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6.05] 드루파(Drupa) Report-아그파

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DRUPA

by 월간인쇄계 2016. 7. 19. 12:44

본문


우리의 일상생활이 점점 더 디지털화 되어 있으나 인쇄와 인쇄 기술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은 지속될 것이다. 신문과 잡지, 주요 상업인쇄 분야 등에서 인쇄 볼륨이 감소하는 추세에 있으나 포장인쇄, 와이드 포맷과 산업용 인쇄 시장 등에서는 이미 다양한 기회가 발견되고 있다. 아그파(AGFA)는 혁신적인 생각과 솔루션을 통하여 전 세계 모든 아그파 고객이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drupa에서도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오프셋 시장에서부터 와이드 포맷 분야의 다양한 솔루션들이 전시될 예정이며, 글로벌 시장의 플레이어로서 아그파의 슬로건은 “We Embody Print(Embody : 일체화하다, 실현하다, 구체화하다)” 이다. 이는 아그파의 혁신적인 생각과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성공을 실현하는 아그파의 자신감을 의미한다


1. 상업, 신문, 포장 인쇄의 ECO3 CTP 솔루션(Ecological, Economical and Extra Convenient)



아그파는 오프셋 인쇄 분야에서 좀 더 지속 가능한 솔루션으로 고객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기술을 전환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각 솔루션의 환경적인 영향도 중요한 요인이지만 고객이 운영하는 관점에서의 토탈 코스트 개념과 작업의 편의성까지도 고려하여 더 나은 지속 가능한 솔루션 개발을 모토로 삼고 있다.

최근의 상업인쇄 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이며 국내에서 1,000,000m2 이상 판매 되고 있는 Chemistry free Azura TU의 편의성을 VLF 사이즈로 확장하기 위해 Azura CX 150 cleanout unit 를 출시한다. 후속 모델로 시장에 선 보인 무현상 판재 Azura TE는 탁월한 이미지 식별성, 일반 광에서의 안정성과 트러블 없는 빠른 인쇄 시작 등의 특징을 가지고 이미 시장에 출시된 타사 판재와는 품질적인 차별성을 인정 받고 있다.

또한 생산성이 개선된 Thermal CtP 시스템  Avalon N8-90과 내쇄력에서 기계적, 화학적 내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no-bake thermal plate Energy Elite Eco도 같이 출시된다. 신문사의 프리프레스 부분에  뛰어난 내쇄력의 Chemistry free N95 VCF와 Cleanout unit 인 Attiro VHS 를 동시에 출시하여 상업인쇄 뿐 아니라 신문 인쇄 분야에서도 ECO3의 모토를 확대하고자 한다.  


▲ Azura TE 빠른 인쇄 시작 프로세스▲ Azura TE 뛰어난 이미지 식별성


2. 와이드 포맷 솔루션(wide format solution)

아그파 그래픽스는 모든 와이드 포맷 솔루션을  “Matched component approach” 에 맞춰 디자인하고 개발하고 있다. Anaprurna “roll to roll” 과 하이브리드 솔루션은 drupa 에서 Asanti 워크플로우와 같이 시연할 예정이다. JETI Mira는 도킹이 가능한 roll to roll 옵션 뿐 아니라 다양한 특징을 선보일 예정이며 최고의 생산성을 가진 JETI Tauro 는 자동 보드 피더와 언로딩 유니트를 포함하여 자동화 옵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잉크젯 부문 부사장인 Dominiek Arnout는 “아그파는 JETI 플랫폼에 사인/디스플레이 산업의 품질과 생산성에 대한 요구를 끊임없이 반영할 예정이다”라고 언급하며 “아그파 와이드 포맷 솔루션과 Asanti workflow와 통합하여 생긴 시너지 효과를 자동화로 한 번 더 업그레이드하여 더 향상되고 뛰어난 품질과 생산성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JETI TauroJETI Mira


3. Software Cloud solutions(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솔루션)

인쇄 산업에서 중 Cloud printing은 가장 핫 한 트렌드 중 하나임에 틀림없다.  

아그파는 최고의 데이터 센터와 보안시스템 그리고 서비스 부서의 지원으로 전문적인 Cloud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다. 고객들은 Cloud 솔루션으로 자본, 소비전력 공간적인 이점과 유지 보수와 서비스 비용 등을 절약함과 동시에 최신 버전의 워크플로우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미 출시한 아그파의 Signature 제품인 Apogee 버전 10과 신문사용 워크플로우 Arkitex production 2.0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더불어 PrintSphere 로 클라우드기반의 온라인 데이터 교환 솔루션을 선보인다. “PrintSphere” 는 표준화 된 데이터 교환 방식을 제공하며 아그파의 다양한 워크플로우(Apogee, Arkitex, Asanti)를 통해 생성된 데이터를 안전하게 백업할 수 있다.


4. Innovative solutions for the packaging industry @ Touchpoint packaging(포장 산업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

인쇄 산업에서 최근 가장 주목 받고 있는 포장과 라벨 분야이다. 이번 drupa 2016에서 Hall 12 의 Touchpoint Packaging 아그파의 포장 분야의 디자인, 생산, 모바일 인증과 커스터마이징 등의 기술과 함께 보안 솔루션 소프트웨어 Aziro Design, Authentificate를 볼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