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나눔 실천 밥퍼 자원봉사 실시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15. 3. 27. 16:14

본문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나눔 실천 밥퍼 자원봉사 실시

독거노인, 노숙자 등 지역 거주민 700여 명에 무료 배식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이하 CKBS) 직원들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의 일환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밥퍼 봉사활동을 실시했음을 밝혔다. <사진>

CKBS 직원과 이들의 가족 등 35명은 지난 3월 14일 청량리 밥퍼나눔운동본부에 모여 지역 거주민들을 대상으로 점심식사를 마련했다. 따끈따끈한 육개장을 비롯해 청포묵무침, 파래무침, 무생채 등 700인분 이상의 식사를 준비해야 했던 봉사활동 참가자들은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시간을 보냈다. 봉사활동 당일 삼삼오오 모여든 참가자들은 오리엔테이션 교육과 함께 각자의 업무 지침을 받았다. 총 3부로 구성된 봉사활동 일정 속에 1부에는 조리 전 준비단계 작업을 하면서 이튿날 사용하게 될 재료 손질에 열을 올렸다. 이어 2부 배식 시간에는 CKBS 직원들이 직접 주민들에게 식사를 배식했다. 또 마지막 3부에는 설거지와 청소 등 뒷정리까지 마치며 봉사활동 일정을 마무리했다. 청량리 밥퍼나눔운동본부에 따르면 이날 하루에만 700여명의 지역 주민들이 점심식사를 마치고 돌아갔다. 독거노인과 노숙자 등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이른 아침 시간대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는 등 이들의 봉사활동을 반갑게 맞아줬다. CKBS의 한 관계자는 “직원들이 힘을 모아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데에도 의미가 있지만, 직원들의 자녀들도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점에서 자연스러운 학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한편, CKBS는 해마다 밥퍼 봉사활동은 물론 제빵 봉사, 환경정화활동, 연탄 배달 봉사 등 다양한 CSR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농촌봉사활동인 1사 1촌과 더불어 장수 사진 촬영, 나눔사랑 나누기 캠페인 등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는 활동까지 잊지 않는다. 특히 CKBS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엔젤위드가 2013년 5월부터 문을 열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