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8.06] HP코리아, 세계 최초 HP 디자인젯 및 라텍스 프린터 신규 발표

_인쇄업계관련_/기자간담회

by 월간인쇄계 2018. 11. 23. 15:58

본문


HP코리아(대표이사 김대환/www.hp.co.kr)는 지난 5월 14일 디스쿱 아시아(Dscoop Asia) 2018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롤 소재 및 평판 소재의 간판과 디스플레이를 출력할 수 있는 HP 라텍스 R2000프린터와 혁신적인 대형 출력기술로 최상의 출력 품질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출력 서비스 제공자, 대형 매장 출력물과, 전문 사진작가 등을 위한 생산 효율성, 강력한 그래픽과 기술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새로운 디자인젯Z 프린터 시리즈(DesignJet Z Printer Series)를 공개했다.

간담회에 앞서 김대환 대표이사는 “지난 30년간 HP는 프린터 분야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해 왔고, 그 동안 축적된 기술력들이 이미 전문적인 단계를 넘어섰으며, 다양한 시장요구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고품질, 기능성 인쇄 솔루션을 제공해 왔는데, 오늘 선보이는 장비들도 이런 기조를 이어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점차 증가하고 있는 고품질 사진 품질을 쉽게 출력하기 위한 수요

지난 해, 대형 사진 시장은 약 1조 3천억장의 사진을 출력, 7%의 성장율을 달성했다. 고품질의 사진 품질을 쉽게 출력하기 위한 수요는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병목현상을 줄이고 시간을 절약하는 솔루션에 대한 요구 역시 확대되고 있다.

새로운 HP 디자인젯 Z6 및 Z9+ 프린터 시리즈는 최고의 결과물을 위해 최상의 성능을 이끌어내도록 제작됐다. 새로운 프린터는 소재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의 긴밀한 결합을 통해 더 적은 수의 잉크로 놀라운 출력 품질을 제공하고, 관리를 간소화할 뿐만 아니라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다. 출력물의 최적화를 위해 수직 재단기(vertical trimmer)를 탑재했으며, 전문가급 사진 출력에서부터 광고출력물까지 빠르게 고품질의 결과물을 만들어 낸다. 결과적으로 출력 속도는 기존 대비 2.5배 빨라졌으며, 후반 작업시간은 20% 단축됐다.

HP 아시아태평양 그래픽 솔루션 비즈니스(GSB) 마이클 보일(Michael Boyle) 총괄매니저는 “신규 디자인젯 Z 프린터 시리즈는 고객 경험을 큰 폭으로 향상시키고 전문가급 사진은 물론 옥외 광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출력 가능성을 재정의해 출력 서비스 제공자가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탁월하다”며, “새로운 프린터는 혁신적인 색상 기술과 수직 재단기를 통해 보다 빠른 속도로 인상적인 출력 품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정교하게 디자인됐다”고 강조했다.

 


고품질의 생생한 그래픽을 간단하고 빠르게 출력

HP 디자인젯 Z 프린터 시리즈는 24 및 44인치로 출시되며, 동급의 프린터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HP 디자인젯 Z9+는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작업을 위해 업계 최초로 수직 재단기를 제공한다. 새로운 색상 기술인 HP 픽셀 콘트롤(HP Pixel Control) 을 통해 최초로 디지털 방식으로 색상을 관리 하여, 고객이 보다 풍부한 느낌의 색상과 역동적인 출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최고의 전문가용 사진 출력 품질이 필요한 출력서비스업 고객들은 HP 디자인젯 Z9+ 프린터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그래픽과 기술관련 출력용도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다.

▲ HP DesignJet Z9+

▲ HP DesignJet Z6


디자인젯 Z6 프린터 시리즈는 제공하는 간단한 사용법과 방수 및 출력물 색 바램 방지로 지리정보시스템(Geographical Information Systems, GIS) 제작자와 사용자, 출력서비스업과 유통 매장에서 사용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 그리고 어도비 PDF 프린트 엔진(Adobe PDF Print Engine)과 강력한 처리 시스템을 탑재하여 복잡한 파일도 효과적으로 처리하여 출력할 수 있다.

주요 기술 및 특징은 아래와 같다.

  • HP 픽셀 컨트롤(HP Pixel Control) : RGB HP 비비드 포토 잉크인 크로마틱 레드(chromatic red), 크로마틱 그린(chromatic green), 크로마틱 블루(chromatic blue)와 I1색상보정 스캐너(i1 embedded spectrophotometer)와 HP픽셀 콘트롤 기술을 통해 보다 실제와 같은 색상의 재현과 폭넓은 색상의 재현이 가능해 진다. HP 픽셀 콘트롤은 우수하고 지속가능한 출력 품질 제공을 위해 기획된 진정한 디지털 색상 처리방식으로, 출력 가능한 모든 픽셀을 관리한다. 12가지 색상을 사용해 출력을 진행한 이전 세대 HP 디자인젯 프린터와 비교해, HP HDNA와 HP 픽셀 콘트롤을 통해 단 9가지의 색상만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출력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또한 HP 프로페셔널 팬톤 에뮬레이션(HP Professional PANTONE Emulation)으로 브랜드고유의 별색도 출력이 가능하게 되었다.

