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NEWS_/Press

대성전산㈜, 스위스 Hunkeler Newspaper 솔루션 도입

월간인쇄계 2025. 10. 13. 10:26

 

대성전산㈜, 스위스 Hunkeler Newspaper 솔루션 도입

온라인 기반 모의고사 시험지 제작 서비스 국내 최초 본격화

 

대성전산㈜(대표이사 김형석/www.dsjs.co.kr)은 디지털 출력센터에 스위스 Hunkeler사의 Newspaper 솔루션을 도입하고, 지난 8월부터 교재제작 플랫폼 ‘파피(Paffy, www.paffy.co.kr)’와 연계해서 모의고사 시험지 제작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사진> 

글로벌 출판·신문 제작 시장에서 검증된 스위스 Hunkeler Newspaper 솔루션은 오프셋 기반의 대량 제작에 적용됐던 무철접지(Stitchless Binding) 방식을 스크린 HD 프린터와 같은 디지털 인쇄 방식에서도 구현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를 통해 국내 최초로 소량·다품종 모의고사 시험지 제작이 가능한 플랫폼이 탄생했다.

특히, 빠른 제작과 배송이 강점인 온라인 교재제작 플랫폼 파피(Paffy)를 통해 △디자인이 돋보이는 교재 제작뿐 아니라, △파이널 모의고사, △실전 모의고사, △학원 자체 모의고사 등 다양한 시험지 제작은 물론 △OMR 카드 제작까지 폭넓게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파피(Paffy)의 주요 기능은 1,000여 종 무료 표지 템플릿 제공과 자동 검수 시스템 탑재 (PDF 글꼴, 재단선, 대지 사이즈 등 자동 체크), PC에서 교사가 직접 디자인 선택 가능, 학원 및 교사 맞춤형 교재·모의고사·OMR 제작 지원, 대형 판형 대응(272mm×394mm 시험지 합지 및 접지 가능), 디지털 기반 저비용 소량·다품종 제작, 과목·학년별 맞춤 시험지 제공 등이 있다. 

대성전산은 이번 시스템을 일산, 대치동, 분당, 목동 등 주요 교육 특화 지역 학원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였으며, 현장에서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한 대형 학원 관계자는 “그동안 모의고사 시험지를 제작하려면 최소 수백 부에서 천 부 단위로 발주해야 했는데, 파피(Paffy) 플랫폼을 통해 필요한 수량만 소량 주문할 수 있어 운영 효율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으며, 특히 파이널 모의고사, 실전 모의고사, 그리고 수준별 학원 자체 모의고사 제작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어 학원 운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Hunkeler Newspaper 솔루션은 유럽과 미국 등에서 디지털 신문 제작, 대학 입학시험지, 지역 학력평가 시험지 제작에 널리 활용되는 글로벌 표준 장비이다. 이번 파피 플랫폼 연동을 통해 국내 교육 현장에서도 세계 수준의 품질, 안정성, 빠른 납기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대성전산은 ‘파피 플랫폼’을 기반으로 교재·시험지 제작을 넘어, 교육 콘텐츠 제작 및 공급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김형석 대표이사는 “이번 파피와 Hunkeler 시스템의 결합은 학원 현장의 오랜 불편을 해결하는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최적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교육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Paffy 교재 및 모의고사 시험지 제작 서비스는 www.paffy.co.kr 에서 확인 및 주문이 가능하다.

☎ 02)594-0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