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6.04] 드루파(Drupa) 2016 Report-SCREEN

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DRUPA

by 월간인쇄계 2016. 7. 11. 15:20

본문



SCREEN은 drupa 2016에서 ‘Achieve the Extraordinary in Print’를 테마로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SCREEN 부스 (Hall 8a · stand C11) 에서 SCREEN 의 기술개발 컨셉인 ‘SCREEN GPi3’ 을 중심으로 지금까지의 인쇄에 대한 고정관념을 바꿀 수 있는 신개념 솔루션을 소개한다. 최근 모든 분야에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사물인터넷 IoT(Internet of things)은 제조 방법과 마케팅 기법에 큰 변혁을 가져오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정보산업 분야인 우리 인쇄업계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이러한 변화에 대해 SCREEN은 drupa 2016에서 ‘Achieve the Extraordinary in Print’라는 주제로 인쇄기술에 관련된 다양한 고부가가치 창출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그리고 그 핵심이 되는 것이 바로 ‘SCREEN GPi 3’이다. ‘i3’는 ‘Integrated imaging for innovation’을 의미한다. 이 컨셉은 광학기술, 화상분석기술, 전자제어기술 등 SCREEN 의 핵심기술을 융합한 화상처리기술을 기반으로 고속, 고품질, 높은 신뢰성을 실현한다. 또한 최첨단 기술과 개방형 혁신을 통해 새로운 솔루션을 창출한다. 



1. 상업인쇄영역

디지털 마케팅의 급속한 발전과 e-mail, SNS를 통해 Web 사이트에서 고객을 유치하는 One-to-One 마케팅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시장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초고속 고품질 잉크젯 프린팅시스템 Truepress Jet520HD 를 중심으로 개별 고객을 위한 맞춤형 DM이나 맞춤형 카탈로그 제작을 라이브 데모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제작단계에서 인쇄, 그리고 DM의 효과측정까지 커버하는 자동화 솔루션을 제안한다. 오프셋인쇄에서는 CTP 누적 판매대수 22,000대 이상을 자랑하는 명실공히 세계 최고 브랜드 PlateRite 시리즈가 생산성과 판사이즈, 자동화 지원 등 유저별 각기 다른 다양한 요구에 대응한다. Truepress Jet520HD는 리얼 1,200dpi를 실현하여 오프셋인쇄에 필적할 만한 품질을 재현한다. 잉크젯의 개념을 훨씬 뛰어넘는 색채, 질감, 디테일, 입체감까지도 선명하게 표현함으로써 보는 사람을 압도하는 뛰어난 품질을 자랑한다. 고속인쇄이면서 육안으로 식별할 수 없는 마이크로 문자까지도 충실히 재현하며, 헤드와 잉크, 반송장치 등 모든 분야에 최고 수준의 기술을 탑재함으로써 기존 가변인쇄(데이터 프린트) 개념을 뛰어 넘는 놀라운 품질로 인쇄 비즈니스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다. PlateRite HD8900은 높은 생산성과 품질을 겸비한 A4-8페이지 포맷의 장비로서 SCREEN의 주력 써멀 CTP이다. 하이엔드 Z 모델은 GLV™ 기술을 통해 1,024ch 노광 헤드를 탑재해 세계 최고 레벨 시간당 67 판의 생산성을 자랑한다. 또한 판재의 공급에서 배출까지 자동화하는 ‘오토 로더시스템’을 탑재함으로써 장시간 연속 운전을 가능케 하고, 판출력의 효율성과 인쇄기계 가동률 향상을 실현한다. SCREEN은 인쇄물의 종류나 인쇄볼륨에 따라 A4 4~48페이지까지의 다양한 사이즈 설정이나 반자동, 완전자동 판공급 장치를 갖춘 모델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오프셋인쇄를 위한 CTP 외에도 레터 프레스 / 플렉소 인쇄를 위한 CTP 라인업도 갖추고 있다.



