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01]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복합기부터 전자문서까지 제품·솔루션 체험 가능한 ‘쇼룸’ 리뉴얼 오픈

_기업탐방_/오픈하우스

by 월간인쇄계 2022. 12. 15. 09:00

본문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주식회사(이하 한국후지필름BI)가 복합기부터 전자문서까지 코로나 이후 다변화된 업무 환경에 필요한 제품과 솔루션을 고객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쇼룸을 리뉴얼 오픈했다.

새롭게 단장한 쇼룸은 지난 2017년부터 운영 중인 한국후지필름BI 본사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센터(Communication Design Center)’ 내부에 위치하고 있다. 한국후지필름BI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복합기, 프린터 등 하드웨어 제품 전시와 직원 교육 공간으로 활용되던 공간을 클라우드, 전자문서, 화상회의, 보안 등 다양한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 부스’ 공간으로 탈바꿈 시켰다.

‘솔루션 부스’는 크게 오피스존(Office Zone)과 홈존(Home Zone)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공간에서는 고객의 업무 환경과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솔루션 시연과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한다.

먼저, 솔루션 부스의 메인 공간인 오피스존(Office Zone)에서는 복합기와 클라우드를 연동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들을 만날 수 있다.

스캔을 하면 문서를 자동으로 번역해주는 ‘스캔번역 솔루션’과 ‘스캔 딜리버리 솔루션’, ‘업무 자동화 솔루션 RPA’ 등 스마트한 오피스 환경을 구축하는 솔루션들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 또한 기업용 스마트 보드 ‘뉴라인 UCD(newline UCD)’ 등 비대면 화상회의 솔루션도 체험 가능하다.

재택근무, 소규모 오피스 환경에 적합한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하는 홈존(Home Zone)에서는 동급 대비 초소형 사이즈 A4 컬러 프린터 ‘아페오스프린트(ApeosPrint) C325 dw’부터 전자서명 솔루션인 ‘DocuSign’과 지난해 11월 출시된 소형 스마트보드 ‘뉴라인 플렉스(newline FLEX)’ 등 코로나 시대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과 솔루션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 사무실이나 집이 아닌 공간에서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간편하게 복합기를 사용해 문서 출력, 복사, 스캔 작업을 할 수 있는 ‘도큐먼트 솔루션’과 비대면 시대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무인과금 솔루션’ 환경도 구현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후지필름BI 쇼룸’에서는 하드웨어와 솔루션 및 서비스까지 포괄하는 오피스 통합 브랜드 ‘아페오스(Apeos)’의 모든 라인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뛰어난 보안 기능과 높은 생산성을 갖춘 복합기 ‘아페오스 C(Apeos C)’, 전문 인쇄 작업을 지원하는 고사양 비즈니스 복합기 ‘아페오스프로(ApeosPro)’, 동급 초소형 사이즈의 ‘아페오스프린트(ApeosPrint)’ 등 고객들의 업무 환경에 맞춤형 프린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김현곤 한국후지필름BI 영업본부장은 “새롭게 단장한 ‘쇼룸’은 코로나 이후, 급변한 비즈니스 트렌드에 대응하여 고객들이 각자의 업무 환경에 맞는 제품과 솔루션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며 “한국후지필름BI는 수십 년간 축적해온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무 프로세스 단축, 비용 절감 등 비즈니스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솔루션과 제품을 제공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객들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후지필름BI 쇼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후지필름BI의 공식 홈페이지의 솔루션 부스 안내 페이지 또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