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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계2018.01] News-PANTONE

_NEWS_/PrePress

by 월간인쇄계 2018. 4. 5.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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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도발적이면서 섬세한 보랏빛의 울트라 바이올렛은 독창성, 고유함, 미래 지향적인 비전을 담고 있다.

글로벌 컬러 기업인 팬톤에서 2018년 올해의 컬러로 울트라 바이올렛(Ultra Violet)을 선정했다.

창의력과 상상력을 필요로 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울트라 바이올렛에 내재된 창의적 영감이야말로 우리의 의식과 잠재력을 한 차원 고양시킬 수 있을 것이다. 올해의 컬러는 매우 직관적이며 신기술의 개발에서부터 예술적 표현과 영적 명상에 이르기까지 미래에 일어날 일들을 조명하고, 미래에 일어날 흥미로운 일들과 광대하고 끝 없는 밤하늘처럼 가능성에 대한 영감을 불어 넣어준다.

독창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비전을 담고 있는 울트라 바이올렛은 신비한 영적인 색채로 알려져 왔으며 한 차원 높은 세계로 도피하고 싶은 욕망을 표현한다. 불가사의한 느낌의 보라색은 역사적으로도 반체제성, 독창성, 예술적 탁월함 의 상징으로 미묘하고 감수성이 풍부한 컬러이다.


패키지에서의 울트라 바이올렛

울트라 바이올렛을 적용하게 될 경우, 패키지에서는 세련되고 미묘하며 복합성이 주는 독창적인 감성을, 그래픽에서는 다차원적 느낌을 주는 역동적인 색으로 어필하고 있다. 미래지향적인 생활용품, 명품, 화장품 브랜드의 패키지 및 그래픽 디자인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이목을 끌기 원하는 아티스트들이 찾는 색이기도 하다.

음식에서 보라색 과일과 채소는 이국적이고 눈에 띌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자연식품으로 알려져 있고 식탁에 활력과 세련미를 불어 넣는다.


패션과 뷰티에서의 울트라 바이올렛

패션에서 울트라 바이올렛은 남녀 스타일 모두에게 극적인 요소를 가미하는 매혹적인 색으로 톡특한 색조합을 가능하게 하고 골드나 메탈릭 색상과 매치할 경우 고급스럽고 황홀한 느낌을 주며, 초록색이나 회색과 매치하면 자연스럽게 우아한 느낌을 주게 된다. 또한 소재에 따라서 독특한 느낌을 줄 수 있는데, 벨벳의 경우 이브닝 복장을 연상 시키지만 스포츠웨어나 운동화에 쓰이면 의외로 모던하다.

뷰티에서는 복합적이며 심도 있는 느낌으로 다른 색들과 조합하거나 블렌드 하거나 음영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색이다. 매트한 보라색 입술이나 손톱은 독특하면서도 반항적으로 보이고, 부드럽게 블렌드된 아이 메이크업은 마치 우주와 같이 신비하게 보인다. 또한 보라색 헤어는 길거리 스타일을 독창적 표현 양식으로 고양시킨다. 어떤 뷰티에서 적용시킬 수 있으며, 다른 색을 보충하고 과감함을 더하면서 복합적이고 미스터리한 느낌을 살려준다.


인테리어에서의 울트라 바이올렛

인테리어에 사용할 경우 독특한 개성을 표현할 수도 있고 반대로 차분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도 있다. 활력과 묘미를 더하기 때문에 소파나 미술작품 또는 포인트 벽지에 사용하면 시선을 끌 수 있다. 다양한 방향으로 연출이 가능한 올해의 컬러는 전통적인 느낌, 우아함, 예상 밖의 대담함 등을 표현할 수 있으며 특히 호텔의 경우 여행객의 시선을 끌면서도 무난해 보이는 색과 디자인을 원하기 때문에 보라색 계열이 중심이 되는 경우가 많다.


▲ 이미지출처_www.panto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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