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elta Group, AGFA 수성 잉크젯 매엽 프레스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24. 4. 2. 15:11

본문

 

Delta Group, AGFA 수성 잉크젯 매엽 프레스 

SpeedSet 1060 첫 계약 체결

 

지난 12월 언론 공개 행사 이후, 공식적으로 ‘Orca’로 명명된 아그파 SpeedSet 1060 싱글 패스 B1 잉크젯 프레스의 첫 고객으로 영국 Delta Group이 계약 체결 및 장비 설치 계획을 발표했다. <사진>

Delta Group은 지난해 12월 AGFA의 케임브리지 제조 시설에서 개최된 SpeedSet 1060 공개 행사에 참여했던 업체로 석판 인쇄, 디지털 인쇄, 스크린 인쇄 등 40여 개 이상의 장비를 운영하고 있으며, EFI Nozomi 프린터 2대를 생산에 활용하고 있어 싱글 패스 잉크젯 프레스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Delta Group의 COO(Chief Operating Officer)인 마틴 쉽(Martin Shipp)은 세계 최초의 SpeedSet Orca를 계약한 것에 기쁨을 표시하며, 장비를 한계까지 테스트하여 훌륭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AGFA의 디지털 프린트 및 케미컬 부분 사장인 빈센트 빌러(Vincent Wille)는 Delta Group을 SpeedSet의 첫 베타 고객으로 확보하게 된 것을 축하하며, Delta Group이 SpeedSet Orca를 장비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해서 테스트할 것이며, 그들의 사업을 위한 고품질 인쇄물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Delta Group과 같은 기업이 수성 잉크젯 기술을 사용해서 최고의 인쇄 품질을 달성함으로써 막대한 장점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이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Delta Group은 다양한 유명 브랜드와 리테일 업체를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전략부터 글로벌 배포까지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브로슈어, 전단지, 포스터는 물론 골판지 디스플레이 및 패키징 제품, 대형 보드, 맞춤형 배너, 스티커, 접이식 상자 인쇄물 등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2022년 기준 매출은 8,860만 유로로, 약 60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AGFA의 패키징 사업부장인 맷 브룩스(Matt Brooks)는 Delta Group과 함께 하는 것은 환상적인 경험이며, SpeedSet의 본격적인 여정에 협력하게 된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SpeedSet의 핵심 타깃 시장은 접이식 상자이지만, 0.2~2mm 두께의 경량 골판지까지 다양한 소재를 지원하여 잠재적 가능성을 확대했다고 언급했다.

SpeedSet Orca는 시간 당 B1 사이즈(1,060×750) 11,000매의 압도적인 생산성을 제공하며, Mabeg 공급 유닛 및 스태커, Natgraph 열풍 건조 유닛으로 구성된 모듈식 장비로서 길이 25m, 폭 5m, 높이 3m의 메가 프레스 장비이다. 또한 완전한 디지털 장비로서 잉크젯 프라이머, CMYK의 각 색상마다 25개의 FujiFlim Samba 1,200dpi 프린트 헤드가 사용된 프린팅 유닛, 2개의 잉크젯 바니싱 유닛으로 구성되었다. 건조 방법으로는 프라이머와 바니시 이후 적외선 및 열풍 건조가 사용된다.

AGFA는 2022년 INCA를 인수하면서 SpeedSet 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했으며, 장비에 사용되는 수성 피그먼트 잉크, 프라이머, 바니시를 모두 AGFA 기술로 자체 개발되어, 환경 친화적이며 식품 안전 규정을 준수한다.

AGFA SpeedSet Orca에 대한 장비 소개 동영상은 AGFA의 한국 파트너인 후너스 홀딩스의 유튜브 채널 (www.youtube.com/@Hunus_D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02)6203-967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