2. 고부가가치라벨

제품의 위조피해 방지 및 안전면에서 라벨에 의한 개별인식 니즈와 디지털 마케팅 활용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높은 생산성, 고화질을 실현하는 UV잉크젯 라벨 프린팅시스템Truepress Jet L350UV 를 중심으로 각 제품마다 다른 바코드를 컬러가변으로 대응하는 라벨제작 솔루션을 소개한다. 새로운 라벨이 브랜드 프로덕션 (제품인증/위조방지) 및 종적관리에 대한 니즈에 신속히 대응한다. Truepress Jet L350UV는 SCREEN 독자기술인 4레벨 그레이 스케일 헤드를 채용하고, 고화질 스크리닝에 의한 뛰어난 계조 표현과 UV잉크의 한층 더 넓은 색영역 실현으로 보다 자연스럽고 뛰어난 품질을 재현한다. 최대 2,400mm의 길이, 350mm폭의 미디어에 대응하며, 최소 4포인트의 텍스트도 정확히 재현하며, 아웃라인 문자도 세선처리 기능 등을 통해 제약, 건강 보조제 등의 정보량이 많은 라벨인쇄에도 뛰어난 가독성을 자랑한다. 또한, 개별 로트 번호 등 가변인쇄에도 원패스로 대응 할 수 있다. 



3. 매장내 프로모션

디지털 마케팅의 보급화에 따라 제품의 다양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으며, POP 디스플레이 분야에 있어서도 고품질, 단납기가 요구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와이드 사이즈, 높은 생산성, 고품질을 겸비한 평판 & 롤타입 대응이 가능한 최신 UV와이드 포맷 프린터 Truepress Jet W3200UV Mark II”를 출품한다. POP, 매장내 장식, 백라이트, 전광판 등 다양한 점포 인테리어 및 옥외 광고용으로 활용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Truepress Jet W3200UV Mark II는 압도적인 생산성, 오프셋, 스크린인쇄에서는 대응하기 곤란한 다품종 대응, UV 잉크젯만이 가능한 특유의 미디어 대응력, 코스트 경쟁력을 통해 기존 POP 장비와는 크게 차별화 되는 제품이다. 인쇄물이 입체적으로 튀어나와 보이거나 모양이 변하거나 움직이는 등, 독특한 3D, 2D 시각효과를 즐길 수 있는 렌티큘러 인쇄에도 적용가능하다. Truepress Jet W3200UV HS는 업계 최고 생산성 (150m2/시간)과 품질을 자랑한다. 단납기 및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도 신속하게 대응하며, 최고 시간당 85m2의 표준 모델도 준비하고 있다. 인쇄볼륨에 따라 최적의 기종을 선택할 수 있다.


4. 출판인쇄 

인터넷을 통한 도서주문 증가와 재고부담 해소에 대한 고객니즈 증가와 수익성 면에서도 기존의 출판물 제작기법을 크게 바꿀 필요가 대두되고 있다. SCREEN 부스에서는 고속 잉크젯 프린팅시스템에 의한 다품종 소량인쇄 및 재고 부담을 현격히 줄일 수 있는 독자적인 출판인쇄 솔루션을 소개한다. 책의 크기와 페이지 수가 각기 다른 다양한 책자물을 효율적으로 제작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5. 프로세스 자동화 

오프셋인쇄와 롤타입 디지털인쇄, 라벨인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SCREEN의 POD·CTP 용 최신 워크플로우가 바로 EQUIOS이다.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화상처리를 실현하고 높은 생산성을 자랑한다. 다양한 SCREEN 제품과 연계하여 인쇄공정의 자동화 및 간소화를 통해 고품질의 새로운 진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SCREEN 제품의 가동시간 극대화를 위해 IoT 기술을 활용한 첨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TRUST Network Service’는 장비상태 및 가동 상황을 실시간으로 원격관리하고, 수집된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트러블을 사전에 예방할 뿐만 아니라 장비가동률 향상에 대한 운영제안까지 제공한다. 지금까지의 서비스 개념을 완전히 탈바꿈하는 ‘Industry 4.0’ 인쇄산업의 미래를 소개한다. 


6. 신규사업 

인쇄업계에서 오랜 기간 동안 축적해온 SCREEN의 핵심기술인 화상처리 기술을 인쇄분야 이외의 사업영역에 응용 전개한 제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첫째, 스캐너 화상입력기술을 활용한 신약개발 · 재생의료 연구를 지원하는 세포분석 스캐너 분야. 둘째, CTP 등의 다이렉트 이미징 기술을 활용한 전자제품에 필요한 회로기판 생산을 지원하는 PCB(Printed Circuit Board) 분야. 셋째, 검사장치를 응용한 화상 분석기술을 통해 자동차 산업에 사용되는 부품 검사장치로 활용가능 하다.  SCREEN은 회사의 핵심기술인 화상 처리기술을 기반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비즈니스영역에 도전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