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05] 한국쓰리엠㈜, 고품질 다기능성 3M 다목적 인쇄 라벨(Versatile Print Label)출시

_기업탐방_/비즈니스포커스

by 월간인쇄계 2022. 5. 9. 09:00

본문

한국쓰리엠㈜(대표이사 짐 폴테섹(Jim Falteisek) / www.mmm.com)이 인쇄 라벨 시장에서 다양한 인쇄 기술에 적용 가능하고, 다양한 종류의 잉크 사용을 전 처리 공정 없이 사용 가능한 3M Versatile Print Label Material을 White color 라벨 4종, Platin color 라벨 3종을 각각 출시했다.

인쇄산업은 자동화와 디지털화가 진행되고 있다. 전 세계 인쇄시장에서 출력 가능한 디지털 콘텐츠가 몇배 이상 증가하며 출력 페이지 수량도 아날로그 인쇄시장에서 디지털 인쇄시장으로 다수 이동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또한 그로 인해 인쇄 품질의 지속적인 향상, 짧은 공정 처리 시간, 선명하고 다양한 색상의 구현 및 하이브리드 형태의 인쇄솔루션의 가용성이 증가되고 있다.

좀더 상세히 최근 라벨 인쇄 트렌드를 언급하자면,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자동화 및 디지털화를 통해 더 많은 작업을 더 높은 품질로 더 빠르고 더 신속하게 낭비 없이 처리하는 것이다. 여기에 품질을 위한 고해상도화와 컬러 매니지먼트의 적용, 그리고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한 세련된 후가공과 변경 사이즈 등은 제품의 고급화를 위한 툴로 각광받고 있다. 그동안 아날로그 인쇄 기술로 할 수 없었던 일들을 디지털 인쇄기술로 더욱 빛을 발해 두각을 나타낼 수 있게 된 것은 물론, 아날로그 라벨 인쇄에서 만들어 낼 수 있었던 품질과 비용 효율성까지 디지털 인쇄 기술의 시장이 확대되어 가며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디지털 인쇄기술이 인쇄시장에서 주요한 기술로 자리잡아감에 따라 그를 위한 라벨 소재에 대한 기술도 점점 향상되고, 특히 디지털 기술의 다양성 및 우수한 품질 구현을 위한 새로운 소재의 라벨 소재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번에 한국쓰리엠이 국내 시장에 새롭게 출시한 3M 다목적 인쇄 라벨(Versatile Print Label)은 그 제품명처럼 아래와 같은 다양한 인쇄기술 및 잉크에 하나의 제품으로 대응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이점이라고 할 수 있다.

  • UV 디지털 잉크젯(U.V. Digital Inkjet)
  • 수성 플렉소 인쇄(Water-Based Flexographic)
  • 솔벤트 플렉소 인쇄(Solvent Flexographic)
  • 써멀 전사(Thermal Transfer)
  • 스크린 인쇄(Screen Print)
  • 토너 인쇄(Toner-Based)

이러한 이점을 통해 제품의 사용자 즉, 라벨 인쇄업체들은 전처리 공정의 제거(프라이밍, 코로나 처리, 플러드 코팅)가 가능하고, 잠재적으로 전처리 공정이 불필요해짐으로 인한 인쇄 표면 보호를 위한 오버라미네이팅이 필요 없어짐으로 인해 제품 가격의 인하가 가능하다. 또한 전반적인 인쇄공정 속도 향상을 통해 생산 공정의 효율화를 이룰 수 있고, 인쇄 기술에 따른 다양한 라벨 제품이 불필요해지기 때문에 재고 관리 측면에서도 합리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그리고, 3M의 고기능 점착제의 적용을 통한 목재, 직물 또는 폴리프로필렌 혹은 폴리에틸렌과 같은 낮은 표면에너지를 갖는 플라스틱 소재 등 다양한 피착면에 부착이 가능하고 뛰어난 내구성 및 UV 내후성으로 인해 악천후와 같은 외부 환경에서는 안정적이고 뛰어난 부착 성능을 제공 가능하다. 

인쇄 품질 측면에서 3M 다목적 인쇄 라벨(Versatile Print Label)은 기존 라벨과 달리 놀라운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존제품 대비 인쇄 색상이 선명하고 또렷하며 줄무늬가 없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광택과 가장자리 번짐이 거의 없어, 높은 이미지 선명도를 보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인쇄 기술 측면에서 디지털 및 플렉소 인쇄방법으로 내구성이 뛰어난 광택 라벨 생성이 가능해서 향상된 인쇄 품질은 고객의 인쇄 작업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고 새로운 인쇄 디자인의 제안이 가능한 장점을 제공 가능하다.

한국쓰리엠㈜은 앞으로 한국 라벨 인쇄시장에 신제품 3M 다목적 인쇄 라벨(Versatile Print Label)의 출시를 통해 경쟁 제품과의 차별화된 장점으로 한국 및 글로벌 라벨 소재 시장에서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3M 제품 샘플 신청하러 가기▼

 

무료 샘플 등록 페이지

이 항목들을 작성하시고 상담을 받아보세요.

engage.3m.com

▼ 이어진 기사보기

① 한국쓰리엠㈜, 고품질 다기능성 3M 다목적 인쇄 라벨(Versatile Print Label)출시
인터뷰 - 한국쓰리엠㈜ 산업용 테이프 및 접착제 제품부 배연웅
라벨의 미래, 3M 다목적 인쇄 라벨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