커버 인쇄 제본을 위해서, 통합된 잉크젯 인쇄기는 책 블록 위에 추가적인 바코드를 인쇄하고 그 다음 커버를 더하는 과정에서 체크가 된다.

기사제공_뮬러마티니코리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