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NEWS_/재료

KMI 광명잉크, 글로벌 무습수 잉크 시장 리더 위상 재확인

월간인쇄계 2025. 11. 4. 14:06

 

KMI 광명잉크, 글로벌 무습수 잉크 시장 리더 위상 재확인

세계 최초 무습수 전용 LED 윤전 인쇄 시연

 

KMI광명잉크㈜(대표이사 이남규, 이재등/www.kmink.co.kr)는 지난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독일 프라이부르크에 위치한 인쇄사 프라이부르거 드루크(Freiburger Druck)에서 열린 ‘2025 코닉앤바우어 코르티나 워크숍’에 참가해, 자사의 무습수 잉크가 유럽 시장에서 5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 및 고객 품질 만족도 1위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사진>

올해로 19회를 맞은 ‘코닉앤바우어 코티나 워크숍’은 매년 유럽 주요 무습수 인쇄 고객사를 순회하면서 개최되는 행사로, 전 세계 무습수 인쇄 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인쇄 공정 전반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나누는 자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쇄 품질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잉크(32%), 종이(32%), 인쇄판(18%)이 꼽혔다.

광명잉크는 유럽 무습수 인쇄 시장에서 수년간 압도적인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번 워크숍에서도 고객 대상 설문조사에서 유럽 현지 잉크 업체를 제치고 가장 신뢰받는 잉크 공급업체로 평가받았다.

무습수 잉크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광명잉크는, 프랑스 환경 규제를 충족하는 무용제(Mineral Oil Free) 무습수 잉크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소개한 바 있으며, 이번 워크숍에서도 무습수 전용 윤전 인쇄기에 사용할 수 있는 LED 잉크를 세계 최초로 개발 및 공개해 지속 가능한 인쇄 환경을 위한 기술 혁신을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행사 기간 중에는 개최사인 프라이부르거 드루크(Freiburger Druck)의 무습수 전용 윤전 인쇄기 코닉앤바우어 코르티나 프레스(Cortina Press)에서 광명잉크의 무습수 LED 잉크를 활용한 인쇄 시연이 진행됐으며, 참석자들로부터 탁월한 인쇄 품질과 기술력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행사에 참석한 광명잉크 관계자는 “앞으로도 친환경성과 품질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혁신적인 인쇄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인쇄 산업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051)831-9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