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07] 엑스라이트 코리아, 차세대 휴대용 컬러 측정 장비 ‘eXact2’ 런칭 세미나 개최

_인쇄업계관련_/세미나&컨퍼런스

by 월간인쇄계 2023. 1. 6. 09:00

본문

색상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컬러 전문기업 엑스라이트 코리아(www.x-rite.co.kr)가 지난 6월 22일 파주출판단지 지지향 컨퍼런스룸에서 차세대 휴대용 컬러 측정 장비 ‘이그젝트(eXact) 2’ 런칭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김형엽 이사의 회사 소개를 시작으로 세일즈 매니저 이재효 차장의 개괄적 기능 설명, 어플리케이션 매니저인 송현수 차장의 각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실제 사용 사례 소개, 장비 시연,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형엽 이사는 “국내 인쇄사들의 기술 수준은 훌륭하지만, 컬러 관리에 대한 전문성은 부족한 편”이라고 하면서, “오늘 세미나를 통해 컬러 관리에 대한 인식 변화와 함께, eXact 2를 통해 국내 인쇄, 패키지 분야의 컬러 관리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진 순서에서는 세일즈 담당 이재효 차장이 신제품 eXact 2 기능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진행했다. 이재효 차장은, “eXact 2는 기준 색상과 샘플 색상의 편리하고 빠른 비교, 단순해진 메뉴 구성, 빨라진 데이터 외부 출력 등을 특징으로 한다”고 하면서, 30% 더 커진 스크린으로 사용 편의성이 강화된 UI와 비접촉 방식으로 완전히 건조되지 않은 잉크 오염 방지, 무선 충전을 지원하면서 와이파이 기능이 내장되어 PC 없이도 직접 측색 프로세스 구동이 가능, 디지털 확대경 기능으로 올바른 지점을 캡처해서 검사하고 측정 이미지를 저장, X-Rite Link 원격 장비 관리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장비 상태 점검과 펌웨어 업데이트 등의 원격 관리, 내장된 스캔 기능으로 통합 휠과 내장 고해상도 카메라를 통해 미리 보고 컬러 바를 인식하는 등의 세부 기능을 설명하면서, “가장 통합되고 혁신적인 워크플로우를 제공하는 eXact 2는 최대 성능과 효율성을 발휘할 수 있는 차세대 휴대용 측색 장비”라고 말했다.

엑스라이트 코리아 어플리케이션 매니저 송현수 차장

어플리케이션 매니저 송현수 차장은 eXact 2가 가지고 있는 내장된 고해상도 카메라를 통해서 현재 보고 있는 인쇄물의 상태를 최대 10배까지의 디지털 줌으로 확대해서 확인하거나 판재 상태를 판독할 수 있는 비디오 타겟팅 기능과  기본적으로 탑재된 스캔 기능과 스팟 측정/캡처 기능의 사용, 장비 보정용, 캘리브레이션용 소프트웨어 넷프로파일러를 같이 연동해서 장비의 컨디션과 장비 인증, 장비의 유지 보수 등의 관리와 데이터 기반의 객관적인 의사 결정,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 개선이 가능한 원격 장비 관리 클라우드 솔루션 X-Rite Link, 잉크와 스폿, 인쇄물, 분리에 대한 정보를 프로파일에 명시해서 교정 및 인쇄 품질을 측정하고 확인, 점수화해서 현재의 생산 상태를 알 수 있고 직관적인 품질 관리를 통해 품질 안정화를 추구할 수 있는 ColorCert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고 실제 이를 사용하고 있는 P&G와 맥도날드, 펩시 등의 사용 사례에 대해 소개했다.

장비 시연과 질의 응답을 끝으로 이날 세미나는 마무리되었으며, 엑스라이트 코리아에서는 오는 8월 개최되는 K-PRINT 2022에서 관람객들에게 eXact 2에 대한 소개를 이어갈 계획이다.

