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계2025.08] 합리적인 HDPE(High-Density Polyethylene) 인쇄 소재, ‘하이팩(HYPAK)’을 소개하는 두성종이㈜

두성종이㈜는 지난해 하반기 국내시장에 출시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친환경 고기능성 인쇄소재 ‘하이팩(HYPAK)’을 소개한다.
하이팩은 고밀도 폴리에틸렌(HDPE)을 기반으로 한 특수 필름과 섬유 구조를 결합한 소재로, 뛰어난 내구성, 경량성, 발수성 및 인쇄 적합성을 모두 갖춘 차세대 하이브리드 제품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널리 쓰이는 기존 제품과 유사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으며, 안정적인 공급과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이번 K-PRINT 2025 전시 부스에서는 하이팩(HYPAK)으로 제작된 다양한 샘플을 선보일 예정이다.
하이팩은 공연과 페스티벌용 손목밴드, 스포츠 경기 번호표, 지도·배너·라벨·명찰, 친환경 포장재 및 에코백, 명품 브랜드 라벨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다. 또한 오프셋과 UV, 디지털, 실크스크린 등 다양한 인쇄 방식과 호환되며, 인쇄 후에도 뛰어난 마감 품질과 색상 유지력을 자랑한다. 친환경적 측면에서도 뛰어난 가치를 지닌 하이팩은 재활용이 가능하고 소각 시 유해물질 배출이 적어 국내외 친환경 인증을 준비 중이다.

두성종이 관계자는, “친환경 고기능성 인쇄소재 ‘하이팩(HYPAK)’은 국내 시장 출시 이후, 기존 제품의 대체재로서 업계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사용 고객들에게 품질과 안정성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1982년 설립, 40여년 동안 우수한 품질의 종이를 소개하는 한편, 사람과 자연을 배려하는 환경친화적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두성종이는 유럽, 아시아, 미국 등지의 주요 제지사들이 생산하는 다양한 종이를 취급하는 수입지 전문 유통 기업으로, 종이로 만들어낸 가치를 사회와 함께 나누고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나아가 재생 펄프, 비목재 펄프, 그린에너지를 사용하거나, 각종 환경 인증을 받은 환경친화적 종이를 꾸준히 취급하며 지속 가능성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단순히 종이를 소개,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소재를 찾는 기업, 디자이너, 메이커들에게 영감과 아이디어를 주기 위해 독특한 기획상품을 선보이는 한편, 종이와 디자인 관련 전시, 워크숍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그 밖에 종이 섬유 등 혁신적인 소재를 발굴, 이를 필요로 하는 기업과 연결시켜 종이의 가치를 확장시키고, 적재적소에 ‘페이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제품문의|
두성종이㈜ ☎ 02)3470-0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