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이델베르그 애니칼라 기술, 소량인쇄 혁신 선도해

_NEWS_/Press

by 월간인쇄계 2013. 3. 5. 16:45

본문

012

 

하이델베르그 애니칼라 기술, 소량인쇄 혁신 선도해
90 퍼센트 손지 절감과 50 퍼센트 작업준비시간 절약, 50퍼센트 생산성 향상 이루어

 

수많은 전세계 인쇄 회사들이 비용 효율적인 애니칼라 잉킹 유니트 기술을 사용하여 단통과 잦은 작업 전환의 세계 추세에 대응하고 있다. <사진> 하이델베르그는 지난 2006년 IPEX 전시회에서 35×50 ㎝ 규격에 맞춰 이 혁신적 기술을 공개했다. 일반 잉킹 유니트를 갖는 인쇄기와 비교하여 애니칼라의 이점은 ‘90:50:50’로 축약된다.
이것은 애니칼라 잉킹 유니트는 90 퍼센트 손지 절감(환경에 가장 이로운 이점), 50 퍼센트 작업준비시간 절약, 그리고 50퍼센트 생산성 향상을 의미한다. 매우 빠르고 안정된 잉크 올림으로 보통 OK 시트는 10매 인쇄 후 바로 얻어지며 최상의 오프셋 품질과 최대의 사용자 친화성을 자랑한다. 스피드마스터 SM/SX 52 애니칼라 시리즈로서 1,200개 인쇄 유니트, 250대 인쇄기 이상이 전 세계에 설치되었다. 상업과 패키징, 라벨 인쇄인들은 단통 인쇄를 높은 경쟁력으로 할 수 있다. 인쇄기는 4도에서 10도까지 양면기와 UV 기술을 포함하여 구성할 수 있다.
이러한 성공적인 애니칼라 기술은 50×70 ㎝ 규격대로 확장되어 스피드마스터 XL 75 애니칼라를 통해 2012 Drupa 전시회에서 세계 첫 선을 보였다. 스피드마스터 XL 75 애니칼라는 T3절 규격에서 단통 인쇄를 원하는 인쇄인들이나 여러 형태를 섞어 웹-투-프린트를 하려는 인쇄인들이 고품질을 얻고자 할 때 이상적이다.
스피드마스터 XL 75 애니칼라는 8도까지 편면 인쇄기로 제공되기 시작할 것이며 코팅 유니트를 설치할 수도 있으며 시간 당 15,000매 속도로 2014년에 대량 생산에 들어간다. 양면기와 UV 기술을 포함한 스피드마스터 XL 75 애니칼라 기술은 2014년 말쯤 출시할 계획을 갖고 있다.
“모든 규격에서 단통과 잦은 작업교환으로 가는 세계적 경향이 절대적이라고 본다. 그래서 스피드마스터 SX 52 애니칼라, 스피드마스터 XL 75 애니칼라로 단통 인쇄를 위한 비용 효과적 솔루션을 공급하는 이유”라고 하이델베르그 기계 총 책임자 스테판 플렌즈는 말한다.
한편 하이델베르그는 1월 말 개최된 ‘애니칼라의 날’ 행사에서 고객들에게 애니칼라 기술의 이점을 선보였다. 150명 고객 이상이 전 세계에서 참여해 기술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얻었으며 스피드마스터 SX 52 애니칼라 그리고 스피드마스터 XL 75 애니칼라의 주요 작업들을 확인했다.


Medienhaus Reuffurth 인쇄사–세계 최초 스피드마스터 XL 75 애니칼라로 손지 대량 절감과 최고 인쇄 품질 제공
독일에 위치한 Medienhaus Reuffurth 인쇄사는 Drupa 전시장에 공개 되었던, 스피드마스터 XL 75 애니칼라, 5도 코팅 유니트 장착 인쇄기를 2012년 8월부터 사용하고 있다. Reuffurth 사는 석판 인쇄물 제작사로도 유명하며 70명이 넘는 직원이 일하며 독일과 해외에서 유명 고객들에게 고품질 인쇄물을 제공한다.
애니칼라는 4달 만에 기대를 넘어서는 성능을 보였다.
먼저 프리넥 인프레스 콘트롤이 장착된 전통적 스피드마스터 XL 75 과 비교하여 애니칼라는 65 퍼센트까지 손지를 절감하며, 잉크 올림이 빠르고 어려운 인쇄물에서도 최고 품질을 올린다. 또한 스피드마스터 XL 75 애니칼라는 이미 650개 작업과 총 1.3백만매 이상을 생산했으며, 용지는 80 gm 용지에서 두꺼운 카드, 코팅되거나 코팅되지 않은 용지까지도 가능하다. 코팅된 작업은 바로 후가공에 보내져 납기가 빨라진다.
“이 인쇄기는 매우 사용하기 편하다. 애니칼라 인쇄기가 디지털 인쇄에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보며 품질은 훨씬 뛰어나다”고 Reuffurth사의 사장은 말한다. 자동화된 공정과 하이델베르그에서 공급하는 사피라 브랜드의 최적화된 인쇄 재료로 표준화된 효율적 작업이 가능하다.
애니칼라 인쇄기뿐 아니라 Reuffurth 사 인쇄실에서는 스피드마스터 XL 105와 스피드마스터 XL 75, 모두 6도기에 코팅 유니트를 장착해 사용하고 있다. 풀-서비스를 공급하는 인쇄회사로 모든 작업에서 프리넥 워크플로우를 통해 프리프레스에서는 칼라 매니지먼트를 사용하며 표준화된 인쇄 공정을 갖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