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10] ㈜세영애드인, VarioPrint iX 2100과 MGI JetVarnish 3DS를 결합한 시스템을 통해 더욱 높은 수준의 고품질 인쇄물을 제공할 수 있어

_기업탐방_/오픈하우스

by 월간인쇄계 2023. 1. 19. 09:00

본문

㈜세영애드인(대표이사 염태수/www.iseayoung.com)이 지난 9월 2일 ‘2022 Canon iX Series Fair’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캐논 디지털 잉크젯 컬러 인쇄기 VarioPrint iX 2100(이하 VP iX 2100)과 흑백 인쇄기 VarioPrint, 그리고 코니카미놀타 MGI JetVarnish 3DS를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이들 장비를 활용해서 작업한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인쇄작업을 시연해서 한 단계 높은 인쇄 품질을 직접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캐논 VP iX 2100과 코니카미놀타 MGI JetVarnish 3DS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행사에는 전국에서 많은 인쇄업계 관계자들이 세영애드인 행사장을 방문했다.

▲ 코니카미놀타 MGI JetVarnish 3DS

VP iX 2100 도입 계기에 대한 질문에 “훨씬 적은 인원으로 더욱 쉽고 편리하게, 보다 효율적인 작업 공정을 통해 더 많은 양의 인쇄물을, 오프셋보다 나은 품질로 구현할 수 있는 장비를 도입하는 건 당연한 것”이라고 명쾌하게 말하고, 여러 고객사 담당자들에게 장비 시연을 설명하고 샘플을 통해 품질의 차이를 설명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인쇄업계 관계자들을 위해 세영애드인에서는 VP iX 2100과 오프셋 인쇄로 작업한 책자와 월간지, 패션화보, 전시도록 등의 인쇄물을 함께 배치해서 VP iX 2100의 인쇄 품질을 오프셋 판본과 비교할 수 있도록 했으며 MGI JetVarnish 3DS를 활용해서 업체 CI나 본인 서명을 금박 작업해서 액자에 넣어 증정했다.

▲ MGI JetVarnish 3DS를 활용한 금박 샘플

차별화된 작업 효율과 눈에 띄는 인력 절감 효과

지난 8월 8일부터 VP iX 2100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 세영애드인은 1개월도 채 안된 시점에서 벌써 50만통 이상의 작업을 소화했을 정도로 고급 인쇄물을 중심으로 많은 주문량을 처리하고 있다. 

▲ 캐논 디지털 잉크젯 컬러 인쇄기 VarioPrint iX 2100

가장 먼저 염태수 대표이사가 이야기한 VP iX 2100의 장점은 차별화된 작업 효율과 눈에 띄는 인력 절감 효과이다.

“물론 책자 인쇄를 오프셋과 VP iX 2100으로 작업했을 때 단순 마진을 비교하면 오프셋이 더 높습니다. 하지만 공정을 살펴 보면, 오프셋 작업은 출력부터 인쇄, 제책까지 최소 6, 7명의 인력을 필요로 하지만, VP iX 2100은 전문 작업자가 아니더라도 한 명의 인원이 데이터를 전송하면 추가 용지 급지와 종이 걸림 등을 제외하고는 해당 작업이 마무리될 때까지 다른 업무를 해도 될 정도로 작업자의 개입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인쇄 현장의 인력난과 노후화가 심화되고 최저임금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지금, 큰 강점이 아닐 수 없을 것입니다”라고 설명한 염 대표이사는, “이러한 장점을 최대한 살려, 앞으로 인쇄 사이즈 등의 이유로 반드시 오프셋 작업이 필요한 주문을 제외한 나머지 물량들은 VP iX 2100를 통해 소화해서 작업 효율을 극대화해 나갈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용지의 질감을 최대한 살리면서, 오프셋보다 나은 인쇄품질의 구현

