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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웹 콘텐츠 관리' 부문 리더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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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월간인쇄계 2013. 9. 6. 1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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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웹 콘텐츠 관리(Web Content Management)’ 부문 리더로 선정
‘실행 능력’과 ‘비전 완성도’에서 높은 평가 얻어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www.adobe.com/kr/)는 지난 8월 6일 가트너가 발표한 2013 ‘웹 콘텐츠 관리 부문의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Magic Quadrant for Web Content Management)’에서 자사가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업의 실행 능력(ability to execute)평가에는 제품 및 서비스, 전반적 실행 가능성, 판매 수행/가격 책정, 시장 반응, 실적, 마케팅 수행, 고객 경험, 운영 활동 등의 기준이 적용됐으며 비전 완성도(completeness of vision) 평가 기준으로는 시장 이해도 및 전략, 판매 전략, 제품/서비스 전략, 비즈니스 모델, 버티컬/업계 전략, 혁신, 지역 별 전략 등이 적용 됐다. 아심 찬드라(Aseem Chandra)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및 타깃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은 “가트너 보고서는 빠르게 성장하는 웹 콘텐츠 관리 시장의 역동성을 잘 보여준다. 이는 단순한 디지털 퍼블리싱의 시대는 이미 지나갔으며, 오늘날 기업이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능력이 필수가 되고 있음을 시사한다”며 “이번 가트너의 선정은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Adobe Experience Manager)가 마케팅 및 IT리더들이 웹, 모바일, 소셜 채널 등에서 고도의 개인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최고의 솔루션임을 인정 받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웹 콘텐츠 관리’ 부문 리더 쿼드런트로 선정된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 내 타 솔루션들과 긴밀히 통합되어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의 웹 컨텐츠 관리, 디지털 에셋 관리, 소셜 커뮤니티, 다이내믹한 미디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마케팅 담당자에게 클라우드 혹은 기존 직접 설치방식을 통해 이용 가능한 터치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여 기업이 참여도 높은 고객 경험을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가트너에 따르면, “리더 쿼드런트 선정 업체들은 시장 변화를 이끌고 있으며, ‘실행 능력’과 ‘비전 완성도’ 측면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또한 그들은 뚜렷한 비전을 기반으로 미래를 잘 대비하고 있으며, 특히 온라인 채널 최적화(Online Channel Optimization/OCO)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갖추고 있었다. 뿐만 아니라, 강력한 채널 파트너 및 다국적 활동, 일관된 재무 성과, 광범위한 플랫폼 지원, 우수한 고객지원을 실행하고 있다. 그리고 리더 업체들은 한 개 이상의 기술 혹은 버티컬 마켓에서 시장 지배력을 지니고 있다. 그들의 제품이 필요한 에코시스템도 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더 쿼드런트 업체들은 대기업 구축이 가능하며, 다른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및 컨텐츠 저장소와의 통합을 제공하고, 특화된 솔루션 및 범용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가트너는 또한 “웹 콘텐츠 관리(이하 WCM)는 비즈니스 성과에서 점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기업의 다양한 온라인 활동에 있어 핵심 역할을 하는 사례를 많이 볼 수 있으며, 이러한 활동은 점점 정교해지고 기업 비즈니스 전략에 매우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WCM은 고객 경험 관리, e-커머스, 디지털 마케팅, 멀티채널 마케팅 및 웹사이트 통합을 아우르는 ‘온라인 채널 최적화’ 전략을 실행함에 있어 키 포인트이다. WCM이 관련 시장 성장을 이끄는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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