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NEWS_/종합

[인쇄계2025.01] ㈜투데이아트, 아시아 최초로 Heidelberg Reference Customer Award 수상

월간인쇄계 2025. 4. 15. 09:00

 

㈜투데이아트(회장 박장선/www.thetodayart.com)가 하이델베르그 레퍼런스 커스터머 어워드(Heidelberg Reference Customer Award)의 아시아 최초 수상자로 선정되어, 지난해 12월 3일 파주 제2공장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토마스 프랑크(Thomas Frank) 하이델베르그 아시아태평양지역 대표가 직접 상을 전달하면서 축하 인사를 전했고, 한국하이델베르그 민경일 대표이사와 이승재 상무이사, 최봉석 이사, 박희순 이사가 자리를 함께 했다. 

시상에 앞서 토마스 프랑크 대표는, “투데이아트에 아시아 최초의 하이델베르그 레퍼런스 커스터머 어워드를 전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라고 하면서, “지금까지 유럽이나 미국 고객들만 받아왔던 하이델베르그 레퍼런스 커스터머 어워드를 투데이아트가 아시아 최초로 받는다는 사실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하이델베르그의 ‘레퍼런스 커스터머’는 인쇄 산업에서 탁월하고 특별한 위치를 차지한 기업가로, 비즈니스 우수성과 혁신, 최신 기술 활용을 결합한 고객을 말한다”고 하면서, “2013년 투데이아트가 처음 하이델베르그 인쇄기를 도입하면서 시작된 투데이아트와 하이델베르그의 파트너십은 신뢰를 바탕으로 이어져왔으며, 가장 최근 스피드마스터 XL 106, 12도 인쇄기와 하이엔드 후가공 설비들을 도입하는 등 꾸준한 투자와 혁신을 이뤄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장선 회장은 “아시아 최초로 수상하게 되어 매우 큰 영광”이라며 “하이델베르그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과 솔루션으로 더 많은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토마스 프랑크(Thomas Frank) 하이델베르그 아시아태평양지역 대표, ㈜투데이아트 박장선 회장

기술 혁신과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투데이아트가 아시아 최초로 이번 수상의 주인공으로 선정된 이유는 하이델베르그의 최신 인쇄 기술을 효과적으로 도입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업계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했기 때문이다.

지속 가능한 생산 방식과 품질 개선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얻은 투데이아트는, 그 과정에서 하이델베르그의 기술 혁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투데이아트 제1공장과 2공장을 방문한 하이델베르그의 글로벌 고객들에게 영감을 제공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혁신 기술로 뛰어난 성과를 거둔 기업에게 주어지는 하이델베르그 레퍼런스 커스터머 어워드

2007년에 처음 시작된 하이델베르그 레퍼런스 커스터머 어워드(Heidelberg Reference Customer Award)는 하이델베르그가 자사의 인쇄 기술을 사용한 고객들의 성공적인 사례를 널리 알리고, 혁신적인 인쇄 솔루션을 채택한 고객들의 성취를 축하하는 목적으로 도입되었다. 

하이델베르그와 고객들 간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인쇄 산업에서의 기술적 진보를 촉진하는 역할을 해 왔던 하이델베르그 레퍼런스 커스터머 어워드 수상자는 하이델베르그의 혁신적인 기술을 성공적으로 활용해서 뛰어난 성과를 이룬 기업으로 인정받게 된다. 

이 상은 단순히 기술적인 성과만을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하이델베르그의 제품을 통해 얻은 비즈니스 성장과 지속 가능성, 생산성 향상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따라서 수상자는 단순한 기술 우수성 이상의 가치를 인정받게 된다.

이 상은 하이델베르그의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뛰어난 성과를 거둔 고객에게 수여되는 권위 있는 상으로, 투데이아트는 이번 수상을 통해 글로벌 인쇄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