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계2025.02] 잉크젯 인쇄기 출시 10주년을 맞아 혁신 기술을 선보이는 캐논

헝클러 이노베이션 데이즈 2025(Hunkeler Innovation Days 2025, 이하 HID 2025)에서 캐논은 ‘The Power to Move’라는 주제로 디지털 인쇄의 힘이 어떻게 사람과 비즈니스를 발전시킬 수 있는지, 그리고 성공적인 브랜드와 인쇄 서비스 제공기업이 어떻게 캐논의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 지원을 활용하는지 보여줄 계획이다.
2025년은 캐논이 매엽 잉크젯 인쇄기 출시 10주년을 맞이하는 의미있는 해이다.
캐논은 2015년 VarioPrint i300을 출시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크게 성공을 거둔 VarioPRINT iX3200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통해 업계를 선도해 왔다. 캐논은 이러한 매엽식 잉크젯 인쇄기의 설계와 개발을 통해 업계 최고의 전문성을 확보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700대 이상의 매엽 잉크젯 인쇄기의 설치와 기술 지원에서 비교할 수 없는 경험을 쌓아 왔다. 연속지 및 매엽 잉크젯을 위한 최첨단 솔루션의 최신 트렌드를 선보이는 HID 2025에서 캐논은 지난 10년간 이뤄 낸 잉크젯 인쇄 비즈니스의 성과를 소개할 계획이다.
올해 전시회의 모토가 ‘연결(Connect)’인 만큼, 캐논은 자사의 기술 포트폴리오의 최신 개발 상황과 엔드투엔드 워크플로우가 어떻게 고객의 에코시스템과 원활하게 통합될 수 있는지를 보여줄 계획이다.
2번 홀에 있는 캐논 부스에서는 캐논 인쇄기가 자체 프리즈마(PRISMA) 워크플로우 솔루션과 파트너 및 고객의 자체 워크플로우를 통해 다른 장비와 연결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는 다양한 기술, 솔루션, 어플리케이션을 볼 수 있다. 표준 오프셋 코팅 및 비코팅 용지와 28~150g까지 잉크젯에 최적화된 용지에 인쇄할 수 있는 컴팩트한 고성능 연속지 잉크젯 인쇄기 프로스트림(ProStream) 2000 시리즈가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장에서 프로스트림 2133은 다양한 소량, 가변 데이터 브로슈어, 다이렉트 메일, 엽서, 캘린더 등 다양한 고품질 어플리케이션을 분당 최대 133m의 속도로 인쇄한다. 이 인쇄물은 커넥스(Connex) 자동화 워크플로우를 사용해서 뮬러마티니 부스에서 오프라인으로 완성될 것이며, Gen8 EVO Cut-Stack 솔루션을 사용해서 헝클러 부스에서도 완성되는 공정을 선보인다. 캐논 부스에는 최고의 인쇄 품질을 위한 헝클러 웹 익스텐더와 지속적인 디지털 잉크젯 생산을 위한 최적화된 제품 품질과 효율성을 위한 Weko의 새로운 습도 조절기와 같이 프로스트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후가공 장비도 소개된다.
이 외에도 글로벌 고객들이 월간 1백만 페이지(A4 기준)를 처리하고 있는 B3 매엽 잉크젯 인쇄기 varioPRINT iX3200이 호리존(Horizon) iCE StitchLiner Mark V와 함께 인라인 구성으로 선보인다. 이 조합은 시장의 가장 정교한 요구 사항에 부합하며, 높은 가변성과 비교할 수 없는 스코어링 및 폴딩 품질을 갖춘 브로슈어를 생산한다. 또한 varioPRINT iX3200은 출구 높이가 수정된 BDT VX 370 피더를 채택해서 새로운 긴 사이즈 용지 투입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캐논은 파트너사와 긴밀히 협력해서 프리즈마(PRISMA) 기술의 맞춤형 구현을 통해 고객 맞춤형 생산 라인과 워크플로우를 추진하는 방법을 보여줄 계획이다.

캐논은 매엽 인쇄기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면서 디지털 프러덕션 프린트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의 입지를 반영하고, PSP가 캐논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캐논의 광범위한 디지털 인쇄기 포트폴리오가 제공하는 성장 기회를 활용할 수 있는 더 많은 이유를 보여줌으로써 지속적으로 기술을 혁신하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앞으로 출시 예정인 매엽 인쇄기 varioPRINT iX1700에 대해 소개된다. 월 평균 30만~150만 장의 A4 이미지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양의 인쇄가 필요한 업체를 위해서는 월 최대 450만 장의 B2 이미지를 인쇄할 수 있는 중량급 매엽 인쇄기 varioPRESS iV7을 선보인다. 부스에서는 다양한 규모와 생산량의 기업을 위한 캐논의 포괄적인 매엽 인쇄 기술 포트폴리오에 대한 프레젠테이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기술 외에도, 캐논의 신뢰할 수 있는 고속 인쇄기와 워크플로우 자동화를 통해 고객이 얻을 수 있는 비즈니스 이점과 캐논이 전문적인 기술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어떻게 지원하는지에 대한 고객 사례 연구가 소개될 예정이다.
캐논 영국 및 아일랜드 그래픽 아트 부문 책임자 스튜어트 라이징(Stuart Rising)은 “헝클러 이노베이션데이즈는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관람객들에게 비즈니스 개발 및 어플리케이션 전문가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주요 산업 행사”라고 하면서, “실제 사례를 통해 고객들과 협력해서 영감을 주고 비즈니스에 디지털 인쇄의 잠재력을 실현하는 방법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