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기업탐방_/해외 장비 도입 사례

[인쇄계2020.04] ePac사, HP Indigo 20000 Digital Press를 통한 연포장 생산량 역대 최대 기록

월간인쇄계 2020. 6. 2. 12:16


HP Inc.와 HP 인디고 디지털 인쇄 연포장 시장의 선두주자인 ePac사는 지난 해 생산설비를 두 배로 증대함에 따라 전세계 HP 인디고 20000 디지털 인쇄기의 생산량이 역대 최대 기록을 달성했다.

2020년에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한 ePac사는 현재 6천여명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P 인디고 디지털 인쇄기가 갖춘 기술력을 통해 단기, 중기 및 장기 주문에 관계없이 생산이 가능해 경제적이며, 10~15일 영업일 내 납품을 보장하는 장점을 제공하고 있어, 이들의 고객은 주로 중소규모의 기업이다.

지난 1월, HP 인디고 디지털 인쇄 장비를 10개의 사이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ePac는 B1 사이즈 2천만장 이상을 생산하는 기록을 세웠고, 이는 작년 대비 3배 증가한 것이다.

ePac사의 CMO 칼 요하임은 “고객들은 HP 인디고 디지털 인쇄 장비의 장점인 현지 조달과 신속한 패키지 납품을 통해 자사 브랜드의 시장 확대가 가능함을 경험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비중의 주문량이 재구매 고객들로부터 발생한다”고 말했다.



ePac사는 올해 말까지 글로벌 확장세를 이어가면서 총 52대의 HP 인디고 20000 인쇄기를 20개 지역에 설치 완료할 예정이다.

HP 인디고 사업부의 알론 바샤니 제너럴 매니저는 “ePac사는 HP 인디고 디지털 인쇄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을 성공적으로 확장시켜 글로벌 디지털 연포장 인쇄를 주도하고 있다”고 하면서, “ePac사의 이러한 글로벌 확장은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에게 생산시간 단축과 최소 주문수량 없음, 용지 및 재고 낭비 최소화, 포지셔닝과 맞춤화 및 개인화를 가능하게 하는 가변 데이터 등 디지털 인쇄의 장점을 제공하여 새로운 기회를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ePac사는 애틀랜타, 오스틴, 보스턴, 볼더, 시카고, 로스앤젤레스, 마이애미, 미니애폴리스, 매디슨 등 미국 내 생산설비를 확대하고 있다. 캐나다에서는 밴쿠버에서, 영국에서는 실버스톤에 설비를 완료해 가동 중이다. 

유럽 내 확장은 물론, 더 많은 미국 내 설비증대와 함께 클리블랜드, 필라델피아, 시애틀, 그리고 리치몬드에도 장비를 도입할 예정이다. 2019년 말 발표한 대로, ePac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2020년 중순까지 인도네시아 땅그랑 반다라 마스에서 해당 지역 최초로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ePac, 디지털 연포장 인쇄 시장에 진출하다

2016년 5월, HP 인디고 디지털 20000 인쇄기 1대로 디지털 연포장 인쇄 시장에 진출한 ePac사는 놀라운 속도로 성장했다. ePac사의 주요 거래 시장으로는 커피, 반려동물 식품, 영양제, 간식, 건강과 미용, 유기농 식품, 치즈와 유제품, 사탕류, 육포, 제과 제빵 등이 있다.


2019년, ePac사는 글로벌 확장세에 대비하여 HP와 사상 최대 규모의 HP 인디고 구매계약을 채결해 HP 인디고 디지털 20000 인쇄기 24대를 추가 설치했다. 이 투자의 가치는 향후 몇 년 간의 하드웨어, 소모품, 서비스를 포함해 1억 달러 이상에 이른다.

최대 웹 너비 30인치 폭(762mm)를 자랑하는 HP 인디고 디지털 20000 인쇄기는 최대 반복 길이 42인치(1,120mm)를 지원하며, 화이트 잉크를 옵션으로 사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ePac사에게 있어 HP PintOS는 워크플로우에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전체 HP 프레스의 출력 성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HP 인디고 디지털 20000 인쇄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p.com/go/hpindigo20000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