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인터뷰_/Global Interview

[인쇄계2020.05] 후지필름 코퍼레이션 토시아키 오카다(Toshiaki Okada) 마케팅, 세일즈 매니저

월간인쇄계 2020. 6. 8. 16:32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전반적인 경제활동 위축으로 인해 한국 인쇄업계는 물량수주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일본인쇄업계의 상황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일본의 인쇄 시장에서도 코로나 19로 인한 비즈니스 영향이 서서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아직 코로나 19의 종식 시점 등 향후 전개 상황을 예상할 수 없다는 점 때문에 더욱 앞날을 내다보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최근 3~4년 동안 일본 인쇄업체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부분은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이를 위해 후지필름에서는 어떤 활동을 진행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최근 일본의 인쇄시장은 디지털화에 의한 소량제작 · 빠른 납기 대응 및 차별화된 고부가가치 인쇄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젯 프레스(Jet Press)는 기존의 경우 오프셋 작업을 위한 교정시안 용도로 도입되는 케이스가 많았습니다만, 최근 3~4년에는 대부분이 오프셋 인쇄를 대체해 직접 제품을 제작하는 생산기로서의 검토 및 도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후지필름은 고객의 실제 업무 사례를 기반해 제품의 도입 효과를 분석하고 제품을 제안하는 방향으로 Jet Press 영업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신 페이퍼&패키지(Kyoshin Papaer&Package) 간토 공장은 소량 로트작업을 위해 Jet Press720S를 중심으로 인쇄부터 후가공까지 디지털에 최적화된 설비를 갖추고 하코 플레이(Haco play)라는 솔루션을 통해 이를 운용하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Jet Press 고객 가운데 이와 같은 케이스는 얼마나 되는지, 일본 내에서 Jet Press를 활용해서 오프셋 물량 보완 외에 디지털 고부가가치 인쇄물을 생산하는 케이스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교신 페이퍼&패키지와 같이 웹투프린트 업무환경에서 Jet Press가 잘 활용되고 있는 케이스는 그 밖에도 많이 있습니다. 유럽 및 다른 아시아 지역에서도 많은 Jet Press가 이러한 형태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다른 일본 고객 사례는 Jet Press를 오프셋 인쇄와 병용하여, 중소규모 인쇄 물량을 Jet Press에서 처리하는 동안 대량 작업을 오프셋으로 인쇄하는 형태로 운영하여 전체 작업 효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인쇄의 특성을 활용하여 커스터마이징된 학교 앨범이나, 일본 내 지방활성화 정책으로 현지기업과 협업하는 출간작업, 개인 출판 사례인 동인지 등에서 활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Jet Press 750S


마케팅, 세일즈 매니저 입장에서 Jet Press가 비슷한 판형의 타사 장비들과 확실한 비교 우위에 있는 부분이 어떤 것들인지 말씀 부탁 드립니다.

Jet Press의 가장 큰 장점은 오프셋 인쇄기와 동일한 용지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같은 품질로 인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제품의 안정성에 따른 높은 가동률, 컬러의 일관성과 재현성도 탁월해, 고객이 도입 후 안심하고 주력 생산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CMYK의 4색 잉크를 사용하지만 광범위한 색 표현 영역을 커버할 수 있어 RGB이미지 인쇄에서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한국에서 K-PRINT 전시회와 중국 상하이에서 All In Print China 전시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여름이 지나면서 코로나 19 관련 상황이 안정화된다면 이런 전시회 참가 계획도 있으신지요.

후지필름은 아쉽게도 올해 열릴 K-Print 및 All In Print China 전시회의 참가 예정은 없습니다만, 중국의 Jet Press 750S 도입 고객과 협력하여 중국 내 오픈하우스 이벤트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JetPress 750S 외에 올해 선보일 계획을 갖고 있는 장비들은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Jet Press 750S로 확립한 인쇄 품질, 색상의 일관성, 광범위한 색 표현 영역 재현, 기기의 안정성을 축으로 하여 Jet Press 라인업을 수평 전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상품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 인쇄업계 관계자들에게 Jet Press를 포함, 후지필름 솔루션들에 대한 추천 말씀 부탁 드립니다.

Jet Press 750S에 대한 한국 고객 여러분의 높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후지필름그룹은 인쇄업계의 발전 그리고 고객 여러분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앞으로도 글로벌 인쇄시장을 위한 다양한 상품, 솔루션 등을 제공하겠습니다.

Jet Press 750S는 이미 일본을 비롯한 구미 아시아·오세아니아의 각국의 인쇄 업체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뛰어난 인쇄품질, 오프셋 인쇄용지의 활용, 색의 일관성, 광범위한 색 표현 영역의 재현, 제품의 안정성 등과 같은 Jet Press만의 차별화된 장점은 한국시장에서도 충분히 받아들여질 것으로 믿습니다. 제품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국후지제록스에 문의 부탁 드립니다.

전 세계에서 하루빨리 코로나 19가 종식되기를 바라며 한국 인쇄업계의 여러 고객 분들 과도 직접 만나 뵙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