  • 듀얼 드롭 기술(Dual drop) : HP 노즐 아키텍처(HP Nozzle Architecture, HDNA) 기반의 듀얼 드롭 기술과 고밀도 프린트 헤드를 통해 보다 깔끔한 이미지와 쨍한 색상을 만들어 낸다. HP 디자인젯 Z9+는 추가 카트리지(광택 강화제)를 통해 고광택 출력이 가능하다.



  • 제작 도구 : HP 애플리케이션 센터(HP Applications Center)에서 제공된 포스터 응용 프로그램으로 보다 쉽게 대형 출력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어도비 스톡(Adobe Stock), 언스플래시(Unsplash), 벡티지(Vecteezy), 패턴디자인(Pattern Design) 등을 제공, 고객이 필요한 도구에 접속해 다양한 디자인 시안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HP 애플리케이션 센터에서는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보다 의미있고 매력적인 출력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

  • 내구성 : 장기간 활용되는 내부 디스플레이 및 방수 소재에 출력된 외부 디스플레이 제작을 위해 HP 비비드 포토 잉크를 통해 비는 물론, 빛에도 변함이 없는 출력물을 제작할 수 있다. HP 비비드 포토 잉크는 출력 서비스 제공자가 최대한 오랫동안 변형이 없는 제작물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 보안 : HP 시큐어 부트(HP Secure Boot)로 업계에서 가장 안전한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다. 화이트리스팅(whitelisting), 인증 솔루션, HP 젯어드밴티지 시큐리티 매니저(HP JetAdvantage Security manager)로 기업과 정부의 중요 데이터와 프린터를 보호한다.

  • HP 프린트OS : 원격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출력환경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HP는 또한 보다 향상된 사용자 및 출력 경험을 위한 HP 디자인젯 Z6x10 프린터를 발표했다. 새롭게 변경된 디자인에, 보다 간편한 사용을 위해 색상으로 표시하는 방식을 택했다. 새로운 프린터헤드와 크로마틱 레드 잉크로 정밀한 선과 선명한 세부 사항 표현이 가능해졌다. 두껍게 코팅된 폴리프로필렌과 캔버스에도 빠른 고품질 출력이 가능하며, 500GB 용량의 하드디스크와 가상 메모리로 고용량의 그래픽 출력도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다.


HP 화이트 라텍스 잉크(HP White Latex Ink)기술이 적용된 혁신적인 HP라텍스 R2000 프린터

HP라텍스 R2000 프린터


HP 라텍스 R2000 프린터에는 HP 화이트 라텍스 잉크(HP White Latex Ink)가 적용돼, 컬러 소재뿐 아니라 투명한 소재에도 고급스러운 광택의 백색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단일 잉크 세트가 장착된 HP 라텍스 R2000 프린터는 소매업, 옥외 간판, 창문 그래픽, 이벤트 및 전시회, 장식 및 차량 랩핑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

HP 그래픽 비즈니스 사업부(GSB) 총괄 매니저 마이클 보일(Michael Boyle)은 “업계 전문가들은 HP 라텍스 R2000이 출력 분야에서 주요 이정표가 될 만한 제품이란 걸 알 수 있을 것”이라며, “출력 서비스 제공자(PSP)들의 HP 라텍스 프린터의 수성 잉크 기반 롤 소재 및 평판 소재 출력에 대한 지속적인 요청을 기반으로 이같은 획기적인 기술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HP 라텍스 R2000는 HP가 고객을 위한 최상의 경험을 만들어 내고, 출력 가능성을 끊임없이 재창조하는 HP의 노력의 결과물”이라고 강조했다.

첨단 엔지니어링으로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HP 라텍스 R2000의 주요 특징은 아래와 같다.

  • 시간당 88㎡를 출력하는 초고속 출력 - 연속 사용 가능

  • 고정 벨트 시스템 및 14개 자동 독립 구조(chamber) 기반 출력

  • 기존 100kg 롤까지 활용 가능한 안정적인 롤 소재 출력 지원

  • 평판 소재 광택과 본연의 느낌을 유지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색상을 무취로 구현

  • HP 라텍스 오버코트(HP Latex Overcoat를 활용해 높은 접착력과 긁힘에 강한 높은 내구성과 유연성을 갖춘 수성 잉크

  • 소재의 다양성을 지원할 수 있는 저온 출력

  • 자동 관리, 스마트 진공 및 손쉬운 준비(loading)

  • HP 스마트 서비스(HP Smart Services)로 생산성 향상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