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8.11] 코니카미놀타, AccurioPress C3080/3070 & AccurioPrint C3070L 정식 론칭

_인쇄업계관련_/기자간담회

by 월간인쇄계 2019. 6. 13. 16:09

본문


코니카미놀타 프로프린트 솔루션스 코리아㈜(대표이사 에구치 후미노리/www.konicaminolta.com/kr-ko, 이하 코니카미놀타코리아)가 최근 국내 시장에 AccurioPress C3080/3070 & AccurioPrint C3070L을 론칭하고, 지난 10월 16일 본사 쇼룸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AccurioPress C2060/2070 출시 이후, 1년 여 만에 이뤄지는 것으로 코니카미놀타코리아 에구치 대표이사는 “사용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서 더욱 향상된 생산성과 출력품질, 그리고 확장된 인쇄서비스로 고객 비즈니스를 확대 지원할 수 있는 자사의 최신 기술이 탑재된 장비를 선보이게 되었다.”고 하면서, “코니카미놀타코리아 출범 이후 고객들이 자사 장비에 대해 보여준 좋은 평가에 대해 감사하며, 앞으로는 영업과 기술지원 측면에서도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용민 영업본부장은 “어려운 인쇄시장 상황에서 장비 선택에 있어 기능과 인쇄방식, 생산성 등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면서, “이번에 출시된 AccurioPress C3080/3070 & AccurioPrint C3070L는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품질과 필요한 만큼의 생산성도 낼 수 있으며, 다른 장비와 함께 조화롭게 사용할 수 있는 장비”라고 하면서, “이 장비들이 업계에 실제로 필요하신 분들에게 설치되어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된 장비들은 미드 레인지(Mid-range)에서 라이트 레인지(Light-range)를 아우르는 장비로 IGAS 2018에서 더욱 향상된 생산성과 인쇄 서비스의 확장성 및 Intelligent Quality Optimizer 옵션 지원으로 많은 인쇄인의 주목을 받았던 제품이다.

신제품 소개를 맡은 이종은 과장은 “AccurioPressC3080/3070는 AccurioPress 브랜드로 출시되는 3번째 컬러시리즈 제품으로, 코니카미놀타의 PP 제품 가운데에서도 중요한 전략모델”이라고 제품 소개를 시작했다.

이어 “급변하는 시장환경에서 고객이 정말 필요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제품을 보다 빨리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서, 1년 여 만에 신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게 되었다.”고 하면서, “전문적인 토털 인쇄솔루션 브랜드로 새로 출시된 아큐리오 브랜드의 모토인 정확·진보·자동화 실현을 통해 인쇄비즈니스 성공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향상된 고효율 생산성 실현

- 기존모델 대비 14%(A4), 18%(A3) 출력속도 향상

새롭게 출시된 AccurioPress C3080/C3070과 AccurioPrint C3070L는 안정된 품질로 81ppm(A4) / 71ppm (A4)의 높은 생산성을 실현하는 제품이다.

A4 출력 속도가 기존 모델(71ppm/61ppm) 대비 약 14% 향상되었으며 A3 사이즈의 경우 약 18% 향상되었다. 이런 고속 출력에 알맞은 대용량 용지 급지 및 적재가 가능한 옵션을 추가해서 기기 정지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어 인쇄 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최대 350gsm 용지가 호환 가능하며 그 중 최대 216gsm의 용지까지 출력 속도 저하 없이 일정하게 유지되어 기존 제품 대비 생산성이 향상 되었다. 뿐만 아니라 멀티 급지 감지 기능이 탑재된 고속 듀얼 컬러 스캐너가 채택되어 모노와 컬러 원고 모두 A4 기준 240ipm의 속도로 스캔 가능하다.


확장된 인쇄 서비스로 고객 비즈니스 확대 지원

- 최대 762mm까지 자동 양면 배너 인쇄를 지원, 3단 접지 메뉴 및 카탈로그 등을 제작할 수 있어


효율적인 옵션 지원은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배너 출력, 봉투 인쇄 그리고 엠보지 호환으로 인쇄 서비스가 확장되어 고객의 비즈니스 확대를 지원한다.

1,200mm에서 1,300mm으로 향상된 배너 인쇄로 A4 사이즈 이미지를 6-up으로 인쇄할 수 있으며 최대 762mm 길이까지 자동 양면 배너 인쇄를 지원하고 있어, 3단 접지 메뉴 및 카탈로그와 같은 인쇄물을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다. 배너 출력을 위한 대용량 급지 유닛 및 배너 인쇄 키트를 옵션으로 장착할 시, 최대 1,000매의 배너를 연속 출력 할 수 있어 다양한 작업을 유연하게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봉투 전용 정착 유닛을 장착해서 안정적으로 봉투를 이송할 수 있어 합리적인 비용으로 높은 품질의 봉투를 고속 출력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350gsm 두꺼운 용지가 호환되며 에어 석션 급지 시스템으로 두꺼운 용지도 안정적으로 급지할 수 있어 샘플 패키지, 태그, DM 등 다양한 인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데일리 컬러 조정과 품질 조정의 자동화 실현으로 출력 품질 향상



올해 AccurioPress C6100과 함께 소개되어 출시와 동시에 많은 주목을 받았던 Intelligent Quality Optimizer [IQ-501] 옵션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AccurioPress C3080/C3070에 옵션으로 제공된다. IQ-501 옵션을 통해 매일 컬러매니지먼트와 양면 정합을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인쇄 중 실시간 모니터링과 실시간 조정이 가능하다. IQ-501은 두 개의 고사양 스캐너와 코니카미놀타 측색기가 장착되어 있어 원패스로 컬러조정/양면정합 자동 조정 및 실시간 조정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다. 내장되어 있는 스캐너와 측색기를 통해 최대 농도, 농도 밸런스, 그라데이션, 그레이 밸런스 및 양면 정합이 자동 조정 되어 데일리 조정을 한번에 손쉽게 할 수 있어 작업 시간 및 파지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실시간 조정 기능을 통해 컬러 변화 및 인쇄물의 앞뒤 정합을 보정하여 지속적으로 높은 품질의 인쇄물을 생산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