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0.08] HP 인디고 상업 인쇄 온라인 클래스

_인쇄업계관련_/세미나&컨퍼런스

by 월간인쇄계 2021. 1. 6. 09:00

본문

HP 인디고 사업부가 상업인쇄분야에서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고객들의 비즈니스 도약을 위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온라인 클래스는 7월 9일부터 일주일 간격으로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되었다. 하단의 HP인디고 카카오톡 채널에 게시된 해당 동영상을 다시 볼 수 있다.

 

HP인디고

HP 인디고는 상업용 및 라벨, 패키지 산업의 인쇄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인쇄 장비입니다

pf.kakao.com

 

CLASS 1 상업인쇄 상품 개발로 미래 비즈니스 기회 엿보기

첫 번째 온라인 클래스에서는 인디고 시리즈 4와 시리즈 3 상업인쇄장비의 여러 기능들과 일부 프리미엄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에 대해 이야기했다.

HP 인디고 알론 바샤니 본부장은 “라벨과 패키징 분야는 커지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재료 때문에 압박을 받을 정도로 바쁘게 돌아가고 있지만 상업인쇄분야는 위기라고 할 정도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하면서 “인디고에서는 고객이 자립할 수 있고 지속적으로 인쇄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장비와 부자재 공급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원격으로 진행하는 고객서비스가 늘고 있다”고 코로나 19 관련 상황을 소개하면서 원격 진단과 인공 지능 기능을 갖춘 PrintOS의 역할이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불황이 지속되고 있는 상업인쇄시장이지만 시장의 여전히 거대하고 고품질 디지털 인쇄를 원하고 있다고 말한 알론 바샤니 본부장은 위기를 극복하면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진 레드프린팅&프레스의 사례 소개에서 박해준 이사는 “온라인 기반 B2C사업에 집중해서 코로나 19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을 덜 받을 수 있었다”고 말하고, “300여 가지가 넘는 아이템을 가진 폭넓은 상품 영역은 레드프린팅의 성장 동력”이라고 소개했다.

새로 출시한 HP인디고 15K에서 강조하는 것들

HP 인디고 15K

인디고 15K는 가장 생산성이 높은 B2솔루션이면서 베스트 셀러인 인디고 12000의 발전된 형태이다. 인디고 15K는 인쇄 품질과 새로운 기판, 애플리케이션 발전, 인공 지능을 갖춘 스마트 생산, 클리우드 기능에 향상된 새로운 기능을 더하고 있다.

새로운 HDFM은 매우 매끄러운 이미지를 생성하고 작은 잉크 도트만을 사용해서 어떤 앵글에서 잉크 도트 제한 없이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

파인라인 립은 뚜렷한 라인작업과 1포인트 이하의 마이크로텍스트를 잘 표현한다.

이를 통해 뛰어난 정밀도를 가진 미세함과 마이크로 텍스트를 제공할 수 있어 높은 등급의 보안 어플리케이션과 같은 새로운 분야를 가능하게 해 준다.

인디고 15K는 600마이크론의 두꺼운 용지 출력이 가능하고 이전보다 2배 가량 불투명도를 높여 어두운 색상의 미디어에 인쇄했을 때 더욱 돋보일 수 있게 하는 새로운 프리미엄 화이트 잉크 사용이 가능하다.

인디고에서는 이전 드루파에서 지문 기록 기능과 ICC 프로파일 생성 기능을 도입했었고, 프린트 운영 시스템에 저장할 수 있었다. 컬러 비트라고 불리는 것을 통해서 이 기능을 더욱 발전시키고 있다. 컬러 비트는 인쇄기가 작업 중에 출력할 때 색상을 추적하고 보고하고 저장하는 기능이다.

클라우드 기반 어플리케이션 컬러 비트는 고객들에게 실시간으로 색상 상태와 과거 보고 자료를 제공한다. 컬러 비트는 인라인 분광 광도계를 활용하고 있고 기본적으로 외부 측정에 대한 수동 프로세스를 완전한 인라인 자동화로 대체한다. 고객들을 컬러 비트를 사용하면서 색상 성능이 계속 상승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컬러 비트는 다양한 산업 표준을 지원한다.

HP 인디고는 G7 AI 마스터 인증을 취득한 첫 번째 OEM이다.

완전한 자동화 가운데 G7을 달성하고 유지하고 모니터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버튼 클릭 한번으로 G7 마스터 인증을 확인할 수 있다.

컬러 비트 어플리케이션은 실제로 상당히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상당수의 고객들이 이것을 채택했고, 이를 통해 두 가지 이점을 누리고 있다. 하나는 고객이 직접 색상을 추적하고 계속해서 편차 및 교정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SPC를 점검하고 추적할 수 있다. 모두 PrintOS에 저장되어 과거 결과들을 확인할 수 있고 이것을 브랜드나 프린트 바이어에게 보고하게 할 수 있다.

컬러는 항상 가장 기본적인 필요에 해당한다. 이러한 필요는 여러 사이트 및 장비 사이에서 그리고 여러 장비 유형 사이에서 프린트를 올바르게 연결하는 것이다. 여기 인디고와 오프셋 인쇄기 사이의 완벽한 컬러 매칭이 될 수 있다. 컬러 비트는 Fogra와 GRACoL, 재팬 컬러, 고객사의 프로파일 등 어떤 컬러 표준도 충족할 수 있다.  

컬러 비트 기능은 10000, 12000, 15K, 새롭게 출시되는 100K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인디고 15K에 포함된 여러 기능은 기존 고객들도 모두 호환 사용 가능하고 12000에 이 모든 게 있다.  

HP Indigo 7K Digital Press는 2020년 인디고의 A3포트폴리오를 이끌게 될 장비로 기대되고 있다. 

7K를 사용하면 디지털 산업에서 가장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범위를 제공해서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일반적인 상업 인쇄부터 사진, 카드, 태그, 보안 애플리케이션, 접이식 상자 등 이는 7K가 가장 광범위한 용지와 가장 광범위한 특수 잉크를 통해 가능하다. 7K는 550마이크론까지 용지 범위를 확장했다.

이를 통해서 두꺼운 명함이나 접이식 상자와 같은 프리미엄 제품 제작이 가능하다.

7K는 시장에서 양면인쇄 모드에서 두꺼운 용지를 출력할 수 있는 유일한 디지털 인쇄기이다. 

7ECO는 시리즈 3의 엔트리 레벨 인쇄기라고 할 수 있다. 4컬러 인쇄기이며 5컬러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7K와 같이 실버 잉크 사용이 가능하다.

시리즈 3에서는 형광 잉크와 인비저블 잉크, 불투명도가 높은 잉크를 이용할 수 있다. 최근에 실버 잉크가 발표되고 출시되었는데 이는 기본적으로 팬톤 877에서 중간 광택도의 잉크이다.

이는 실버 효과를 만들 때 사용되고 훌륭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다. 실버잉크는 CMYK 잉크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는 골드나 브론즈 잉크가 필요 없고 다른 금속류 색상 효과를 만들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