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8.05] Exhibition Review-코리아팩(Korea Pack) 2018

_국내전시 리포트_/전시회Review

by 월간인쇄계 2018. 10. 15. 14:03

본문


한국포장기계협회와 경연전람, 월간포장이 공동주최한 Korea Pack 2018이 지난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되었다.

2014년 Seoul Pack과 통합, 가공 및 패키징산업분야 전시회 중 아시아 1위, 세계 6위권의 패키징 리딩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Korea Pack은 올해, 국내를 비롯, 유럽과 일본, 미국, 중국, 인도, 동남아 25개국 1,400개사에서 4천 5백개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서 첨단포장기계와 컨버팅기기, 자동화기기, 패키징인쇄, 패키지 소재/재료 및 용기를 전시했다.

특히 Korea Pack 2018은 식품과 음료, 제과제빵, 의약품, 화장품, 생활용품, 화학산업 관계자를 주관람객으로 타겟팅해서 패키징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범주의 서플라이 체인과 최신기술, 혁신 그리고 문제해결에 필요한 솔루션을 한번의 방문으로 파악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무역 전문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한국HP와 산호기계, 디디피스토리, 디젠, 딜리 등의 업체들이 라벨과 디지털, 평판프린터 등의 인쇄장비를 선보였으며 한국에스코그래픽스와 시노하라코리아, 솔버스는 다기능 후가공 솔루션들을, 명신물산은 랩핑로봇과 전동포크리프트 등 자사 장비군을, 동양잉크는 친환경 알코올베이스 패키징 잉크 등의 패키징 잉크 제품군, 서울다이컷팅은 샘플제작플로터 ARISTOMAT과 SYSCO 로터리다이컷팅 장비를, 에이스기계는 제품불량 배출장치(이젝터) 등 자사 기술력이 장착된 시그니처 MK-70CS 모델을 전시했다.

중국은 국가관을 포함해 개별참가로도 가장 많은 42개 업체들이 전시에 참여했으며 이 외에도 프랑스와 인도에서 국가관을 마련했으며 다수의 해외업체들의 국내 총판업체들이 부스를 마련, 관람객들을 맞이했다.

포장과 물류, 바이오 등의 분야 관련 세미나들이 전시 기간 동안 개최되었는데 플레어에서는 4월 19일 ‘브랜드패키징과 디자인 세미나’를 개최했으며, 최근 ㈜딜리 패키징사업본부에 합류한 이근성 본부장은 4월 17일과 18일, 차세대 디지털 인쇄기 ‘네오 피카소’를 소개하는 세미나와 ‘연포장을 위한 친환경 프렉소 인쇄 솔루션’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개최, 세미나 룸을 가득 채우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다음 Korea Pack 2020는 2020년 4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시노하라코리아


㈜시노하라코리아는 라벨 펀칭머신 LPM-220, LPM-400, 펀칭킹 MCM-200과 디지털 평판 컷팅기 LCS-0604RM를 전시하고 시연했다. LPM-220은 명함 귀돌이나 포토 카드, 포스트 잇 제작에 알맞은 모델이며, LPM-400은 각종 봉투나 공책, 포토앨범 제작 등에 걸맞는 장비이다. 짧은 시간 안에 대량 생산이 가능하며, 특히 펀칭킹 MCM-200은 터치 스크린을 통해 철형 위치를 쉽게 맞출 수 있고 누구나 쉽게 운용할 수 있다.

평판 컷팅기 LCS-0604RM은 A3+ 사이즈의 컷팅기로서 완칼, 반칼 작업은 물론 오싱도 가능하며 콤팩트한 사이즈로 설치 장소가 협소한 중소형 인쇄업체에서도 쉽게 운용할 수 있는 장비이다.

미처 전시장을 방문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주)시노하라코리아는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제품에 대한 정보를 업데이트, 제공하고 있다.


에스코


에스코는 전시장 입구 부근에 큰 규모의 부스를 마련, 유연한 플랫폼으로 복잡한 생산작업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사이니지와 디스플레이 및 패키징을 위한 다목적 커팅 테이블 콩스버그 X22와 ArtiosCAD 등을 비롯한 토탈 솔루션, X-rite 팬톤 솔루션 등을 선보이고 다양한 샘플을 관람객들에게 증정했다.


디디피스토리


디디피스토리는 고해상도 고속 8도 라벨 인쇄기 durst Tau 330 RSC와 함께 다양한 라벨 인쇄 샘플들을 선보였다.

durst Tau 330 RSC는 1200 x 1200 DPI 인쇄 해상도에서 330 mm (13in) 인쇄 폭과 최대 78 linear m/min (245ft/min)의 인쇄 속도를 특징으로 하는 UV 잉크젯 라벨 및 패키지 인쇄기이다. 8도의 컬러 스테이션(CMYK + W + OVG)은 새롭게 개발된 고품질의 잉크를 사용한다.


솔버스


솔버스는 각각의 주문에 따라 맞춤형 박스를 제작, 포장해서 생산성 제고와 노동력과 공간, 재료비 절감이 가능한 CMC 카툰팩(Cartonpack)시스템을 동영상을 통해 소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서울다이컷팅


㈜서울다이컷팅은 복잡하고 다양한 디자인을 다양한 원단으로 재단 가능하면서 DXF외 EPS, AI등과 같은 여러 가지 포맷을 지원, 편리한 작업을 할 수 있는, 단순한 샘플작업뿐만 아니라 다품종 소량생산에도 적합한 샘플제작플로터 ARISTOMAT과 기존에 고속 장비에서 복잡한 공정을 통해 생산하던 제품을 한 공정에서 생산이 가능한 최첨단 장비인 로터리다이컷팅 장비를 전시,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에이스기계


에이스기계는 이번 전시회에 시그니처 MK-70CS 3면 자동접착기와 오토피더 Sig feed와 반자동 팩커 Smart- packer, 인쇄면 검사기 Sig Check pre-feeder 등을 전시했으며 대다수의 전시장비들을 현장과 전시 후 판매했다.

㈜현민피앤디에서 도입 계약한 시그니처 MK-70CS 3면 자동접착기는 700mm(폭) 3면 접착기로 제약, 제과, 화장품과 같이 작고 가벼운 제품에 적합한 모델이다. 본절부 MS 캐리어 업다운 적용해서 큰 제품에서 작은 제품으로 세팅 변경 시 쉽고 빠르게 변경할 수 있다. 최대 속도 430mpm이다.


㈜딜리


딜리는 큰 규모의 부스를 마련, 최신 디지털 라벨 프레스 네오 피카소를 비롯해서 디지털커팅기 네오트리톤, 네오아틀라스 인쇄기, UV프린터 네오타이탄 등의 제품군들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최근 ㈜딜리 패키징사업본부에 합류한 이근성 본부장은 4월 17일과 18일, 차세대 디지털 인쇄기 ‘네오 피카소’를 소개하는 세미나와 ‘연포장을 위한 친환경 프렉소 인쇄 솔루션’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개최, 세미나 룸을 가득 채우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