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계2025.09] 신정테크㈜, 전자동 창문 부착기 에로스(EROS)&인쇄기 전용 팔레트 출시

글로벌 패키지 인쇄 산업이 고도화된 자동화와 정밀 제어를 요구하는 가운데, 인쇄 자동화 장비 전문기업 신정테크㈜가 전자동 창문 부착기 에로스(EROS)와 인쇄기 전용 팔레트를 선보이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패키지 디자인의 한계를 넓히고 더 높은 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으며, 생산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자동 창문 부착기 에로스(EROS)는 친환경 포장재, 시각적 노출형 패키징 수요 증가에 따라 지속적으로 보급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오랜 준비 기간을 거쳐 개발한 인쇄 전용 팔레트는 고강도 플라스틱과 금속 프레임으로 제작, 국내 인쇄 현장에 최적화되어 작업 효율 향상과 보다 깨끗한 인쇄 현장 관리에 가장 완벽한 제품이다.
이기범 대표는 “9월부터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인쇄기 전용 팔레트는 단순한 적재 도구를 넘어, 인쇄 자동화 라인의 핵심 구성 요소”라고 하면서, “특히 고속 장비와 연동 시 생산 흐름을 끊김 없이 유지할 수 있으며, 오염에 강하기 때문에 청결한 인쇄 현장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라고 설명하고, “앞으로도 인쇄 현장의 실질적인 문제 해결과 자동화 기술 고도화를 위해 다양한 주변기기 개발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첨단 패키지 기술의 진화, 신정테크 전자동 창문 부착기 에로스(EROS)로 가속화

전자동 창문 부착기 에로스(EROS)는 11개의 독립 서보 모터를 탑재한 완전 자동 서보 제어 시스템을 기반으로, 종이 공급부터 필름 절단, 접착, 부착까지 모든 공정을 정밀하게 제어한다.
특히, 포토센서 기반의 위치 보정 시스템은 고속 운전 중에도 오차를 최소화하며,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통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해 작업자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 장비는 카드보드, UV 코팅지, 라미네이팅지 등 다양한 소재에 대응하며, 얇거나 휘어진 종이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상자가 접히는 부분에 필름을 부착하는 V-Cut기능과 필름을 접는 크리즈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펀칭홀 모듈을 옵션으로 추가할수 있어 고급 패키지 박스 제작에 최적화된 유연성을 제공한다.
신정테크 이기범 대표는 “에로스(EROS)는 단순한 창문 부착기를 넘어, 패키지 디자인의 한계를 넓히고 더 높은 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으며, 생산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적 장비”라며 “특히 화장품, 제약, 식품 등 고급 패키징 시장에서 빠르게 채택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친환경 포장재, 시각적 노출형 패키징 수요 증가에 따라 창문 부착기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면서, “전자동 창문 부착기 에로스(EROS)는 고속 생산성과 정밀 제어 기능을 갖춘 장비로, 향후 5년간 시장 점유율 확대가 기대되는 모델”이라고 말했다.

전자동 창문 부착기 에로스(EROS)는 케이크와 화장품, 도시락, 언더웨어, 디지털 제품, 의류, 장난감, 샌드위치 등의 다양한 패키지에 적용, 소비자의 시각적 주목을 이끌 수 있어 일본과 유럽, 동남 아시아 등의 글로벌 시장에서 점차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유럽형 스타일로 필름 재단부터 필름 절곡, 필름 접착까지 원터치로 생산할 수 있으며, 터치스크린에 필름 길이와 스피드를 입력하면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부드러운 용지 공급을 빠르게 수행한다. 또한, 두께와 상관없이 얇은 종이부터 골판지까지 적용할 수 있다.
전자동 창문 부착기 에로스(EROS)의 제조사인 중국 원저우 헝통(WENZHOU HENGTONG)은 2007년 중국 최초로 자동 창문 부착기에 대한 발명 특허를 획득했으며, 지능형 자동화와 고정밀 기술의 융합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글로벌 포장 산업의 미래를 선도하고 있다.
2022년 이후 고급 패키징 분야에서 빠르게 보급되고 있는 전자동 창문 부착기 에로스(EROS)는 유럽, 동남아시아, 중동 등지로 수출되고 있으며, 특히 화장품과 제약, 식품 등 고급 패키지 전문 기업들이 도입, 사용하고 있으며, 가격 대비 성능 면에서 경쟁력이 높아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패키지 전문 기업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인쇄 자동화 효율 극대화와 깨끗한 인쇄 현장 관리를 위한 인쇄기 전용 팔레트
신정테크㈜가 인쇄기 주변기기 라인업 중 하나로 출시한 인쇄기 전용 팔레트는, 인쇄 현장의 생산성과 작업 효율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는 국내 인쇄 현장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자동화시스템, PS판 펀칭기, 반전기, 자동 탈지시스템 등 인쇄기 주변기기를 개발·공급하고 있는 신정테크가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인쇄기 전용 팔레트는 작업자 중심의 설계와 장비 연동 최적화를 통해 인쇄 현장에서 실질적인 편의성을 제공한다.
인쇄기 전용 팔레트는 인쇄판재 및 인쇄물 적재에 최적화된 구조로 설계되어 있으며, 모든 인쇄기 브랜드와 호환되도록 규격화되어 있다. 특히 고강도 소재와 정밀 가공 기술을 적용해서 반복 작업 중에도 안정적인 적재와 이동이 가능하며, 공간 활용 효율 향상에 기여한다.
특히, 고강도 철골을 삽입해서 종이 무게에 휘어짐이 없고, 오염에 강해서 깨끗한 식품 용기와 고급 화장품 패키지 등을 생산하는 패키지 인쇄와 일반 상업인쇄사 현장에 가장 완벽한 제품이다.
이기범 대표는 “세균과 악취에 취약하기 때문에 인쇄물이 오염에 노출되는 위험에 처할 수 밖에 없는 기존 나무 팔레트와 달리, 신정테크 인쇄기 전용 팔레트는 단순한 적재 도구를 넘어, 인쇄 자동화 라인의 핵심 구성 요소로, 작업 공정에서 무거운 인쇄물 무게로 인한 팔레트 휘어짐으로 인한 품질 저하를 방지할 수 있으며 인쇄부터 후가공 공정까지 규격화된 팔레트를 통해 안정적으로 이송해서 깨끗한 인쇄 현장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면서, “특히 고속 장비와 연동 시 생산 흐름을 끊김 없이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