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04] ㈜식스프린팅, 단상자부터 골판지 합지 상자까지, 고품질 친환경 패키지를 원스톱 서비스로 책임집니다!

_기업탐방_/비즈니스포커스

by 월간인쇄계 2022. 12. 30. 09:00

본문

패키지 전문기업 ㈜식스프린팅(대표이사 강승용)이 최근 에이스기계㈜의 대표 모델인 시그니처 에이스(SIGNATURE ACE-110CS) 접착기를 도입, 가동하고 있다. 

에이스기계의 사명을 본뜬 ‘SIGNATURE ACE’는 스테디셀러 모델 PREMIER의 성능, 기술력과 하이엔드 모델 ELITE의 노하우를 응집한 자동접착기로 1,100폭에 단면, 삼면까지 가능하며, 국내에서 인기가 상당히 많은 스펙으로 다양한 일반 종이상자 작업이 가능하다.

2016년 설립, 오뚜기를 비롯해서 다수의 식품 관련 패키지를 제작하고 있는 식스프린팅은 이번 접착기 교체 도입으로 소량부터 대량까지 다양한 패키지 물량을 안정적으로 더욱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20대부터 인쇄와 코팅 현장에서 엔지니어 경험을 쌓아 온 강승용 대표이사는 “패키지 제작에 대한 오랜 기술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쓰비시 다이아몬드 6도 인쇄기와 에이스기계 시그니처 에이스 접착기, 영신기계 톰슨기, 합지기를 갖추고 있어 패키지 디자인부터 인쇄, 합지, 톰슨, 접착까지 고품질 친환경 패키지 생산을 위한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이 식스프린팅의 차별화된 강점”이라고 하면서, “높은 품질의 친환경적인 패키지를 요구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 연구를 지속하면서, 보다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통해 물량 확보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20대부터 인쇄 현장에서 쌓아 온 패키지 제작을 위한 기술적 노하우

강승용 대표이사는 삼성문화사에 오래 근무한 부친의 영향으로 20대부터 인쇄와 코팅 현장에서 엔지니어로 근무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인쇄부터 코팅, 합지, 톰슨, 접착까지 패키지 제작을 위한 전 공정을 제어하면서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기반으로 고품질 패키지를 제작, 고객사에 납품하고 있으며, 특히 패키지 표면 보호를 위해 많은 업체들이 관성적으로 해 왔던 라미네이팅을 재활용이 용이한 친환경적인 수성 코팅으로 전환하도록 해서 여러 고객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설립 초기 후가공을 외주 처리하기도 했던 강 대표이사는, 보다 완벽한 품질 기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인쇄부터 후가공과 검수까지의 전 공정을 인라인으로 직접 처리하고 있으며, UV 인쇄도 가능한 미쓰비시 다이아몬드 6도 인쇄기를 통해서 주로 작업하고 있는 100g부터 500g까지의 종이 패키지외에도 6T PP재질 패키지까지 처리하고 있다.

“일산 인근 에서 디자인부터 인쇄, 합지, 톰슨, 접착까지 모든 시설을 갖추고 인라인으로 원스톱 패키지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몇 군데 없다”고 하면서, “식스프린팅은 오랜 현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단상자부터 골판지 합지 상자까지, 재질과 적용 분야에 관계 없이 다양한 패키지를 소량부터 대량까지 맞춤형으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것이 큰 강점”이라고 강조하고 더욱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마스크부터 식품, 화장품, 제약까지 패키징 전 분야를 아우르는 취급 품목

지난해 대량 마스크 패키지 물량을 작업했던 식스프린팅은 가공식품과 농수산물 패키지 등 전체 물량의 60%를 차지하고 있는 식품 패키지 외에도 화장품과 제약까지 패키지 전 품목을 취급하고 있다. 

강승용 대표이사는, “최근에는 배달음식과 함께 밀키트 판매가 늘고 있는 추세에 맞물려 음식물이 담긴 플라스틱 상자에 씌우는 종이 슬리브와 슬리브 띠지 물량 주문이 증가하고 있다”고 하면서, “특히 식품 패키지는 여러 가지 고려해야 할 조건들이 많기 때문에 용지 선택부터 인쇄, 후가공까지 긴밀한 상담 후에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인쇄 컬러 관리부터 패키지 접착 상태, 패키지 표면의 스크래치 등에 있어, 보다 까다로운 기준을 가지고 있는 화장품 패키지의 경우 강 대표이사가 인쇄부터 후가공, 검수까지의 전 제작 공정을 꼼꼼하게 직접 챙겨서 납품하고 있다.

특히 패키지의 품질 완성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접착 공정의 진행에 있어 식스프린팅은 까다롭고 철저하게 검수 과정을 진행, 두터운 고객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고객이 주문한 패키지 제작 외에도 식스프린팅에서는 자체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한 캐리어와 식품 트레이와 같은 제품들을 온라인 마켓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다음(daum) 블로그(sixprinting 검색)와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sixprinting/) 등 고객들과의 온라인 소통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설립 초기에 온라인을 통해 여러 고객들과 첫 작업을 진행하고 이들이 여러 차례의 재작업을 통해 고정 고객으로 함께 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온라인을 통한 고객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