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0.05] HP코리아, HP인디고 신제품 발표 라이브 웹 캐스트 개최

_인쇄기술정보_/특집 - Special Report

by 월간인쇄계 2020. 7. 8. 09:00

본문


지난 4월 14일 HP코리아는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라이브 프리드루파(Pre-drupe) 웹 캐스트를 진행했다. 뉴스룸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웹 캐스트에서는 drupa 2020을 타깃으로 전시 예정이었던 HP 인디고 시리즈 5와 시리즈 6에 대한 상세한 소개가 있었으며, HP 인디고 이스라엘 본사를 연결, HP 인디고 이스라엘 스탭들이 전하는 뉴스와 더불어 인쇄 샘플 및 신제품들을 직접 시연해 보이는 시간을 가졌다. 국내 뉴스룸은 HP코리아 이승연 차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HP코리아의 김성도 이사와 남현민 차장, 그리고 이현송 과장이 출연해 글로벌 시장 동향과 HP 인디고 시리즈 5와 시리즈 6의 개발 및 출시 배경, 그리고 상업 및 라벨과 패키징 시장을 위한 HP 인디고 신제품에 대한 총체적인 아우트라인을 전달했다. 이스라엘 뉴스룸에서는 HP 인디고 제품 및 솔루션 팀장인 마야 포레그(Maya Poleg)씨와 HP 인디고 전략 및 비즈니스 매니지먼트 팀장인 요게브 바락(Yogev Barak)씨가 질의 응답 방식으로 HP 인디고 포트폴리오와 제품, 그리고 솔루션에 대해 소개했으며, 실제 신제품을 통해 인쇄된 샘플을 선보였다. 또한, HP 인디고 이스라엘 데모센터와 연결, 새롭게 소개된 상업용 HP 인디고 100K 장비를 비롯해 차세대 인디고 장비의 컬러 자동화 시스템인 스폿 마스터, 소폭 윤전 라벨용 디지털 인쇄기 V12 장비의 실제 가동을 통해 품질과 인쇄 크기, 그리고 생산성에서 월등히 향상된 HP 인디고 시리즈 5와 시리즈 6의 강력한 제품 라인을 시연해 보임으로 아날로그 인쇄를 디지털 인쇄가 대체해 나갈 수 있는 미래가 멀지 않았음을 확인해 보였다.


HP 인디고 상업용 프로덕트 마케팅 매니저 아논 코헨(Arnon Kohen)씨가 HP 인디고 100K를 시연해 보이고 있다. 시리즈5로 처음 출시된 생산성을 위해 탄생한 장비로 B2 사이즈 용지를 EMP 모드로 시간당 6,000장 인쇄한다.


HP코리아, 라이브 pre-drupa 웹 캐스트 진행

HP코리아 인디고 사업부는 지난 4월 14일 HP인디고 신제품 발표 라이브 웹캐스트를 개최했다.

지난 번 전세계 기자들을 대상으로 한 pre-drupa에 이어 HP코리아에서 별도로 준비한 이번 라이브 웹캐스트는 한국 고객들을 위해 이스라엘에서 촬영된 새로운 장비에 대한 소개 영상에 한글 자막 처리를 했으며 이승연 차장의 진행으로 각 부문별 장비 소개 영상 후에는 인디고 사업부 담당자들이 직관적이면서 자세한 설명을 통해 웹캐스트를 시청한 인쇄업계 관계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번 웹캐스트에서는 HP인디고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포토, 다이렉트메일, 출판물 등을 포함하는 상업인쇄부문과 연포장, 폴딩카툰, 슬리브 등을 포함하는 라벨 및 패키징 부문에 걸친 포트폴리오를 소개했다.


HP 인디고 컬러 솔루션 프로덕트 매니저 아비람 일루즈(Aviram Iluz)씨가 인디고 25K 부터 35K 까지 적용 가능한 차세대 인디고 장비의 컬러 자동화 시스템인 스폿마스터 시연하고 있다.


한국과 동남아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있는 김성도 이사는 이제 인쇄시장은 관계에 의한 수주는 과거의 일이 되었으며 온라인 채널의 증가, 당일 배송 시대, 최소 주문 수량이 변화하고 친환경적인 부분이 강조되고 있는 등의 최근 상업인쇄시장의 흐름에 대해 설명하고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과 온라인 시장 개발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 “인쇄산업의 디지털 시대에 성공적인 고객들은 온라인을 기반으로 대량 디지털 인쇄물량을 확보해서 생산성 향상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던지, 새로운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해서 시장에서 성장하고 있다”고 하면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HP인디고 라인업은 범용화된, 가치가 적은 상품 시장에서의 무한경쟁 대신 생산성과 혁신을 추구하는 고객들이 고부가가치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HP 인디고 V12 디지털 프레스 및 LEPx 기술 담당 님로드 코헨(Nimrod Cohen)씨가 보다 빠른 속도를 위해 드럼을 타워형으로 배치하고 LEPx 프로세스를 탑재한 시리즈6 소폭 윤전 라벨용 디지털 인쇄기인 V12를 시연해 보이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