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09.01]삼화롤러스, 인쇄기술 세미나 개최

_NEWS_/Press

by 월간인쇄계 2009. 4. 8. 11:40

본문

삼화롤러스, 인쇄기술 세미나 개최

웨스트랜드 인쇄컨설턴트 방한, 의견 교환




(주)삼화롤러스(대표이사 고재훈/www.samhwarollers. co.kr)는 지난해 11월 24일부터 3일간 독일 Westland의 컨설턴트를 초청, 고객방문 형식의 인쇄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


이번 세미나는 프린피아, 한진P&C, 신흥P&P, 보진재 4개사를 선정,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실시했다. 이번에 방한한 인쇄전문 컨설턴트인 Mr. Peter van Dijk씨는 유럽 굴지의 인쇄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컨설팅 업무를 20년 가까이했으며, Westland에서 Roller 관련 기술지원 업무를 담당했고, 현재는 Westland 영업이사로 기술지원 업무를 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2006년 이후 고객과 약속한 두 번째 정기 세미나로 한 곳의 지정장소에서 모든 고객에게 일률적인 인쇄 전문지식을 전달하는 시스템이 아닌 실질적으로 사용업체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세미나가 되도록 진행되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WESTLAND의 설립시기 및 사업영역, 사진을 통한 롤러제작 공정, WESTLAND롤러의 특징 및 품질서비스, 롤러의 유지보수 관리, 적정한 교환시기, WESTLAND롤러 사용상의 불만요소, 그리고 drupa2008에서 선보인 Metering Roller LotoTec 신제품 소개와 저알콜 또는 무알콜 시스템의 롤러 선택과 유지보수, 질의응답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무엇보다도 세미나 참석자가 롤러를 직접 사용하고 관리하는 기장들임을 고려해서 롤러의 특성을 잘 이해함으로써 유지보수에 도움을 주는 내용과 이로써 사용수명 연장과 생산성 향상, 설비보수 시간을 줄이는 방안들을 제시하고 서로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지난번 1차 때 삼화롤러스가 제시한 I.P.A 사용농도를 5% 이하로 관리하는 시스템이 이제는 국내에도 어느 정도 일반화되고 있으며, 적용 후 2년이 지난 시점에서 사용 실태와 I.P.A 사용농도를 줄임으로 인한 작업환경 개선과 원가절감 효과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또한 많은 관심을 표명했다. 실질적으로 WESTLAND에서 조사한 자료에 의하면 8color 국전 기준으로 10%의 I.P.A 사용에서 무알콜 시스템으로 변경 시 연간 10,000리터의 I.P.A 사용량에 비례한 비용 절감을 할 수 있으며, 잉크 사용량도 15% 줄어드는 효과가 있음을 보여 주었다. 세미나에 대한 업체 담당자들의 반응도 상당히 고무적이었다. 롤러 사용의 잘못된 사례들을 사진으로 보면서 설명할 때에는 공감하는 바가 컸으며, Mr. Peter van Dijk씨도 인쇄공장 현장을 견학하면서 깨끗한 작업환경과 국내 기술자들의 높은 관리수준에 감동 받았다고 했다.


삼화롤러스는 현재 아시아 태평양 영업담당이사인 Mr. William Pey씨가 정기적으로 3개월마다 방문하여 기술지도와 고객지원을 하는 등 독일 Westland사와 긴밀하게 협조 체계가 잘 이루어지고 있지만, 이번 세미나에 대한 높은 호응도와 열의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하여 도움을 주겠다고 약속했다.


☎ 041)534-684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