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토콘(ROTOCON), 제3회 학생 와인 라벨 디자인 공모전 개최

_NEWS_/종합

by 월간인쇄계 2025. 6. 9. 13:26

본문

 

로토콘(ROTOCON), 제3회 학생 와인 라벨 디자인 공모전 개최

인쇄 업계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갈 계획

 

로토콘이 제3회 학생 와인 라벨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했다. <사진> 

츠와네 공과대학(Tshwane University of Technology, TUT)과 협력해서 개최한 제3회 학생 와인 라벨 디자인 공모전은 TUT의 시각 커뮤니케이션 학부(통합 커뮤니케이션 디자인;ICD)와 예술 및 디자인 학부의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60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6년 연속 행사를 후원하고 있는 로토콘(ROTOCON)은 라벨&패키지 인쇄를 위한 맞춤형 턴키 솔루션 제공기업으로 남아프리카 케이프타운에 본사, 더반과 유럽, 아시아에 지사를 두고 있다. 로토콘의 마케팅 대행사인 B Creative의 배니 스태포드(Banie Stafford)는 지난 2월 학생들을 만나 대회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ROTOCON 소개부터 인쇄 과정 및 장식, 그리고 종이, 색상 사용, 다이컷팅, 타이포그래피 등 와인 라벨 디자인의 핵심 요소를 다루는 세션을 진행했으며, 마지막으로 ‘타깃 시장을 파악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남아프리카 라벨 인쇄기업 SA Litho Label Printers는 올해 대회에서도 우승 라벨을 인쇄하는 방식으로 로토콘과 다시 한 번 협력했다. 대회 우승자는 5월 30일에 열리는 WineLand Media의 30 Under 30 Awards에서 수상할 예정이다.

배니 스태포드는 “이 대회는 창의성을 장려하고, 새로운 산업 지식을 공유하며, 와인 라벨 디자인에 대한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청소년과 사회 발전을 위한 로토콘의 투자”라고 하면서, “올해 학생들의 참여 증가는 젊은 크리에이티브 인재들 사이에서 와인 라벨 디자인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앞으로도 인쇄 업계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