이번 행사를 위해 세영애드인에서는 아트지와 스노우지 등 코팅용지와 모조지와 하이플러스, 뉴플러스와 같은 비코팅용지, 아르떼 등 여러 종류의 용지에 인물과 풍경, 식품 등 같은 이미지 데이터를 VP iX 2100을 인쇄한 샘플을 MGI JetVarnish 3DS 샘플과 함께 묶어 샘플북을 제작, 현장에서 배포했으며 앞으로 원하는 고객들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모조용지는 컬러 구현의 어려움으로 매뉴얼이나 영수증 양식지 등의 작업에만 사용했지 카탈로그 작업에는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VP iX 2100이 통한 모조지 인쇄작업은 수입지에 작업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탁월한 컬러 구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트지와 스노우지, 아르떼와 같은 용지의 작업에서도 용지 특성을 그래도 살리면서 높은 수준의 인쇄 품질을 구현할 수 있어 가용할 수 있는 용지 사용 폭이 크게 넓어졌습니다. 현장에 비치한 월간지 풍경 이미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오프셋 작업에서 뭉개졌던 섀도우 부분이 VP iX 2100을 통해 선명하게 구현되고 전체적으로 풍부한 색감을 명확하게 재현할 수 있기 때문에 ‘오프셋에 버금가는 품질’이 아닌, ‘오프셋을 넘어서는 품질’이라고 자신 있게 평가하고 있습니다”라고 인쇄 품질과 가용 용지 폭의 확대를 이야기한 염태수 대표이사는, “두 단계로 구성된 혁신적인 건조 시스템을 통해 뒷묻음 걱정없이 바로 제책 공정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은 VP iX 2100이 가진 또 하나의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 (좌측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모조지, 스노우, 아르떼, 아트지로 인쇄된 샘플

높은 품질이 필요한 대량 물량과 주력 상품은 VP iX 2100을 통해 작업할 계획 

VP iX 2100이 가진 장점들을 최대한 활용해서 세영애드인에서는 앞으로 높은 품질이 필요한 대량 물량과 주력 상품은 VP iX 2100을 통해 작업할 계획이다. 

특히 주력 상품 가운데 하나인 학교 앨범 같은 경우 더 합리적인 가격에 보다 나은 품질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샘플을 본 고객들이 큰 만족을 표시하고 있다.

 

염태수 대표이사는 “현장 인력난과 인쇄 단가, 전체 인쇄공정의 스마트화, 높은 수준의 인쇄 품질 확보는 인쇄인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고 있는 당면 과제입니다. 세영애드인에서는 VP iX 2100으로 당면 과제의 많은 부분을 개선해 나가고 있고,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확신하기 때문에 국내 인쇄 시장 전체에서 VP iX 2100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더 많은 주목을 받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하면서 앞으로 VP iX 2100이 가져 올 변화에 대해 관심 있게 지켜 봐 줄 것을 주문했다.


 

더 많은 이익과 다양한 비즈니스를 위한 올인원 플랫폼, 

캐논 디지털 잉크젯 컬러 인쇄기 VarioPrint iX 2100

 

상업용 인쇄 비즈니스의 혁신을 위해 캐논의 최신 기술력이 집약된 캐논 디지털 잉크젯 컬러 인쇄기 VarioPrint iX 시리즈는 영국과 스위스, 네덜란드 등 유럽의 메이저 인쇄업체들이 오프셋에서 디지털로 시스템을 전환하고, 고품질 인쇄를 통한 고객 니즈를 수익성 있게 충족시키며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대응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입한 시스템으로 국내에는 대구 디지털인쇄협동조합과 세영애드인을 포함해서 3대가 설치, 운용되고 있다. 

VarioPrint iX 시리즈는 공기 흐름을 이용한 급지 기능으로 공기로 용지를 분리시켜 용지 간 매끄러운 교체가 가능하며, 인라인으로 노즐 컨트롤을 할 수 있어 노즐 고장 시 이력 분석이 가능해서 오퍼레이터에게 활동 제어 피드백을 전송, 일관적인 인쇄 품질을 구현할 수 있다. 1,200×1,200dpi 해상도를 구현하는 안정적인 프린트 헤드는 미세한 잉크 드롭으로 디테일한 표현이 가능하며 안정적 분사를 통해 빠른 생산성을 낼 수 있다. 

또한 자동 유지보수 기능이 탑재되어, 수동 청소에 비해 시간 절약을 할 수 있고, 연결된 후처리기로 출력 작업 자동화 및 편리성 증대를 이룰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