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0.11] K-PRINT 2020 참가업체 소개 - ㈜에이이티피

_국내전시 리포트_/K-PRINT

by 월간인쇄계 2021. 2. 17. 09:00

본문

표면 전처리 플라즈마 시스템 전문 메이커로 다양한 국제 및 국내 전시회에 참석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플라즈마 장비들을 선보이고 있는 AETP(대표 이창훈/www.aetp.co.kr)는 인쇄, 코팅, 접착, 도장 전처리 공정에 필요한 플라즈마 표면처리 장비인 '대기압 플라즈마'와 '화염 플라즈마', '진공 플라즈마'를 선보인다.

AP(Air Plasma)시리즈는 대기압 플라즈마 장비로, 제품 표면을 간편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으며 크게 표면의 활성화와 표면의 세정 목적으로 사용되어 주로 후공정에서 사용되는 케미칼 제품과의 부착력을 높인다.

물리적으로 표면에 데미지를 주어 거칠게 하는 방식이 아닌 제품 표면에 친수성의 작용기를 화학적으로 형성하여 보다 빠르고 친환경적인 공정을 통해 더 높은 접착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 출품되는 AP시리즈는 6축 로봇과 함께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쓰일 수 있는지 시범적으로 보여주므로 어떤 식으로 플라즈마 공정이 추가될 수 있는지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정교하게 움직이는 로봇은 AP시리즈와는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아울러, 대면적 제품의 표면처리에 탁월한 화염플라즈마와 최근에 개발이 완료된 진공플라즈마도 전시하는데 특히 곡면, 내측면과 같이 어려운 형상의 제품 표면처리에 적합하여 기존 평면에서 벗어난 제품의 전처리에 해결점을 제시한다.

또한, 진공플라즈마는 기존 RF방식에서 벗어나 마이크로웨이브 방식으로 제작되어 열 데미지가 없으며 파장이 짧아 등방성이 좋은 것이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AETP는 플라즈마 표면처리 시스템을 직접 생산 및 개발하는 회사이며 진보된 공학기술을 공급하여 고객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이념 하에 운영되고 있다. AETP는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기 전, 연구소 내에 설치된 다양한 데모장비를 통하여 샘플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테스트 잉크를 이용하여 플라즈마 처리 전후의 표면 장력값을 측정해 준다. 테스트 잉크 또한 AETP에서 특허를 내고 직접 연구 개발하여 생산하는 제품이며 표면에 잉크를 긋는 것만으로도 간단하게 표면장력 테스트를 할 수 있다.

한편, AETP는 보다 빠르고 편리한 고객 대응 서비스를 위해 지난해 2월, 서울 금천 디지털단지 내에 제2공장을 오픈했으며 연구개발팀과 기술팀 일부를 서울로 이전하여 강원도 동해에 위치한 제1공장과 함께 운영 중이다. 현재 일본 오사카에 지사를 설립하여 운영 중이며, 이란, 터키, 베트남, 러시아, 독일, 이탈리아에 에이전트가 있는 AETP는 미국, 베트남, 중국, 브라질, 멕시코, 폴란드 등에 이어 지속적인 해외수출을 목표로 지속적인 해외전시 및 마케팅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 070)4773-212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