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0.04] Colordruck Baiersbronn, 패키징 인쇄에서 프라임파이어 106을 중심으로 새로운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 구축

_기업탐방_/해외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20. 6. 2. 12:07

본문


유럽 전역에 위치한 패키징 서비스 회사인 콜러드럭 바이어스브론(Colordruck Baiersbronn)은 고품질 인쇄 서비스 제공으로 유명하다.

사업 초기부터 이 회사는 디지털 인쇄를 중심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기 시작했으며 식품, 제과, 음료, 제약, 화장품 및 비식품 부문에서 고객층을 확보했다. 여러 프로젝트에서 하이델베르그와 협력하면서 수십 년 동안 파트너십을 맺어왔기 때문에 Colordruck Baiersbronn은 하이델베르그 Primefire 106를 사용한 맞춤형 디지털 패키징 생산의 첫 번째 현장 테스트 파트너가 될 수 있었다. 거의 모든 기준을 성공적으로 충족하면서 Primefire 106는 Colordruck Baiersbronn의 웹-투-팩 포털에 완전히 적응해 2019년 말 현장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Colordruck Baiersbronn사의 Martin Bruttel 대표이사는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을 꾸준히 개발했기 때문에 우리의 프로세스를 더욱 최적화하고 미래에 맞게 만들 수 있었다. 하이델베르그는 Primefire 106를 당사의 워크플로우에 통합하는데 있어 파트너로서 훌륭히 지원했다. 까다로운 고객들에게 디지털 패키징 인쇄에 대한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인쇄기에 대한 요구 조건이 매우 높았을 수밖에 없었는데, 그런 요구 조건에 부합했으며 결과에 만족한다”고 설명했다.



인쇄 중단 없이 가변 데이터 인쇄

3년 전 Colordruck Baiersbronn사는 ‘패키징 디지털’ 부서를 추가했는데, ‘패키징 디지털’ 부서는 온라인 숍 ‘designyourpackaging.de’와 함께 혁신적인 패키징을 제공한다.

Primefire 106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때, 대량 맞춤 생산의 전제 조건인 가변 데이터 인쇄(VDP) 문제가 가장 복잡했다.

“Colordruck Baiersbronn과 하이델베르그 팀은 여기에 많은 전문 지식과 노력을 투자하며 가변 데이터 인쇄 기능을 함께 개발했다. 오늘날 Colordruck Baiersbronn의 Primefire는 중단 없이 고품질의 맞춤형 인쇄 용지를 무제한으로 생산할 수 있다”고 이 회사의 Tom Streefkerk 패키징 디지털 부서 책임자는 설명했다. 

Colordruck Baiersbronn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간 연결 기능을 하는 DFE(Prinect Digital Frontend)를 통해 Primefire 106은 기존 작업 워크플로우에 점차 통합되어갔다.


Colordruck Baiersbronn의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에 웹-투-팩 포털과 함께 생산 시스템 Primefire 106이 포함되면서 많은 패키징 인쇄 영역에 걸쳐 매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예를 들어, 맞춤형 개인화된 캘린더가 이미 비즈니스 및 일반 고객에게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이 회사는 다수의 신규 고객을 확보했으며 기존 고객은 확장된 서비스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Primefire는 뛰어난 색상 광도, 매우 정확한 핀맞춤,  일관된 색상 및 매우 뛰어난 반복 인쇄 가능성 등의 특징을 갖추었다. 이러한 기준에 특히 중점을 둔 고객으로부터 긍정적 반응을 바로 기대할 수 있다”고 Tom Streefkerk씨는 말했다.



오프셋 인쇄에서 디지털 인쇄로 전환 시에도 높은 품질과 색상 정확도

이 회사는 디지털 인쇄 외에도 최신 버전의 스피드마스터 인쇄기 4대를 사용해 프리미엄 패키징 인쇄를 하고 있다. 단통 작업은 계속해서 디지털 인쇄로 바뀌어 오프셋 인쇄의 생산 여력이 늘어나게 되었다. Colordruck Baiersbronn은 오프셋 인쇄 및 디지털 인쇄에서 별색을 조정하기 위한 체계적인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Thomas Pfefferle 전무 이사는 “디지털 인쇄의 통합 덕분에 인쇄 통수에 관계 없이 많은 유연성을 확보하고 효율성을 최적화 할 수 있었다. 디지털 인쇄가 인쇄 작업마다 매우 안정적으로 색을 재현한다”고 결론지었다. 또한 Primefire 106은 인쇄 규격 면에서도 오프셋 인쇄와 동일한 다이커팅 툴을 사용할 수 있어서 유리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