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9.11] Interview #1 코니카미놀타 CEC(Customer Engagement Center)센터 카즈요시 타나카(Kazuyoshi Tanaka) 센터장

_인터뷰_/Global Interview

by 월간인쇄계 2020. 2. 12. 11:32

본문


코니카미놀타 CEC(Customer Engagement Center)에 대한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코니카미놀타 CEC는 Customer Engagement Center의 약자로 도쿄 서부 하치오지(Hachioji)에 위치하고 있는 코니카미놀타 R&D센터 안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이전에 장비 생산공장으로 사용되던 곳으로, 인쇄 뿐 아니라 광학, 의료 등 여러 분야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코니카미놀타의 R&D 관련 인력들이 이곳에서 연구, 개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니카미놀타 CEC는 고객들에게 시스템을 단순히 보여주는 것이 아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기본 컨셉으로 고객들은 장비 구매 이전에 그들의 데이터를 가져와서 장비의 생산성과 인쇄품질, 안정성, 워크플로우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은 CEC 방문을 통해서 인쇄부터 후가공까지 코니카미놀타 장비들을 직접 체험하고 담당자들과 소통하면서 장비에 대한 공통된 이해를 가질 수 있으며 CEC 내에는 고객들의 워크플로우 개선을 위한 의견교환을 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고객들이 코니카미놀타와의 협력해서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고민하는 장소로 활용 되고 있습니다. 바쁘신 가운데에서도 코니카미놀타 CEC를 방문해 주신 서울인쇄조합 김남수 이사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분들과 한국의 인쇄인 여러분들의 방문을 환영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CEC에서 체험할 수 있는 장비들과 전체 구조에 대해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CEC에는 AccurioJet KM-1 InkjetPress와 디지털 라벨프레스 아큐리오 라벨(AccurioLabel) 230, 디지털 후처리 장비 MGI JETVarnish 3D 등 코니카미놀타가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인쇄 관련 핵심 기술들이 집약되어 있는 장비들과 함께 코니카미놀타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후가공 장비들까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장비들은 단순 전시를 위한 것이 아니라 실제로 고객 분들이 방문하셔서 원하는 기능들을 확인하고 고객들이 최종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과의 협업 과정에서는 고객분들이 실제 사용하는 용지와 실제 파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과의 협업이 저희 CEC센터의 가장 큰 목적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각 장비 옆에는 다양한 샘플들이 비치된 갤러리 공간을 마련해서 세계 시장에서 코니카미놀타 장비들을 통해 어떤 실제 상품들이 생산되어 각광받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코니카미놀타 장비들을 통해 생산되어 글로벌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실제 상품들은 고객분들이 CEC에 방문하셨을 때 코니카미놀타의 비즈니스 영역을 확인하실 수 있는 중요한 도구 입니다.



CEC에서 전시되고 있는 실제 상품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개와 함께 코니카미놀타 CEC에서 담당하고 있는 주요 역할에 대해 말씀 부탁 드립니다.

현재 대부분의 고객에게는 단순히 종이에 인쇄하는 것은 더 이상 중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더 높은 가치가 부여된 상품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인쇄물량은 점차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며, 저희 CEC센터는 고객들과 함께 물량이 감소하지 않는 차별화된 가치를 지니는 상품 개발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가치가 부여된 이러한 상품들은 고객들의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일반 용지를 사용한 인쇄상품이 아닌, 플라스틱 카드, 캔버스 등의 특수한 미디어를 사용 할 수 있는 KM-1은 고객과의 협업을 통해 인쇄물에 가치를 부여하고 고객들의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CEC에서는 KM-1과 MGI 등의 장비들을 통해서 생산된 가변인쇄를 활용한 다양한 미디어에 인쇄된 카드와 엽서, 초청장 등과 실제 일본 면세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종이로 만든 인형을 비롯, 박물관이나 글로벌 자동차 제조기업 등에서 필요로 하고, 실제 생산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인쇄물들을 갤러리에 전시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코니카미놀타 고객들이 CEC를 방문해서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동력을 얻어갈 수 있다면 CEC의 역할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고객 여러분들과 함께 코니카미놀타 IP 장비들로 미래의 인쇄시장을 열어갈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CEC 센터장으로서 한국 인쇄업계 종사자들에게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코니카미놀타 CEC에서는 한국 고객 여러분들의 방문을 언제나 기다리고 있으며 여러분들의 고객과 함께 방문하시는 것도 더욱 환영합니다.

CEC를 방문한 고객 여러분들의 목소리는 매우 중요한 운영 지침이 될 수 있으며 향후 코니카미놀타 장비 개발 방향 설정에 있어 주요 반영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여러분들의 CEC 방문에 대한 피드백은 코니카미놀타가 한국 인쇄시장을 이해하고 향후 관련 정책을 마련하는데 매우 중요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더 많은 한국 고객들이 이곳을 방문해서 향후 비즈니스를 전개하는데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는 요소들을 발견하고 코니카미놀타의 장비 개발에 있어서도 중요한 다양한 목소리를 전달해 주시길 바랍니다.

무엇보다 한국과 일본은 아주 가까운 이웃으로 양국의 인쇄산업 발전을 위해서 함께 노력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지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