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기타 해외 전시회

[인쇄계2025.01] 사상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제16회 PRINTPACK INDIA

월간인쇄계 2025. 4. 15. 09:00

 

인도 인쇄 포장 및 기계 제조협회(IPAMA)가 개최하는 제16회 PRINTPACK INDIA가 오는 2월 1일부터 5일까지 그레이터 노이다 인도 엑스포 센터에서 개최된다.

인도 수도 뉴델리 중심지에서 남동쪽으로 약 20km 떨어진 거리에 위치한 우타르프라데시주(州)에 있는 신흥 산업 타운인 그레이터 노이다(Greater Noida)는 1976년 인도 정부 차원에서 추진한 ‘우타르프라데시 산업지구 개발법’에 의해 생겨난 산업 도시 노이다(Noida) 중심지가 팽창하면서 1990년대 이후 새로 생겨났다. 

올해 초에는 새로 건설된 노이다 국제공항이 문을 열어, 보다 편리한 교통편이 연결될 수 있게 되었다. 

사상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제16회 PRINTPACK INDIA는 지난해 하반기에 인디아 엑스포 마트의 1층 전체의 참가 신청이 마무리되면서, IPAMA는 전시업체들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두 개의 추가 전시 공간을 마련했으며, 이 추가 공간도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매진되었다. 

중소, 중견 기업들의 참가를 장려하기 위해 IPAMA는 전시 공간을 저렴하게 제공해서 전시 접근성을 높이고 재정적 부담을 줄였다. 

코닥과 캐논, 후지필름, 코니카미놀타, 제록스, 에이버리 데니슨 등 총 576개 인쇄 관련 기업들이 34,062m²를 초과하는 넓은 전시 공간에서 최첨단, 비용 효율적, 혁신적인 인쇄 및 포장 기계와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미국과 영국, 독일, 사우디아라비아, 네팔, 스리랑카, 우즈베키스탄, 아랍에미리트, 이집트 등 21개국에서 온 비즈니스 방문객들이 사전 관람 등록을 마무리했으며, 12만 5천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전시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IPAMA의 마케팅 팀은 전국의 로드쇼, 무역 박람회, 업계 모임을 통해 이번 전시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왔으며, 지난해 12월 네팔 카트만두에서 개최된 전시 홍보를 위한 로드쇼에는 350명 이상의 인쇄 관련 업계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번 전시 기간 중에는 인도인쇄기술협회가 주관하는 컨퍼런스가 열려 지식 공유와 네트워킹의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며, 전시업체와 관람객을 위해 생수와 인근 지하철역에서 행사장까지 셔틀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IPAMA 자이비어 싱 회장은 “PRINTPACK INDIA는 한 분야만을 위한 행사가 아니라 인쇄 관련 전 부문을 아우르는 행사”라고 하면서, “이번 전시를 통해서 미래 인쇄산업을 위한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