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0.11] HP페이지와이드 프레스, 5천억 페이지 출력 달성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21. 2. 5. 09:00

본문

HP(www.hp.co.kr)가 자사의 잉크젯 프로덕션 프린팅 솔루션 ‘페이지와이드 웹 프레스(PageWide Web Press)’의 출력량이 5천억 페이지 출력량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더불어 글로벌 HP 인쇄 서비스 제공자(HP print service providers, PSP)와 함께 확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HP 페이지와이드 프레스 사업부 카를 파르(Carles Farre) 부사장은 “HP 페이지와이드 웹 프레스를 이용하는 인쇄 서비스 제공자들은 보다 정교하고 수익성 높은 디지털 프린트 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 새로운 기회와 성공을 발견하는 동시에 오프셋에서 디지털 잉크젯 기술로 인쇄 방식을 더 많이 전환하고 있다”며, “drupa 2016이후 HP페이지와이드 프레스 출력량이 2배 이상 늘었으며, 이는 시장 성장률의 거의 두배에 달하는 수치다. 고객의 절반 이상이 HP 페이지와이드를 통해 10억 페이지 이상의 인쇄물을 출력했다”고 말했다.

HP 페이지와이드 웹 프레스는 잉크젯 인쇄의 선두 업체로, 2020년 1분기 대용량 컬러 잉크젯 전체 출력량 88억 페이지 분량의 30%가 넘는 점유율을 달성했다. 

페이지 출력량 증가

인쇄 서비스 제공자들은 페이지와이드 웹 프레스 기술을 이용해 상업, 출판, 상거래, 광고 우편물 등 다양한 적용 분야에서 대량 디지털 잉크젯 프린팅을 활용하고 있다. 주목할 만한 성공 사례는 다음과 같다.

미국 미시건 소재 하테라스(Hatteras Inc.) 주식회사는 금융, 헬스케어, 마케팅 및 공공 부문에서 특수 인쇄 및 디지털 인쇄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하테라스는 HP 페이지와이드 웹 프레스 T240 HD 모델에 투자해 경량 기판(substrate)부터 카드스톡 용지까지 고용량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며 출력량을 늘리고 있다. 존 올랜도(Jon Orlando) 하테라스 세일즈 마케팅 부사장은 “웹 프레스의 다용성이 자사의 성장에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말했다.

독일 소재 GGP 미디어 유한회사는 두 번째 HP 페이지와이드 웹 프레스T490 HD를 도입했다. 유럽 프린트 서비스 선두 기업인 베텔스만(Berterlsmann) 프린팅 그룹 소속사로, GGP 미디어는 베스트셀러 소설, 만화, 패션 잡지 등 연간 2억 5천만부의 인쇄물을 생산한다.

크리스토프 루드윅(Christof Ludwig) GGP 미디어 유한회사 대표는 “새 프레스 기기로  자사는 물론, 고객 역시 혜택을 누리고 있다”며, “해당 기기의 인쇄술로 적은 인쇄량의 작업도 최적화하는 동시에 더 유연하게 작업해  출시 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디지털 인쇄 제품의 수요 증가와 인쇄 부수 감소에 대응하고 기간물 인쇄를 위해 프레스를 추가 도입했으며, 신규 프레스는 HP A55 열전사 잉크젯(thermal inkject) 프린트 헤드 기술을 포함, 분당 305 미터(1000 피트) 인쇄로 선명한 텍스트 품질을 제공한다.

영국 프로코(ProCo)는 광고 우편물(DM) 생산량을 늘리고자 첫 HP 페이지와이드 웹 프레스T240HD를 1년 전 도입했다. 존 베일리(Jon Bailey) 프로코 CEO는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HP 색상의 품질과 유연성을 통한 개인화 서비스 확대로 고객에게 이전에는 가능하지 않았던 다양한 범위의 옵션을 제안할 수 있게 되었으며, 많은 가치 창출을 이뤄냈다”며, “이제 양과 품질 중 그 어느 것도 놓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HP 페이지와이드 웹 프레스의 새로운 역량

적용 범위의 확장과 인쇄량을 늘리기 위해 HP 페이지와이드는 올해 초 HP 브릴리언트 잉크(Brilliant Ink)를 탑재한 차세대 HP 페이지와이드 웹 프레스 T250 HD를 출시했다. HP 페이지와이드 웹 프레스 T250 HD는 상업용 대량 출력 작업을 위해 보다 다양한 코팅 및 비코팅 오프셋 용지를 이용한 출력이 가능하다.

아울러 HP는 솔리마 시스템즈(Solimar Systems)와 대량 문서 관리 분야에서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솔리마 케미스트리 플랫폼(Solimar Chemistry)에는 ReadyPDF Prepress Server, Rubika, SOLi- track 등이 포함되었으며, 멀티 채널 문서 전달을 비롯해 인쇄 및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작업 온보딩, 향상, 관리를 지원한다.

HP 페이지와이드 프레스 사업부 카를 파르(Carles Farre) 부사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HP 고객은 솔리마의 검증된 기술 전문성과 시장 선도 시스템의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인쇄 서비스 제공자들은 솔리마의 솔루션을 통합해 작업흐름을 최적화하고 생산 효율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HP 기술의 높은 생산성을 최대한 활용해 궁극적으로 수익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HP 페이지와이드 프로덕션 잉크젯 웹 프레스는 20인치에서 42인치까지 다양한 프레스 종류와 제작 솔루션으로 인쇄 서비스 제공자들이 고품질, 대량 출력 등 고객 니즈에 응대하고 공급망을 쇄신하여 유통 및 재고 비용 절감을 돕는다. 아울러 출판 주문 인쇄(Print-to-Order) 역량은 환경에 따라 도서, 잡지, 저널 등을 제작할 수 있다.

HP 고객은 광고 우편물 및 상업 인쇄 부문에서 선진 자동화 및 가변 데이터 도구로 창의적인 캠페인을 제작할 수 있다. 정확한 타깃을 대상으로 유의미하며, 투자 수익률을 높이는 캠페인은 마케팅 예산이 줄어들고 인쇄 용지와 우편 요금이 인상되는 상황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HP 사이트 플로우(HP Site Flow)는 작업 및 디자이너·컴포저(Composer)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자동화하고 효율을 극대화해 가변 데이터(variable data pieces)를 만들 수 있는 역량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러한 사전 프레스 툴은 고객이 텍스트, 이미지, QR코드 및 시안을 변경하고 고객에 맞춰 메시지를 세부적으로 조율할 수 있게 해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