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아인쇄 이영수 대표이사, ‘멘토 따라잡고 뛰어넘기’ 출간

_NEWS_/Press

by 월간인쇄계 2018. 2. 5. 15:34

본문


대아인쇄 이영수 대표이사, ‘멘토 따라잡고 뛰어넘기’ 출간

자기 경험이 누군가의 성공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책에 담아


㈜대아인쇄 이영수 대표이사가 최근 ‘멘토 따라잡고 뛰어넘기’라는 서적을 출간했다. <사진>

‘멘토 따라잡고 뛰어넘기’는 제목 그대로 멘토를 선정하고 활용하여 행복한 삶과 사업의 성공을 이루도록 하는 멘토링 북이다. 책이 알려주는 멘토링은 저자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사람의 성장 시기에 맞춰 ‘멘토 찾기-멘토 정하기-멘토 따라하기-멘토 따라잡기-멘토 뛰어넘기’까지 단계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뤄진다. 책은 또 단계별 멘토 활용과 함께 각 단계에서 필요한 삶의 태도와 경제·경영·인문학적 정보와 지식을 함께 전해주어, 구체적이고 실제적으로 멘토링하고 있다. 

따라서 독자는 저자의 재미있으면서도 독특한 사례를 읽으며 자연스럽게 멘토 활용법을 익히며 멘토 찾기부터 선정과 따라잡기까지 자기 삶의 성공을 재설계할 수 있다.


<멘토와 함께 성공 사업과 인생 행복을 이끄는 멘토링 북> 

행복한 삶이나 성공한 인생에 다가서는 방법은 다양하고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길잡이가 될 멘토는 누구에게나 중요하다. 어떤 이를 멘토로 삼느냐에 따라 길이 달라지고 성공의 방향과 속도도 달라지기 때문이다.


<선택의 두려움, 멘토와 함께 극복할 수 있어> 

사람은 세상을 살아가면서 항상 새로운 것에 맞닥뜨리게 된다. 새로운 것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극복하느냐에 따라 자신의 삶이 달라지기도 한다. 새로움에는 좋은 것들만 있길 바란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좋은 것과 나쁜 것은 동반하기 마련이다. 그렇다고 나쁜 것들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이것도 알아야 할 또 하나의 선택일 뿐이다. 두려움이란 피하거나 외면할 것이 아니라 극복하고 넘어야 할 대상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삶은 항상 선택에 직면하고 그 선택이 새로움을 동반하더라도 두려움 없이 선택하라고 조언한다. 그 두려움을 극복해야 성공에 다가서고 두려움의 극복은 멘토를 잘 활용하면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게 저자의 주장이다. 


<시련 앞에 굳은 의지를 심어주는 멘토의 힘> 

저자는 급변하는 시대에 언제, 어떻게 바뀔지 모르는 불안한 환경일지라도 멘토들이 시련 앞에서도 주저앉지 않고 이겨내었듯이 이에 대한 준비도 되어 있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현실이 제아무리 절박하더라도 밝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다는 의지가 있어야 하고, 이 의지를 북돋워 줄 길라잡이가 바로 멘토라는 게 저자의 생각이다. 

저자는 또한 “이 책이 그런 멘토와 같은 길잡이가 되도록 자신의 실패와 성공 사례를 가감 없이 담았다”면서 “이 책이 멘토와 같은 역할을 하거나 멘토의 중요성을 깨우치고 멘토를 활용하는 법을 전해 누구나 행복한 삶, 성공한 인생에 이르기를 바란다”고 밝힌다. 


저자소개

이 책의 저자인 ㈜대아인쇄 이영수 대표이사는 제조업과 유통업, 서비스업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는 사업가이자 경영학박사, 법학박사 공부를 하고 법과 경영에 관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어려서부터 발명에 관심이 많아 집안 살림살이를 죄다 못 쓰게 만든 이력을 지녔다. 이 경력을 발판 삼아 훗날 많은 특허를 출원하였고 현재는 특허청 발명 길라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사업가로서 현업에 매진하면서도 대학 강사와 경영컨설턴트로 활동하며 강의와 지자체 분쟁조정위원 등을 맡고 있다. 사업가들의 성공을 위해 멘토로서 컨설팅과 글쓰기, 학회 활동 등, 여러 단체의 임원으로 자문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자신의 경험과 지식이 누군가의 성공을 위한 디딤돌이 되기를 바라는 멘토의 마음을 담아 이 책을 펴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