인쇄, 잉크 및 패키징 산업을 위한 비디오 타겟팅 기능을 갖춘 최초의 분광측색기 eXact 2 

eXact 2

맨티스(Mantis) 비디오 타겟팅 기능, 잉크포뮬레이션 소프트웨어, ColorCert, PantoneLIVE 및 X-Rite Link를 포함하고 있어 하나의 휴대 장비에서 토탈 솔루션을 생성할 수 있는, 엑스라이트코리아에서 이번에 런칭 세미나를 통해 소개한 eXact 2는 잉크, 인쇄 및 패키징 업무 워크플로우를 단일 장비에 통합한 차세대 비접촉식 휴대용 분광측색기이다. eXact 2는 잉크포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인쇄 품질 관리를 위한 컬러서트 스위트(ColorCert Suite), 팬톤라이브(PantoneLIVE) 디지털 컬러 라이브러리, 장비 최적화를 위한 넷프로파일러(NetProfiler), 장치 성능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을 제공하는 새로운 X-Rite Link 제품군 관리 플랫폼 등 소프트웨어 도구들이 전체 에코시스템에 연결된 최초의 색상 측정 장비이다. 특허 받은 최초의 맨티스 비디오 타겟팅 기술과 ‘투 탭’ 터치 스크린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eXact 2를 사용하면 2배 빠르고 정확하게 측정하고 고객 요구 사항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eXact 2는 속도와 정밀도 및 탁월한 데이터 연결성으로 사용자로 하여금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고, 낭비를 줄이고, 수익 창출에 필요한 여력을 확보하도록 지원한다.

Mantis 비디오 타겟팅 기술

eXact 2는 X-Rite의 Mantis 비디오 타겟팅 기술을 사용해서 향상된 측정 정확도를 제공하는 최초이자 유일한 분광측색기이다. 이 특허 기술은 고해상도 카메라와 30% 커진 디스플레이를 사용해서 사용자가 정확한 측정 영역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한다. 사용자는 장비 화면에서 검사를 위해 각 컬러 패치 이미지를 확인하고 확대/축소, 저장할 수 있다.

매끄러운 워크플로우 통합

eXact 2를 사용하면 색상 데이터를 쉽게 캡처하고 와이파이를 통해 색상 사양, 잉크 배합 및 품질 관리 소프트웨어 등 X-Rite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과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다. 조색실과 인쇄 현장에서 사용하는 프로세스 제어 도구는 G7, PSO 및 Japan Color를 지원한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기능에는 장비 최적화를 위한 X-Rite NetProfiler, InkFormulation 소프트웨어, 인쇄 품질 관리 및 보고를 위한 ColorCert Suite, 디지털 컬러 사양 및 통신을 위한 PantoneLIVE 가 포함된다. 이러한 연결성을 통해 인쇄업체와 패키징 업체는 품질 표준을 17% 더 빠르게 충족할 수 있다.

X-Rite Link

모든 eXact 2 모델은 장비 성능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을 제공하는 직관적인 클라우드 기반 대시보드인 새로운 X-Rite Link 플랫폼을 함께 제공한다. 고객은 단일 중앙 위치에서 한 대 또는 여러 장비의 상태를 확인하고 업데이트 및 라이브러리 등을 구성 및 배포할 수 있다. X-Rite Link 장치 인텔리전스를 통해 사용자는 모든 장비가 최상의 작동 상태에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지능형 인터페이스 및 인체공학적 디자인

eXact 2는 새로운 조절식 틸트 터치스크린과 사용하기 쉬운 ‘투 탭 이하’ 메뉴 구조를 갖추고 있어 메뉴 확인 시간이 단축되고 작업자 교육도 빨리 수행할 수 있다. 디지털 확대경 기능은 다이나믹 줌(확대/축소) 기능으로 올바른 지점을 캡처해서 검사하고 측정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다. 비접촉 측정이 가능한 eXact 2는 젖은 잉크 측정 시 오염을 최소화해서 정확도를 높이고, 재측정을 줄이며, 소재 낭비를 줄일 수 있다.

3가지 제공 모델

eXact 2는 전 세계적으로 세 가지 모델로 공급된다. eXact 2를 사용해서 사용자는 종이, 골판지 및 판지 소재의 컬러 측정값을 캡처할 수 있다. eXact 2 Xp는 필름, 플라스틱, 흰색 불투명 호일 및 기타 고유한 소재의 컬러를 캡처한다. eXact 2 Plus는 조건등색, 불투명도, 절대/상대 착색 강도를 측정하는 기능으로 고급 용지 및 연포장 필름을 제어할 수 있다.

 

X-Rite 컬러 매니지먼트, 측정, 솔루션 및 소프트웨어

색상 관리, 측정, 제어 분야의 선두주자 X-Rite는 분광색도계, 농도계, 색차계, 및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x-rite.co.kr

 

한국 엑스라이트 팬톤 공식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x-rite PANTONE Korea (www.x-rite.co.kr) 컬러 블로그 (http://xrite.me) e-mail : korea@xrite.com Tel ☎ (Sales) 070-4454-5658 (Tech) 070-4279-9119

blog.naver.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