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전문가용 포토 프린터 2종 출시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13. 1. 10. 17:13

본문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전문가용 포토프린터 ‘PIXMA PRO-10’, ‘PIXMA PRO-100’출시
 캐논 카메라 EOS와의 색영역 일치 기술로 PRO 라인업 갖추게 돼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은 지난해 12월 10일 10색 안료 잉크 시스템을 채용해 전문가급 색 퀄리티를 재현하는 포토 프린터 ‘PRO-10’과 8가지 염료 컬러 잉크로 선명하고 화려한 색감의 출력물을 제공하는 하이 아마추어용 포토 프린터 ‘PRO-100’을 함께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
‘PRO-10’은 은은한 색감과 부드러운 색조로 학교나 교육원 등이 주요 고객층이며, ‘PRO-100’은 선명하고 강렬한 색감으로 하이 아마추어를 타깃으로 한다. ‘PRO-10’에 채택된 크로마 옵티마이저는 잉크의 단차를 줄이고 표면을 평평하게 코팅하여 빛의 난반사에 의한 색상 왜곡을 막아주며, 특히 염료에 비해 입자가 곱지 못한 안료 잉크를 사용하는 프린터의 단점을 보완해 최적의 출력물을 만들어 낸다.
‘PRO-10’은 A3+ 컬러와 흑백을 5분 20초로 출력할 수 있어 기존 모델에 비해 약 1.5배 생산성이 향상되었으며, PRO모드를 채택해 스크린에 보이는 이미지 그대로의 특성을 번영해 사진을 출력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카메라의 픽셀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1,200-ppi input data 를 지원해 이전보다 출력물에 보이던 계단 현상을 줄여주며, 다양한 크기와 서드파티 용지를 지원하는 등 미디어 지원이 대폭 향상된 점이 특징이다.
‘PRO-100’에 채택된 새로운 염료 잉크는 컬러와 흑백 출력 모두에서 풍부한 색감을 나타내며 색 재현성을 향상시킨 점이 특징이다.
또한 A3+ 흑백을 약 2분 40초에 출력할 수 있어 기존 모델에 비해 약 5.4배 생산성이 향상됐으며, 내구성이 뛰어나 사진 앨범의 경우 약 200년간 보존이 가능하다.
‘PRO-10’과 ‘PRO-100’에 탑재된 OIG 시스템은 여러 가지 출력 모드와 미디어 최적의 조합을 위해 컬러 복사와 색조 그라데이션, 블랙 농도, 입자성, 광택성, 퇴색방지 등 출력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소들을 조합해 최적의 상태를 자동 계산해 주며, 출력 도중이라도 실시간으로 잉크 배출량을 조절함으로써 안정된 색감을 만들어 내는 점이 특징이다.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관계자는 “2012년 8월에 선보인 PRO-1에 이어 PRO-10과 PRO-100 신제품 출시로 인해 캐논 카메라 EOS와의 색영역 일치 기술로 최상의 품질의 PRO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