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9.02] 한국인쇄학회, 신년하례식 및 이사회 개최

_업계행사관련_/인쇄단체 및 학회

by 월간인쇄계 2019. 7. 5. 13:58

본문

사진제공_월간PT


(사)한국인쇄학회(회장 오성상/www.kgcs.or.kr) 2019년 신년하례식 및 이사회가 지난 1월 18일 충무로 대림정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신년하례식 및 이사회에서는 오성상 회장을 비롯한 제 10대 회장단 취임 및 이사진 구성 확인과 지난해 사업 결산 및 사업 결과 보고, 2019년도 사업 계획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지난 2013년에 한국인쇄학회 신임 회장으로 취임, 이번에 세 번째로 회장을 연임하게 된 오성상 회장은 2021년까지의 임기로 제 10대 회장을 맡게 되었다.

처음 인쇄학회 회장 취임 당시, 부분적으로 위축된 인쇄학회의 활성화와 함께 한국인쇄학회 재정문제의 해결과 인쇄업계의 화합을 위한 완충 역할 수행, 정부 프로젝트 참여 등을 과제로 꼽았던 오성상 회장은 6년 여 동안 학회를 이끌어 오면서 업계 관계자들의 보다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 내면서 재정 문제를 상당 부분 해결하고, 참여도가 저조했던 춘계, 추계 학술대회에 학술 논문 외에도 업체들의 기술, 제품과 프로젝트 발표를 함께 하도록 하면서, 논문 발표회에 이전보다 훨씬 높은 인쇄업계 관계자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도 했다.

오성상 회장은, “인쇄업계를 둘러싼 환경 변화가 더욱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지금, 업계와 학계가 연계해서 다양한 인쇄산업의 발전방안을 마련해야 하는 만큼, 인쇄학회의 활성화를 통해 국내 인쇄업계의 발전적인 변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신년하례식 및 이사회에서는 2018년에 진행했던 국군인쇄창 위탁교육과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진행한 국가기술자격 전자출판 기능사 실기시험 평가 방법 개발 사업,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진행한 인쇄분야 2개 세분류 NCS학습모듈 수정/보완 개발 사업, 인쇄대사전 편찬 완료, 학회지 발간 등에 대한 사업 보고와 함께, 춘계와 추계 학술대회와 학회지 발간, 위탁 교육 등 올해 예정 사업 계획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사)한국인쇄학회 제10대 오성상 회장 약력

경력사항

문화체육관광부 인쇄산업진흥위원

지식경제부 사진전문위원회 위원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국가기술자격 출제 및 검토 위원

고등학교 1종 도서 심의, 집필위원(교육과학기술부)

한국인쇄학회 회장

한국인쇄정보기술연구회 운위원장

한국산업기술평가원 평가위원

에너지관리공단 전문심사위원

제 6회 세계장애인 기능올림픽 대회 심사위원 


수상내역

2004  대한민국 대통령 옥조근정훈장 수상

2008  대한민국 인쇄산업대상 교육진흥부분 수상

2009  인쇄문화대상 기술부분 수상

2011  지식경제부 장관상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