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10] 40주년을 맞은 BOBST의 혁신적인 다이커팅 매커니즘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22. 10. 12. 14:19

본문

1982년 드루파 전시회에서 SP 102-CE Autoplaten이 큰 화제가 된 이후, BOBST는 고품질 캠 구동 방식의 플랫베드 다이커터의 대량 생산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올해는 이를 가능하게 한 혁신적인 메커니즘이 40주년을 맞는 해이다. 

BOBST의 플렉소와 다이커터 생산라인 책임자인 Marco Lideo와 Litho Lam 씨는 “카피캣은 많지만 오리지널과 비교해 절대 성능은 같을 수 없다”고 자부하며 말했다. 1982년 특허 출원된 BOBST 캠 구동 방식 시스템은 같은 해 드루파에서 출시했다. 발명가이자 엔지니어인 Georges Police에 의해 고안되었지만, 시장에 나온 지 4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히 다이커팅 기술의 가장 위대한 혁신 중 하나로 남아 있다.

Autoplaten Press의 독보적인 커팅 스테이션 메커니즘은 BOBST에 의해 1940년에 출시되었으며, 세계 최고 회사의 플랫베드 다이커터를 통해 구현되었다. 이 발명으로 인해 SP 102-CE는 이례적으로 쉬운 가동 방식과 시간당 10,000장의 빠른 생산 속도를 구현할 수 있었고, 전 세계의 고객들은 이 같은 혁신에 찬사를 보내왔다.

Lideo씨는 “BOBST는 초창기부터 우수한 기술의 다이커팅기로 소비자 지향 시장의 가속화를 지원해 왔다”고 하면서, “대량 소비가 처음 자리 잡은 1980년대부터 오늘날의 전자상거래 중심 사회까지 BOBST는 혁신적인 메커니즘으로, 가장 경쟁력 있는 속도로 생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늘날까지도 주목받는 캠 구동방식의 압반 기술은 VISIONCUT, EXPERTCUT, MASTERCUT106, 145, SP 162 CER, MASTERFOIL106등의 모델에도 적용되었다. 이와 같은 초창기 플랫베드 다이커터 모델들은 수십 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정상 작동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매년 높은 생산 속도와 생산성을 보장해 주고 있다.

BOBST의 다이커팅 기술에 기반한 성공 사례

BOBST의 성공적인 성취들을 축하하기 위해 BOBST는 매년 장기 고객들을 스위스에서 열리는 연례 행사에 초대해서 그들의 지지와 성원에 감사 드리고 있다. Competece Center에서 제품 라인에 대한 프레젠테이션과 공장 견학, 그리고 ACCUREGISTER과 디지털 검수장치를 장착한 MASTERCUT 16.5, NOVACUT 106의 시연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에 참가한 큰 기업의 대표들의 성공에는 BOBST의 다이커팅 기술이 기여한 바가 크다. 이것은 그들 모두가 지속적으로 BOBST에 보내는 지지와 신뢰가 입증해 준다.

독일 출신의 고객 Leopold GmbH Verpackungen씨는 3곳의 공장에서 한 해 약 65,000톤의 상자를 생산한다. 전 공장을 통틀어 11개의 캠 구동방식의 BOBST 기계를 보유하고 있고, Works 3라는 생산 현장에는 145 PER 다이커터 5대가 줄지어 설치되어 있다.

Work 3 현장의 책임자 Valeri Lach씨는 “BOBST는 단순한 장비 제조 공급업체가 아니라 초기 컨설팅부터 운영 및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20년 넘게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였으며, 항상 탁월한 품질과 신뢰성을 제공해 왔다”고 하면서, “BOBST가 어떤 시장 환경에서도 뛰어난 퍼포먼스를 제공해준 덕에 우리는 광범위하고 다용도의 높은 생산성과 탁월한 제품 경쟁력으로 시장에 대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Verolanuova 지역에 소재한 LIC 패키징 회사는 골판지 생산 업체로 올해 70주년을 맞이한 BOBST의 오랜 고객이다. 기술 연구개발 책임자 Renato Pietta 씨는 기계의 생산성과 품질을 높이 평가하면서, “진정한 차별화 요소는 BOBST 기계의 수명과 탁월한 애프터 서비스이다. 포괄적인 애프터서비스 프로그램은 우리가 계속 BOBST 기계를 선택하는 중요한 결정 요소이다”라고 말했다. 

1868년 이탈리아 트리에스테에 설립된 Modiano는 카드 놀이와 종이 제품 생산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 회사는 접이식 박스 생산을 위한 3대의 BOBST 다이커터를 보유하고 있다. 파트너이자 혁신가로서의 BOBST에 대해 Stefano Crechici 대표는 “우리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인 BOBST는 이 시장을 대표하는 혁신 리더이다. 나는 BOBST의 신뢰성과 애프터서비스에 대해 잘 알고, 신뢰하고 있기 때문에 경쟁업체를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우리는 이미 입증된 장비의 탁월한 내구성을 신뢰한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Lideo씨는 “현재까지 많은 사업가들의 사업 번창에 무한한 기여를 한 캠 구동방식의 압반 기술 40주년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많은 기업들이 BOBST의 다이커팅 기술과 함께 최고 수준의 생산성을 달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마무리했다. 

BOBST 다이커팅, 접착기, 금박기의 국내 공급은 KOMORI 한국 총판을 맡고 있는 솔라고PMS㈜가 담당하고 있다.

|장비문의 - 솔라고PMS㈜|

전화 02-2268-820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